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3(금)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4.02.07 14:42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실제로 시행하기 어려운 과정 또는 시스템을 해석하고 문제점을 파악하기 위해 진행하는 작업을 시뮬레이션(Simulation)’이라 한다. 크게 실제 모형을 제작해 시행하는 물리적 시뮬레이션과 컴퓨터를 통해 시행하는 논리적 시뮬레이션으로 나눌 수 있는데, 특히 그중에서도 3D나 가상현실 기술 등 각종 첨단 기술들이 등장하고 이들이 고도화됨에 따라 이를 활용한 논리적 시뮬레이션 작업들이 발전하기 시작했다.

 

이에 시뮬레이션 작업이 필수적인 산업군에서는 빠르게 각종 첨단 기술을 활용해 시뮬레이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보완 사항이나 문제점을 파악해 해결하고 있다. 그리고 첨단 기술과 시뮬레이션의 결합으로 좀 더 현실적인 경험과 시각화를 제공할 수 있게 되면서 기업들은 이를 마케팅에도 활용하기도 하는 등 시뮬레이션의 활용 범위는 단순한 테스트 및 실험을 넘어 더욱 넓어지고 있는 추세다.

 

이처럼 첨단 기술과 결합한 시뮬레이션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지금, 메타마루는 3D 비주얼을 전문으로 하는 스튜디오인 더마루디자인의 브랜드로써 긍정적인 피드백과 프로젝트에 대한 날카로운 분석,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공간부터 시작해 각종 제품들까지 생생하게 프리젠테이션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한다. 메타마루의 배정민 대표를 만나봤다.

 

더마루디자인 (1).jpg
메타마루의 주택 정면 투시도

 

기업 소개를 부탁드린다

메타마루는 언리얼 엔진과 3D를 기반으로 사이버 모델하우스 및 메타버스 시뮬레이터를 만들고 있다. 메타버스에서 가장 좋은 퀄리티의 콘텐츠를 만들겠다는 뜻을 담은 메타마루는 장소와 시간, 특정 산업군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 고객이 원할 때 시뮬레이팅 할 수 있도록 3D 시뮬레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다양한 첨단 기술이 등장하면서 메타버스, VR 등을 활용해 콘텐츠를 제작하는 기업들이 증가하기 시작했다. 자사 또한 메타버스와 같은 첨단 기술을 활용하는 기업으로써, 언제나 퀄리티를 중요시하며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고객이 원하는 것을 높은 퀄리티로 구현해 내야 심화되는 시장 경쟁 속 자사만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자사는 언제나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자 하며, 설령 고객이 원하는 것이 아니더라도 자사가 원하는 콘텐츠라면 제작하고 있다. 틀에 박힌 플랫폼에 맞춰 탄생한 콘텐츠를 넘어, 어떻게 하면 더 좋은 퀄리티의 콘텐츠를 만들 수 있을까에 대해 늘 고민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주력 사업에 대해 설명해달라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언리얼 엔진과 3D를 기반으로 사실적이면서 현장 요구에 가장 근접한 결과물, 즉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분양이나 건축 분야에서 사이버 모델하우스 및 메타버스 시뮬레이터를 제공하고 있으며, 인테리어를 위한 가구 시뮬레이터 또는 자동차나 각종 제품 시뮬레이터와 더불어 건축물을 짓기 전 시뮬레이션을 제공하는 등 시뮬레이션이 필요한 모든 산업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관련 콘텐츠를 제작해 서비스하고 있다.

 

사이버 모델하우스의 경우 지역도, 갤러리, 인테리어, 건물 등을 실시간으로 투어할 수 있으며 사실적이면서도 효과적으로 지역과 건물, 그리고 건물 내부까지 확인할 수 있다. 마우스와 더불어 터치나 에어 마우스로도 조작이 가능하며 저녁에 바깥에서 볼 수 있는 뷰, 낮에 실내에서 볼 수 있는 뷰 등 고객이 원하는 대로 다양한 시야를 제공한다.

 

또한, 자사의 서비스는 건축물뿐만 아니라 인테리어나 제품 등 시뮬레이션이 필요한 모든 산업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공간에 대한 고객의 이해를 돕기 위해 바닥 마감재부터 소소한 부품까지 실사에 가까운 렌더링을 단 하나의 솔루션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효율적인 마케팅 도구로 3D 애니메이션도 제공한다.

 

이처럼 자사는 TVPC만 있다면 어디에서나 고객의 눈앞에 쇼룸을 선보일 수 있으며, 누구나 생생한 쇼룸을 체험하면서 디테일한 부분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프레젠테이션과 시뮬레이션의 새로운 장을 열고 있다.

 

앞으로의 목표나 방향이 있다면

메타마루가 집중하고 있는 사이버 모델하우스나 건물, 인테리어 등 각종 시뮬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있어 최고의 퀄리티를 선보일 수 있는 기업이 되고 싶다. 현재 계속해서 새로운 기술들이 등장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는 자사가 직접 기능적으로 구현하고 싶은 기능들도 굉장히 많다. 이에 자사는 구현하고자 하는 기능들을 하나하나 순차적으로 서비스할 수 있도록 연구 개발 및 기술 고도화에 집중하고자 한다.

 

또한, 지금은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주력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나 추후에는 건물뿐만 아니라 신도시나 대도시 등 방대한 규모의 공간과 더불어 국가에서 진행하는 각종 산업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도 자사의 툴이 사용될 수 있도록 활용 영역을 확장해나가고 싶다. 그리고 이와 같이 큰 규모의 프로젝트에도 참여함으로써 관련 콘텐츠들도 계속해서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

 

자사는 앞으로도 지금처럼 공간과 시간의 제약을 받지 않으며 더 사실적이고 새로운 콘텐츠와 솔루션을 선보임으로써 고객과 소통하고, 최고의 퀄리티와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최고의 경험을 선물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간과 공간을 넘어 현실보다 더 현실 같은 시뮬레이션을 선사하다, 메타마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User-agent: * Disallow: /nad/ Disallow: /member/ Disallow: /modules/ Disallow: /plugi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