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필드’를 통해 골프 산업의 혁신을 선도하다, 바로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골프 산업은 근 몇 년 동안 전무후무한 빠른 성장을 이루고 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외부활동이 제한되자 도심 속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스크린 골프장, 골프 연습장 등이 인기를 끌게 되었고, 공중파 방송에서까지 주요 콘텐츠로 사용되는 등 단기간에 대중화가 이루어진 것이다.

 

바로온은 이처럼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골프 산업에 실내에서도 필드의 지형을 접할 수 있는 ‘리얼필드’를 선보이면서 산업의 고도화를 이루고 있다고 한다. 바로온 이명직 대표를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바로온.jpg
바로온 이명직 대표

기업 소개 부탁드린다.

바로온은 XR(확장 현실)관련 기술을 응용하여 실감형 제품과 서비스를 연구개발하고 있는 테크기업이다. 골프 연습장과 스크린 골프장에서 쓰이는 골프 플레이트를 다양한 곡면을 이루어 필드에서 골프를 하는 듯 한 현장감을 주는 ‘리얼필드’가 대표 제품이다.

 

실제로 필드 골프장의 경우 평평한 바닥은 없다. 대부분 다양하게 굴곡진 경사면에서 스포츠가 진행되는데 연습장의 경우 평평한 바닥에서 진행하게 된다. 근 몇 년간 골프 이용자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면서 연습장을 찾는 입문자도 많아졌지만 실제로 필드에 나가는 경우 이러한 지형의 차이로 적응을 못해 진입 장벽을 느끼곤 한다.

 

이에 자사는 많은 골프 이용자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오랜 기간 동안 연구개발을 진행하면서 리얼필드를 개발했다. 현재는 제품개발 완료 단계에 이르러 마지막 필드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2023년 본격적인 제품 판매를 준비 중이다.

 

기존 스윙플레이트와 차별점이 있다면

현재 골프장에서 쓰이는 스윙 플레이트들은 평면인 플레이트가 경사도만을 구현하곤 한다. 대부분의 스크린 골프장에서 이러한 제품들을 쓰고 있는데, 이는 필드형 골프장과는 많은 차이를 보인다. 이러한 차이를 좁히기 위해 16개의 모듈을 이용하여 공이 떨어진 지형을 만들어내는 리얼필드를 개발한 것이다.

 

해당 제품은 현재 연습장에서만 현실적인 지형 연습을 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지만 추후에는 전국 골프장의 지형 데이터를 수집하여 스크린 골프장에서도 리얼필드를 통해 지형을 구현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앞으로의 방향과 목표가 있다면

바로온은 골프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하는 것이 최종 목표이다. 제품과 서비스를 고도화시키면서 실내에서도 골프를 온전히 즐길 수 있도록 노력 중이며, 바로온APP을 통해 데이터 축적 및 가공해 골프 산업군에 제공할 예정이다. 골프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면서 골프 꿈나무 및 학교에 지원, 기부를 많이 하는 기업이 되고 싶다.

 

2023년에는 직영 연습장과 해외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미래 골프 산업에 주축이 되는 바로온이 되고자 한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