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과 비즈니스를 융합하여 혁신을 실현시키다, 아이이에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디지털 세상, IT 사회 등 현대 사회를 일컫는 말은 다양하다. 이처럼 다양한 단어로 설명되는 현대 사회 속에서 수많은 IT 신기술이 등장했고, 현재도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다. 이에 많은 기업들은 IT 신기술을 바탕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이고, 급변하는 사회에 적응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아이이에이는 이와 같은 기업들을 돕고자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하고 있다고 한다. 아이이에이의 최중배 대표를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아이이에이.png
아이이에이 로고

기업 소개를 부탁드린다

아이이에이는 “Dreams Made Real”을 비전으로 2017년 설립된 IT 솔루션 기업이다. 현재 AI, 블록체인, 클라우드, 솔루션 등 IT 기술력을 기반으로 공공, 금융, 제조, 물류, 리테일, 마케팅 등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에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최근 전문직 B2C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주요 사업 내용에 대해 설명해달라

아이이에이의 서비스 중 하나인 정보시스템 통합 서비스는 경영정보와 정보기술 및 하드웨어, 네트워크, 응용 시스템 및 개발 체계를 유기적으로 통합해 드리고 있다. 이를 통해 기업과 조직이 정보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실현할 수 있도록 맞춤형 시스템을 구축해 드리고 있다.

 

그리고 최신 정보기술을 도입하여 추적 관리를 통해 고객의 요구사항을 관리하고, 진행 사항 및 결과를 관리하여 기업이 조직 운영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자사의 컨설팅 서비스는 고객사의 경영 성과 향상을 위해 산업 특성과 비즈니스 전략에 최적화된 IT 전략 수립과 프로세스 혁신, IT 아키텍처 등 종합 IT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있어서 오류, 또는 이슈가 발생하는 것은 필연적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아이이에이는 어떤 이슈가 발생해도 끝까지 책임지기 위해 노력한다. 설령 이슈로 인해 손해를 보는 일이 발생하더라도 맡은 일은 책임지고 완수하려는 하는 모습은 아이이에이의 강점이다.

 

최근에는 전문직 매칭 및 전문직 수험생 상담 플랫폼 ‘프로’를 런칭했다. 현재 정식 오픈을 앞두고 있다. 프로는 의료, 법률, 회계, 세무, 노무 등 전문 분야별 전문가를 쉽게 만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프로는 의뢰인에게 분야별 맞춤 서비스, 근처 위치 서비스, 1 대 1 채팅 서비스, 프로 지식 등 많은 분야의 전문 지식에 대해서 최적의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전문직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들의 경우, 실제 전문직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상담을 받으면서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에 대한 학업 관련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전문가는 프로를 통해 상담 일정 관리 및 해결 사례 등 다양한 고객 상담 시스템을 직접 등록할 수 있으며, 예약 시간이 임박했을 경우 고객이 예약 취소를 불가능하게 함으로서 손실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프로 이외에 포털 사이트에 노출되어 홍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처럼 프로를 통해 전문가는 잠재적 고객을 만날 수 있고, 의뢰인은 쉽게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을 수 있는 프로는 12월 중순 정식 오픈을 예상하고 있으며, 1월부터 본격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앞으로의 목표나 방향이 있다면

아이이에이만의 가치 있는 고객 경험을 통해 디지털 혁신을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방향을 제시하고, 고객의 Pain Point를 해결함으로서 구체적인 성과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앞으로도 IT 기반 기술을 고도화하고 IT 신기술 개발을 가속화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고객 사업의 성장과 혁신을 선도할 것이며, 고객과 임직원 모두와 함께 더 큰 가치를 나누며 성장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또한 프로를 통해 전문가와 의뢰인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