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물류지원단,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취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731747916_20221207180258_8466483333.jpg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선정

우체국물류지원단(이사장 변주용)은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은 한국경영인증원이 공공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채용시스템 부문(채용 프로세스·규정 및 시스템 관리) △채용운영 부문과(채용 공고부터 합격자 결정·발표까지 전체 채용과정) △채용성과 부문(신규채용자 만족도 및 재직률)에 대한 심사[1]를 거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우체국물류지원단은 공정한 채용시스템 구축을 위해 정부 가이드라인에 맞춘 채용 세칙 재정비와 채용 전 과정에 감사부서 입회 등 기관 자체적인 공정채용 운영계획을 수립·운영 중에 있다. 채용 운영의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해 블라인드 채용을 준수하고 채용대행기관 관리방안을 수립해 시행하고 있으며 직무 능력 중심으로 직무기술서를 재설계해 채용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우체국물류지원단은 이러한 노력을 통해 2022년 3분기 기준 정규직·공무직 120명, 청년인턴 85명을 채용했으며, 신규입사자의 만족도 및 재직률을 90.8%로 유지하는 등 일자리 창출과 균등한 기회를 보장하려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변주용 우체국물류지원단 이사장은 “직무 능력과 무관한 불공정한 채용은 조직 경쟁력을 약화하는 절대적인 요인”이라며 “인재 채용 시 공공기관으로서 공정채용문화 조성의 기반을 마련하고 청년·여성·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가 공정한 도약의 기회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균등한 기회를 마련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