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모듈과 인덕션으로 시장을 사로잡다, ㈜와이비에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에 비해 현재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것들 중 하나로 태양광 모듈과 인덕션을 들 수 있다. 태양광 모듈의 경우 친환경 에너지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태양광을 이용해 전력을 절약할 수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태양광 모듈을 설치하는 곳이 증가했다. 현재 일반 가정집에서도 태양광 모듈을 설치하는 경우가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면서, 이제 태양광 모듈은 전보다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존재가 되었다.

 

또한, 인덕션의 경우 기기 자체에서 열을 내는 방식이 아닌 기기 내에서 발생한 자기장을 이용해 열을 만들어내는 원리로, 직접 가열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화재의 위험과 화상의 위험이 없다. 더불어 유해가스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강점이 있어 최근 많은 사람들이 가스레인지 대신 인덕션을 선택하고 있다.

 

㈜와이비에너지는 이처럼 다양한 강점을 가지고 있는 태양광 모듈과 인덕션, 파고라 등의 제품들 도소매를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와이비에너지의 양봉조 대표를 만나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다.

 

인터뷰사진_와이비에너지 양봉조 대표.jpg
(주)와이비에너지 양봉조 대표

기업 소개를 부탁드린다

2010년부터 태양광 원료 취급하는 회사에서 근무했었다. 2019년부터 웨이퍼 셀 태양광 원자재 등 ㈜한화솔루션, ㈜현대에너지솔루션, ㈜신성이엔지의 태양광 정품을 공급받아 도소매를 하고 있다.

 

2021년도에는 태양광 모듈을 수출하여 매출 300만 달러를 달성하였다. 또한 파고라 제작회사와 파고라를 발주하였고 현재 임가공 처리를 진행하고 있다. 2021년도 하반기부터는 계획했던 아미크론 AI 인덕션 사업을 추진했다. 더불어 자사는 2022년도 초에 인덕션 전국 총판을 취득하였으며, 현재 아파트나 연립주택 등에 인덕션을 설치 중에 있다. 

 

인터뷰사진_와이비에너지2.jpg
사진 = 전기자동차 충전시설물 (주)와이비에너지 제공

주요 제품이 있다면

자사는 태양광 모듈의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자사에서 취급하고 있는 태양광 모듈은 친환경적이고 반영구적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진동과 소음이 없는 태양광 모듈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진동과 소음에 민감한 현장에서도 사용될 수 있다.

 

또한 ㈜와이비에너지의 아미크론 AI 인덕션은 메탈 소재로 된 모든 용기가 사용 가능하기에 전용 용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최대 화력은 3.4KW까지 출력이 가능하다.

 

최근 가정 내 애완묘로 인해 화재가 발생한 이슈가 있었다. 자사는 이와 같은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 부분에 대해 더 민감하게 신경을 써서 출시된 인덕션을 판매하고 있다.

 

인터뷰사진_와이비에너지3.jpg
(주)와이비에너지의 아미크론 AI 인덕션 출하식

앞으로의 목표가 궁금하다

지금처럼 태양광 수출 사업을 운영해 나갈 것이다. 또한 파고라 임가공을 통해 아미크론 AI 인덕션 사업을 진행하며 매출을 상승시킬 예정이다.

 

내년 중순에는 팀원들을 추가적으로 선출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추가적으로 인재를 채용하고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며, 내년 2023년도 예상 매출금액 200억 달성을 목표로 잡고 이를 이루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