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3(금)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4.01.23 14:07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허와 실이 가득한 SNS 속 광고들. 자극적인 홍보 마케팅이 난무하고 있는 SNS는 더 이상 사용자들에게 신뢰를 주지 못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안목이 높아지며 과거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제품과 함께 찍은 사진을 업로드하면 순식간에 완판 되던 시절은 이미 끝난 지 오래이다.

 

이처럼 SNS 광고계는 가파른 성장 이후 급속도로 쇠퇴기에 접어들었으나, 파이오니어는 15년 역사를 보유한 해외 프리미엄 보충제 브랜드 ‘Mutated Nation Nutrition(뮤테이티드 네이션 뉴트리션)’의 우수한 제품들을 국내에 선보이며 SNS를 통해 6년이라는 시간 동안 폭발적인 성장을 이뤄냈다.

 

벤처기업인 파이오니어는 뮤테이티드네이션이라는 이름으로 단순히 유통만하는 것이 아닌 내가, 가족이 믿고 먹을 수 있도록 제품의 영양성분 및 배합 등 여러 부분에 신경 쓴 제품 라인을 선보였고, 이는 곧 품질이 평준화되어 있던 국내 가성비 제품들 사이에서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게 되었다. 또한, 파이오니어는 브랜드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수많은 인플루언서를 인큐베이팅 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직접 셀럽 파워를 키워내고 있다. 현재 아이돌네이션(idolnation)’이라는 네이밍으로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파이오니어 김혜수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파이오니어.jpg
파이오니어 김혜수 대표

 

기업 소개 부탁드린다.

파이오니어는 몸매관리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15년 전통의 프리미엄 보충제 브랜드 ‘Mutated Nation Nutrition’을 해외서 제조하여 국내에 유통하고 있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체지방 컷팅 에너지 부스터 알부타렉스’, WPI 순수프로틴 아이소갓’, 근회복 및 피로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옵티머스펩타이드등이 있다. 국내 소비자들은 특히 성분을 꼼꼼히 따져 선택하는 만큼 당, 탄수화물, 지방은 0으로 수렴되도록 하면서 필요한 영양 성분을 정교히 배합해 한정판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출시 중이다.

 

또한, 운동, 다이어트, 뷰티 등 SNS 카테고리에 속한 인플루언서와 협업, 자체 콘텐츠 개발을 통해 판매 루트를 개척하고 있다. 이러한 과정은 소비자들을 더 가까이서 만나고 소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나아가며 브랜드의 인지도를 키워나가고 있다.

 

서비스 제공에 있어 중점적인 부분이 있다면

먼저 사람이 직접 섭취하는 제품을 판매하고 있기에 믿음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파이오니어는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기 위해 대표 본인이 매일같이 직접 제품을 섭취하고 맛과 영양, 제품의 풀림 등 여러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한 노력을 다하고 있다. 실제로 이렇게 탄생한 제품을 직접 섭취해 스스로 다이어트 전후 결과를 인증하거나, 아기가 10개월이 되면서부터 아이소갓과 하이브리드티를 태워주며 영양 관리 해주는 모습은 많은 사람들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었고, 이는 곧 자사의 매출로도 직결이 되었다.

 

오프라인으로 매장을 내지 않고 입소문과 품질만으로 승부를 보아야 하는 SNS 유통 특성상 계속해서 변화하는 트렌드를 따라잡아야 한다. 일반적인 기업들은 단일 성분의 제품을 제조하고 이후 품절되면 새로운 제품을 생산하여 매출을 내려한다. 하지만 자사는 제품의 구성을 더욱 견고히 하고 많은 사람들이 찾을 수 있는 맛을 내기 위해 더욱 집중하고 있다. 이와 같은 마인드 덕분인지 매년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SNS 시장에서도 6년 가까이 되는 시간동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앞으로의 방향과 목표가 있다면

현재까지 SNS 기반으로 마케팅을 하면서 여러 셀럽들과 함께하다보니 자체 셀럽의 필요성을 느꼈다. 제품을 판매해줄 사람을 구하기보다 직접 판매할 재목을 키워내는 것이 장기적인 사업 관점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했고, 이에 테스트버전으로 시작하게 된 것이 아이돌네이션(idolnation)이다. 아이돌네이션은 그동안의 SNS 인플루언서 인큐베이팅 경험을 토대로 대표 본인이 직접 셀럽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20241월 기준 인스타그램 16만 명, 유튜브 2만 명, 틱톡 120만 명의 팔로워를 모아냈다.

 

작년까지는 자체 셀럽 파워를 키우는데 집중했다면, 올해에는 계정을 키우면서 알아낸 노하우 및 카이스트 박사와 협업해 알고리즘을 분석 개발한 자체 세일즈 솔루션을 결합하여 직접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사업화 구조 전환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앞으로 새롭게 변화할 뮤테이티드네이션과 아이돌네이션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허와 실이 가득한 SNS속에서 피어난 꽃 ‘뮤테이티드네이션’을 선보이다, 파이오니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User-agent: * Disallow: /nad/ Disallow: /member/ Disallow: /modules/ Disallow: /plugi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