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을 넘어 개인 맞춤 교육 실현의 꿈을 이루다, 비엘에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교육 방식과 맞지 않거나, 더 넓은 세상으로 나가 색다른 교육을 원하는 학생들의 경우 ‘유학’이라는 새로운 길을 택하고 있다. 하지만 유학을 결심하게 될 경우 발생하는 경제적 부담과 유학 준비 시 숙지해야 하는 다양한 정보들을 찾는 과정은 전부터 꾸준히 제기되어오던 유학 준비의 고질적인 불편함이었다. 심지어 기술의 발달로 정보 접근성이 좋아졌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이와 같은 불편함을 해결하는 명확한 솔루션 및 시스템에 대한 니즈가 존재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비엘에프는 ‘커넥티드 서비스’를 통해 해외 교육과정 정보를 다국어로 제공하며 국경 없는 개인 맞춤 교육 실현을 실현하고 있다고 한다. 비엘에프의 박보미 대표를 만나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다.

 

인터뷰사진_비엘에프 (1).jpg
사진=비엘에프 제공

기업 소개를 부탁드린다

비엘에프는 국경을 넘어선 각국의 교육을 활용한 개인 맞춤 교육 실현을 지향하는 커넥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빅데이터 기반 해외 교육 추천 기술을 통해 보다 고객 지향적으로 변경한 플랫폼 서비스로 산업의 새로운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자사는 학생들이 해외 교육의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넓은 선택권을 갖고, 이를 통해 개개인의 유학 효과를 높임과 더불어 기존의 높은 수수료 및 컨설팅 비용을 생략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했다. 이를 해결하고자 자사의 ‘커넥티드’가 탄생했으며, 커넥티드를 통해 타국의 교육과정을 찾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힘쓰고 있다.

 

주력 사업 내용 소개를 부탁드린다

비엘에프는 세계의 다양한 교육 기관들이 직접 자신들의 교육과정의 정보를 제공하고, 참가 지원자의 지원 프로세스를 관리할 수 있는 다국어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개인이 타국의 교육과정과 직접 매칭되어 참가를 지원할 수 있는 글로벌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교육산업의 탈지역화가 가속화되면서 국경과 공간의 제한 없이 개인 맞춤으로 자신의 교육과정을 디자인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했다. 국내에서도 이제는 해외학위 취득이 가능한 것은 물론, 여행과 결합해 단기로 이수할 수 있는 교육과정의 공급과 수요도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이러한 산업의 변화를 반영한 솔루션은 아직까지 전 세계적으로 부재한 상황이다. 고객들은 기존에 폐쇄적이고 파편화되어 고객이 어려움을 감수해야 하는 오프라인 에이전트 외에는 다른 대안을 찾지 못하고 있다. 이는 결국 교육을 희망하는 고객들이 스스로 구글링과 번역을 통해 자신에게 필요한 타국의 교육과정을 찾아야만 하는 것이다.

 

이에 자사는 데이터와 기술을 통해 혁신 솔루션을 제공하고, 변화하는 교육산업의 트렌드를 이끌고자 했다. 국경을 넘어 교육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해외 교육산업에 대한 경험을 비롯한 전문성을 갖춘 인력들의 기술력 등이 폭넓게 필요한데, 자사의 ‘커넥티드 팀’은 이 일에 최적화된 인재들로 이루어져 양질의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이와 같은 혁신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더 나은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사의 커넥티드는 주 교육 선진국 6개국 내 약 15,000개의 교육과정의 정보를 다국어로 제공하고 있다. 이를 개인 맞춤 교육 추천 시스템을 통해 제공하여 교육을 희망하는 누구나 쉽게 교육을 선정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고 있으며, 참가 지원까지 원스톱으로 쉽고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현재로서는 대면, 비대면으로 구축된 타국의 훌륭한 교육과정들을 발굴한 뒤 그 정보를 활용해 참가신청을 용이하게 하는 것이 자사가 제공하는 주요 큰 혜택이다. 자사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더 나아가 대면으로만 제공되고 있는 타국의 명문 교육과정을 비대면 솔루션을 통해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자사의 단기적인 목표는 해외 교육산업의 글로벌 솔루션으로 성장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시간과 비용 효율적으로 자신의 인생에 필요한 해외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그리고 장기적으로는 비대면 교육산업의 성장과 더불어, 개인의 교육과정이 국경 없이 구축될 수 있는 시대를 이끌어 가는 서비스가 되어 세계 교육 시장의 변화를 주도하는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한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