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3(금)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3.12.05 14:14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각종 디지털 기술들이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콘텐츠의 종류 또한 매우 다양해졌고, 동시에 소비자들의 니즈도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다양한 콘텐츠들을 활용한 새로운 마케팅이 계속해서 등장했다. 특히 그중에서도 VR 또는 AR을 활용한 마케팅은 소비자들에게 마치 실제로 체험하는 것과 같은 혁신적인 경험을 선사함으로써 기존에 만나본 적 없는 강력하고 효과적인 광고 효과를 가져다줬다.

 

게다가 VR AR 기술은 특정 산업군에 구애받지 않고 모든 영역을 아우르는 마케팅 진행이 가능하기에 VR AR을 활용한 마케팅 수요는 자연스럽게 증가했다. 이에 해당 기술들을 활용한 콘텐츠들은 지금까지도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며, 콘텐츠의 퀄리티도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어 기업들은 더욱 혁신적이면서 감동을 줄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이를 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와 같은 상황 속, 프리몬은 인터랙티브(Interactive, 쌍방향의) 소통을 중시한 VR 콘텐츠와 더불어 각종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해 그동안 만나본 적 없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고객과 고객사의 니즈를 상호 보완하기 위해선 어떤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을 거듭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는 프리몬 탁영한 대표를 만나봤다.

 

프리몬.jpg
프리몬 탁영한 대표

 

기업 소개를 부탁드린다

프리몬은 디지털 콘텐츠 제작 기업으로, 고객사와 고객의 인터랙티브 소통 및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영상, 사진 등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VR 콘텐츠 제작에 집중하고 있으며, 콘텐츠 제작을 위한 플랫폼 기획 및 앱 개발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대표 본인은 과거 사진학과를 졸업한 뒤 사진작가로 활동해왔다. 대학원에서는 영상 콘텐츠에 대해 공부했고, 이를 바탕으로 영장 제작 업무도 진행해오면서 각종 콘텐츠들을 접할 수 있었다. 사진작가로 활동하던 중 우연히 한 자동차 기업의 자동차 사진 촬영도 진행했는데, 이때 기업 측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며 영상 콘텐츠 제작도 요청했다. 이에 그동안 쌓아온 다양한 경험들을 토대로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CF 제작에 참여하는 등 협력 관계를 이어왔고, 지금까지도 함께 하고 있다. 이후 좀 더 새로운 방식의 콘텐츠가 없을까 고민하던 중, VR을 활용하는 건 어떨까 싶어 VR 콘텐츠를 제작해 모터쇼에 납품을 진행했고 좋은 반응을 얻어 지금까지도 각종 VR 콘텐츠 제작을 진행하고 있다.

 

자사는 소비자에게 매력적인 경험을 선사하는 서비스를 제작하기 위해 방법론에 입각한 전 방위 프로세스를 수행하고 있다. 더불어 차별화된 고객 가치 실현을 위해 소비자 접점 채널인 오프라인, 온라인, 모바일에 맞는 가치 있고 합리적인 전략과 마인드에 집중하고 있다. 이처럼 고객사의 대행사가 아닌, ‘함께만드는 파트너로서의 가치를 입증하고자 진정성을 바탕으로 사업을 영위해 나가고 있다.

 

주력 사업에 대해 설명해달라

프리몬은 자동차 VR 콘텐츠 제작을 통해 기업과 고객 간의 소통을 중시하며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VR 콘텐츠 이외에도 영상, 사진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며 콘텐츠 제작을 진행하고 있다.

 

자동차는 컬러와 디자인이 다양하기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선 디테일한 부분들을 확인하기 어려워 구매를 결정하기 어렵다. 사진이나 영상으로 봤을 때 느낌과 실제로 확인했을 때 느낌이 다를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실제로 직접 차량을 보기 위해선 정해진 시간에 원하는 차량이 전시된 매장에 방문하는 등 여러 시간적 및 공간적 제한이 발생해 불편한 상황들이 발생하게 된다. 자사는 이와 같은 불편한 상황들을 타개하는 데 VR이 적합한 콘텐츠라고 생각했고, 이에 자동차 기업 고객용 앱에 VR을 탑재하는 것을 시작으로 전시장 키오스크 VR 및 샵앤샵 키오스크 VR까지 영역을 확장할 수 있었다.

 

현재 자사의 기술력을 통해 고객은 다양한 차량 색상 및 인테리어 컬러 확인 등 디테일한 정보들을 모바일 앱을 통해 원하는 각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자사의 키오스크 VR은 고객이 오프라인에서 모바일보다 훨씬 큰 화면을 통해 360도로 차량을 확인하고, 바로 고객이 원하는 일정을 선택해 시승 신청을 할 수 있게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다양한 자동차의 컬러를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리얼하게 감상할 수 있으며, 시승을 원할 경우 터치 몇 번으로 편리하게 시승 신청을 할 수 있다. 자동차 전시장과 같이 특정 장소에서 차량을 전시해야 하는데 모든 차량을 전시할 수 없어 언제나 시간적 및 공간적 한계를 느껴온 기업도 자사의 키오스크를 통해서라면 어떠한 제약 없이 편리하게 VR로 차량들을 선보일 수 있다. 그리고 고객들의 시승 신청 과정이 간편해짐에 따라 시승 신청 비율 또한 증가할 수 있어 기업 입장에서도 효율적인 시스템이다.

 

자사는 시각 예술의 가장 기초가 되는 사진만큼 사실적으로 콘텐츠에 자동차가 구현되어야 한다, 리얼리티를 강조하며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그 결과 고품질의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었고, 동시에 많은 고객사 및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었다.

 

앞으로의 목표나 방향이 있다면

우선 앞서 말씀드린 키오스크를 통한 시승 신청 서비스의 경우, 아직 국내에 보편화된 서비스는 아니기에 좀 더 이를 고도화시킴과 더불어 많은 사람들이 키오스크를 통해 해당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도록 보편화되었으면 한다. 이를 위해 현재 각종 쇼핑센터나 백화점 등에 키오스크를 설치하기 위한 준비 중에 있으며, 자동차 전시장에도 기본적으로 설치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훗날 키오스크를 통해 차량 시승 신청과 더불어 고객의 집 앞에 직접 차를 전달해 고객이 시승을 하고, 구매까지 결정하는 과정이 보편화된다면 자동차 가격이 전체적으로 저렴해질 수 있을 것이다. 이는 자동차 구매 시 요구되던 모든 중간 과정들을 생략할 수 있기에 자연스럽게 자동차 가격 또한 낮아질 것으로 보이며, 그렇게 된다면 더욱 많은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터랙티브 소통을 위한 새로운 디지털 콘텐츠를 만들다, 프리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User-agent: * Disallow: /nad/ Disallow: /member/ Disallow: /modules/ Disallow: /plugi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