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WBC 첫 경기서 호주에게 7-8 충격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0310_140207.png
한국대표님(KBO 공식 홈페이지)

한국이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B조 1차전에서 호주에게 충격 패배를 당했다.

 

이강철 감독이 이끄는 한국이 9일 일본 도쿄 도쿄돔에서 열린 WBC B조 조별리그 호주와의 경기에서 7-8로 역전패했다. 한국은 이날 패하면서 최악의 출발을 하게 됐다.

 

선발 투수로 나선 고영표는 1회를 공 4개로 가볍게 끝냈다. 2회에는 몸에 맞는 볼과 안타로 위기에 봉착했으나 삼진과 범타로 2회까지 무실점으로 호주 타선을 막아냈다. 3회 역시 내야 안타로 불안한 출발을 보였지만, 연속 삼진으로 마운드를 지켜냈다.

 

그러나 4회 첫 실점을 기록했고 5회 솔로 홈런을 얻어맞으면서 마운드를 내려왔다.

 

4회까지 단 한 명도 누상에 주자를 내보내지 못한 한국은 5회 김현수의 볼넷과 박건우의 안타로 첫 득점 찬스를 맞이했고 이어 타석에 들어선 최정이 삼진으로 물러났지만, 양의지가 스리런 홈런을 작렬시키며 3-2로 앞서 나갔다.

 

6회에도 이정후의 안타에 이은 박병호의 좌중간 2루타에 힘입어 1점을 추가하며 4-2로 달았다.

 

하지만, 타선에 득점 지원에도 마운드가 버텨내지 못했다. 한국은 7회 김원중이 로비 글렌디닝에게 스리런 홈런을 허용하며 무너지고 말았다.

 

한국은 8회에 로비 퍼킨스에게 또 다시 스리런 홈런을 얻어맞았고 이후 사사구 6개와 내야 땅볼 등으로 3점을 추가하며 7-8로 추격했지만, 기적은 일어나지 않았다.

 

이날 경기에서 한국은 마운드가 제 역할을 못한 것이 패배로 이어진 것도 있지만, 타선에서의 국가대표에 걸맞지 않은 플레이어 등으로 자멸하고 말았다.

 

7회 강백호는 1사 후 2루타를 때려냈지만 벤치를 향해 세레모니를 하던 도중 베이스에서 발이 떨어졌고 이를 호주 수비가 태그하며 아웃 당하는 촌극이 벌여졌다. 끝까지 경기에 집중한 호주 수비의 승리였다.

 

또한, 추격의 시발점이 된 8회 안타 이후 호주 선수가 베이스 커버를 하느라 홈이 비어있었지만, 3루에 있던 박해민이 홈으로 들어오지 않으며 득점 기회를 놓치고 말았다.

 

경기에 집중했다면 충분히 이길 수 있었던 경기에서 안일한 플레이로 스스로 승리를 놓친 것이다.

 

이날 패배로 한국은 오늘(10일) 일본과의 경기에서 반드시 승리가 필요한 상황이다. 하지만, 이번 대회에서 오타니 쇼헤이, 다르빗슈 유 등 초호화 멤버로 구성된 우승후보 일본에게 승리하기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여 진다.

 

한국은 ‘일본킬러’의 명성을 얻었던 김광현을 일본전 선발투수로 낙점해 반등의 기회를 노린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