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프레샤의 A부터 Z까지, 협진콤프레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콤프레샤란 공기를 압축 생산하여 높은 공압으로 저장하였다가 필요시에 각 공압 공구에 공기를 공급해 주는 기계이다. 이는 펌프와 비슷한 작동 원리를 가지고 있지만 콤프레샤는 펌프와 달리 기체만을 다룬다는 차이를 갖는다.

 

이에 반복적으로 강한 힘을 필요로 하는 제조업에서는 필수 기기로 이용되고 있지만 공기를 압축시키는 과정에서 자연적으로 수분이 발생하는 등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문제로 인해 콤프레샤가 멈추게 되면 제품 생산 자체가 정지될 수 있기에 주기적인 관리를 요하게 된다.

 

협진콤프레샤는 유진기공산업의 서울대리점으로 에어 콤프레샤, 스크류 콤프레샤, 흡착식 드라이어 등 다양한 종류의 콤프레샤를 취급하고 있으며, 판매 이후에도 꾸준히 장비관리에 신경 쓰며 여러 기업들과 신뢰관계를 이어오고 있다고 한다. 협진콤프레샤 윤여정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다.

 

협진콤프레샤.JPG
협진콤프레샤 윤여정 대표

기업 소개를 부탁드린다.

협진콤프레샤는 유진기공산업의 서울대리점이다. 유진기공은 국내 철도 차량 부품생산업체로, 철도 차량용 스크류, 에어 콤프레샤의 설계제작을 바탕으로 국내에서 고효율 스크류 에어앤드와 콤프레샤를 제작하고 있다.

 

자사는 32년 전 피스톤 콤프레샤부터 작은 점포로 시작했다. 현재는 스크류 콤프레샤, 에어 드라이어, 흡착식 드라이어, 에어 콤프레샤 등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다루고 있다. 자사는 오랜 기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들의 요구가 최대한 충족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장비 및 부품 판매를 비롯하여 주기적인 장비 진단, 예장 정비 및 수리까지 콤프레샤와 관련된 모든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겠다.

 

주요 사업 내용 소개를 부탁드린다

콤프레샤에는 여러 종류가 있다. 스크류 인버터 콤프레샤, 스크롤 콤프레샤, 에어 드라이어, 흡착식 드라이어, 에어리시버 탱크, 피스톤 콤프레샤 등이 있다.

 

이중 스크류 인버터 콤프레샤는 중소형 직결구동식 컴프레서로 뛰어난 비용 절감의 효과가 있는 대표 제품이다. 증속 기어를 사용하지 않고 모터와 에어 엔드를 1대 1로 구동시킴으로써 벨트 구동식에서 발생하는 동력전달효율의 저하를 방지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또한, 유지 보수를 최소화하여 운용비용을 최대 15% 이상 절감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이처럼 다양한 제품 중 고객이 필요로 하는 콤프레샤 종류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제품 설치를 비롯하여 책임감 있는 자세를 바탕으로 유지 보수까지 진행하고 있다. 한번 고객은 영원한 고객이라는 마음을 가지고 모든 고객에게 책임을 다해 제품의 관리 및 유지 보수까지 담당하는 것이 자사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콤프레샤는 생산 공정에 있어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다. 콤프레샤가 멈추는 순간 공정 자체가 멈추게 된다. 공장의 핵심을 다루는 기업이라는 마음가짐을 늘 잃지 않으려고 한다.

 

견고하고 차별화된 기계를 만들어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하고, 기업 환경에 맞는 제품을 공급해 주고자 한다. 또한, 문제가 생겼을 때 빠른 고객 응대를 통해 A/S를 진행하여 고객의 피해를 최소한으로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업을 운영해가는 데 있어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들을 지키며 꾸준히 전진해나가고자 한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