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3(금)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4.02.01 14:39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수많은 플랫폼에서 다양한 콘텐츠들이 쏟아져 나오는 지금. 사람들은 드라마, 영화, 웹툰, 게임 등 그야말로 콘텐츠와 일상을 함께 한다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콘텐츠를 즐기며 살아가고 있다. 짧은 기간 내에 눈에 띄게 콘텐츠 시장이 성장하면서 자연스럽게 콘텐츠의 퀄리티 또한 높아졌다. 더 화려하고, 더 재미있고, 더 신선한 콘텐츠를 만들어야만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

 

프릭시스스튜디오 디오리지널은 CG 기술을 바탕으로 영상 기획단계부터 다양한 영상제작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며 고퀄리티의 비주얼 라이즈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각 파트별 전문 인력들과 함께 일반 CG 영상뿐만 아니라 VR/AR, 홀로그램, 미디어 파사드 등 다양한 장르에서 포트폴리오를 쌓아가고 있다. 그리고 이제 동남아시아를 시작으로 국내를 넘어 세계로 뻗어갈 준비를 마친 프락시스스튜디오 디오리지널. 이한길 대표를 직접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주)프락시스스튜디오디오리지널 대표님.jpg
프락시스스튜디오 디오리지널 이한길 대표

 

기업 소개를 부탁드린다

바야흐로 대 콘텐츠의 시대이다. 수많은 OTT를 비롯해 게임 광고, 하다못해 웹툰까지 다양한 콘텐츠의 최종 종착지는 결국 비주얼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영상 또는 그에 준하는 시각적 효과로 귀결된다고 생각한다. 프락시스스튜디오 디오리지널은 이에 대한 전반적인 제작 역량을 가지고 있는 CG 제작 회사이다. CG라고 하면 흔히 영화 CG만 생각하는데, 당사는 영화 CG를 포함해 컴퓨터로 비주얼 라이즈 할 수 있는 모든 작업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다.

 

좋은 콘텐츠의 요소로는 재미있는 콘텐츠, 잘 만드는 콘텐츠, 잘 팔리는 콘텐츠가 있다. 당사는 이 중 잘 만드는 콘텐츠를 메인으로 삼아 재미있는 콘텐츠를 추구하며 이어 잘 팔리는 콘텐츠로 완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내부 구성원은 여러 기획자와 전문 인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파트별로 전문 슈퍼바이저들도 모여있다.

 

당사의 운영 철학은 임직원의 행복과 클라이언트의 행복이다. 임직원이 행복하기 위해서는 연봉 체계, 근무 시간, 교육 프로그램, 복지 혜택 등을 신경 쓰며 일하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그리고 클라이언트의 행복을 위해서는 경쟁력 있는 가격과 고퀄리티의 결과물을 제공하여 클라이언트의 요구와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당사만의 전문성과 노하우, 클라이언트와의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클라이언트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주력 사업 내용에 대해 소개해달라

먼저 영상 제작 사업이 있다. 클라이언트로부터 의뢰를 받아 시각적인 스타일라이즈 콘텐츠를 제작한 뒤 납품을 통해 매출을 창출하는 구조이다. 당사는 클라이언트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영상 제작에 대한 요구사항을 이해하고 클라이언트 IP에 대한 스타일라이즈를 심도 있게 이해해 최적의 솔루션을 구성하고 있다. 솔루션의 예로 IP 사업의 확대성까지 고려한 제작방식과 아웃풋에 대한 조선을 드리고 있으며 이를 통한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B2B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와 함께 프락시스스튜디오 디오리지널은 모회사와 포스트 기획사를 통한 IP 창조를 미래의 주요 사업으로 생각하고 있다. 현재 모회사는 10개의 IP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주 거래사인 포스트기획사 또한 매년 2~30개의 IP를 창출하고 있다. 상기 IP를 당사에서 스타일라이즈화 하고, 모회사와 포스트기획사의 IP를 확대한 2차 사업을 제안하며 수익을 창출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3가지 자체 R&D 사업을 개발하고 있다. 이들 사업을 통해 ‘Sales Strategy’를 구축하고 투자를 유치해 사업을 론칭하고자 한다. 각각의 사업은 내부 프로젝트의 제작비 축소와 퀄리티 증대를 목적으로 개발된 사업이며 이를 확대 및 론칭해 각각의 독립적인 매출을 창출하고 RS 수익 구조를 계획하고 있다. 당사는 앞으로 좀 더 다양한 수익 구조를 만들어 지속적인 성장과 수익을 추구하고자 한다.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당사에서는 현재 제작 역량의 강화와 매출 증대를 위해 올해 동남아시아 진출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목표를 이룰 예정이다. 먼저 동남아시아에 제작 기지를 설립할 것이다. 제작 기지를 통해 대규모 프로젝트 유치와 현지 시장에 대한 직접적인 접근성을 확보하고, 글로벌 세계시장 및 현지 업계의 클라이언트들을 만나며 사업 영역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해외 프로젝트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하려면 다양한 인재와 다수의 인력이 필요하다. 동남아시아 지역의 비즈니스 환경과 근로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현지 전문가와 신규 인력들의 교육을 위해 사내 인재를 파견해 글로벌 인재 풀을 구성할 예정이다. 그리고 당사의 프로젝트 관리 프로세스와 협업 도구를 동남아시아에도 적용하고 최적화해 제작 과정의 효율성과 품질을 높이고 대규모 프로젝트도 얼마든지 대응 가능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할 것이다.

 

AI 기술과 혁신 기술 활용을 통한 경쟁력 강화 역시 주요 목표 중 하나이다. 당사의 개발 본부 전문가와 함께 AI 전처리 및 후처리에 필요한 인재를 모아 AI를 활용한 자동화 기술을 도입할 것이다. 이를 통해 프로젝트 생산성 향상, 제작비 축소를 기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이미 알려진 콘텐츠 AI를 개발해 당사만의 콘텐츠 AI 혁신 기술을 연구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이다.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당사의 단점을 보완하고 동남아시아 진출을 통해 수익 모델을 확대해 사업 영역을 넓히고 다양한 방식으로 수익을 창출하고자 한다. 동남아시아 진출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이루어 나가겠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퀄리티 결과물로 승부하는 글로벌 스튜디오, 프락시스스튜디오 디오리지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User-agent: * Disallow: /nad/ Disallow: /member/ Disallow: /modules/ Disallow: /plugi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