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코리아, ‘2023 서울경향하우징페어’ 성료
조립형 기능성 매트 '아이엠매트'를 통해 기술력 증명해

아이엠코리아(대표 이선옥)가 지난 4월 27일(목)부터 30일(일)까지 서울무역전시장 세택(SETEC)에서 열린 ‘2023 경향하우징페어’에 참가했다. 건축자재·전원주택·인테리어 분야 유수의 기업들이 집결한 이번 박람회에서 아이엠코리아는 조립형 기능성 매트 ‘아이엠매트(IM-MAT)’를 전시하여 우수한 기술력을 선보였다.
EVA 소재 및 나일론 브러시 재질로 구성된 아이엠매트는 건물 출입구에 설치하여 외부로부터 유입될 수 있는 이물질과 미세먼지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 건물 내의 오염을 최소화하고 매트 위에 돌기, 홈과 같은 요소를 더해 구조력을 높여 우천 시 배수와 미끄럼 방지 기능까지 갖추었다.
이 밖에도 호텔, 대형 빌딩, 관공서 등 기존의 건물 구조에 맞춘 시스템 매트, 롤 매트, 논슬립 매트 등의 제품군이 있으며 문구 및 로고, 패턴, 캐릭터 디자인이 가능해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아이엠코리아 관계자는 “아이엠매트는 블록식으로 디자인돼 간편하게 조립이 가능하여 오염으로 인한 손상이나 파손 시에도 부분 교체가 쉽게 이루어진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내구성이 높아 단기간에 마모되지 않고 악천후 및 온도변화에 강하여 경제적이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건강한 생활공간의 시작은 청결이 우선 요구되는 만큼 위생을 강화한 제품을 소비자들이 만날 수 있게 품질 연구개발에 힘쓸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