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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 2024.02.07 15: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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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키트는 미리 준비된 식재료와 조리법이 포장된 형태로 간편한 요리를 도와줄 수 있는 제품이다. 1인 가구에는 정해진 양의 식재료가 제공되어 낭비 없이 식사할 수 있고, 조리법이 상세히 안내되어 처음 요리 해보는 사람에게도 도움이 된다. 또한, 다양한 종류와 메뉴를 선택할 수 있어 개인의 취향과 식단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2014년에 설립한 맛의향연은 커지는 밀키트 시장에 대응하여 특수체질(체지방관리, 콜레스테롤 관리 등)의 소비자를 상대로 밀키트 제품을 특화한 기업이다. 다년간의 식품 수출입 경험을 통해 소비자의 요구에 발 빠르게 응대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 왔다. 맛의향연의 최정치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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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의향연 최정치 대표 / 경제인뉴스

 

기업 소개를 부탁드린다

맛의향연은 가공 및 제조, 수출 등 먹거리 제품 제작 및 유통을 전문으로 하는 식품 전문 기업이다. 프랜차이즈 및 B2B의 유행에 맞춰 기술개발의 노하우를 축적하였고 이런 노하우를 더 끌어올리기 위해 직접 제조를 목표로 공장을 준공했다. 한 가지 제품군이 아닌 다품종 생산이 가능한 환경으로 11개 제품군의 생산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자사는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하고 새로운 제품을 향한 개발을 끌어내는 혁신적인 연구와 도전, 직원들 간의 배려를 경영 철학으로 삼고 기업을 끌어 나가고 있다.

 

주력 사업 내용에 대해 설명해 달라

맛의향연은 제품 기획 단계부터 R&D, 제조, 원물 수입 등 식품 생산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가 원스톱 솔루션으로 이루어진다. 단순한 OEM/ODM 생산이 아닌, 고객의 니즈에 최적화된 맞춤 생산 시스템을 제공한다. 식품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프랜차이즈는 지속적인 변화가 이뤄지고 있다. 자사는 그 흐름을 파악하며 개발 및 기업에 사업 제안을 주고 있다.

 

특히 수산물부터 건어물, 육류, 소스, 다양한 밀키트 제품을 다루는 기업으로써 11개의 HACCP(식품 유형)의 생산이 가능한 점을 장점으로 생각한다. 이에 다양한 기업들이 가진 니즈를 한 곳에서 소화할 수 있는 다품종 생산 기술이 빛을 보고 있다. 예를 들어 밀키트 및 즉석식품을 만들 때 식품에 들어가는 모든 것들은 여러 기업을 통해서 만들어진다. 여러 기업과 접촉할 필요 없이 자사를 통해 한 번에 생산이 가능한 것이 핵심 사업이다.

 

또한, 자사는 11HACCP 외에도 체중 조절 및 혈당과 체지방 관련 특허 4, 벤처기업인증, FDA 인증, 연구개발부서, 이노비즈 인증을 획득하였다.

 

앞으로의 목표나 방향성이 있다면

자사는 OEM과 유통의 노하우를 활용하여 직접 제조를 시작하고, 그 결과로 홍콩 및 미국에 첫 번째 수출을 성취하는 해를 이루었다. 또한, 24년부터는 본격적인 수출을 예정이며, 한국의 전통음식과 트렌드에 부합하는 일류 식품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11개의 HACCP(식품유형)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에 이상적인 환경을 제공한다. 이는 국내에서는 드물게 볼 수 있는 강점으로, 경쟁력이 높고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이 될 것이다.

 

아울러 트렌드가 빠른 만큼 다품종 소량 생산을 원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 보통 한 가지를 전문으로 최소 생산 및 가동 수량을 다루는 대형 공장을 MOQ라고 한다. 이처럼 자사도 소량 생산이 가능하기에 스타트업의 리스크를 줄여줄 수 있으며, 앞으로도 기업들의 리스크를 줄여 동반 상장을 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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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개 이상 다품종 식품 생산이 가능한 다재다능한 기업, 맛의향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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