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디자인, 고용노동부 장관 ‘기업 공로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422257281_20221116110259_7078618528.jpg

마인드디자인 김민지 대표이사(오른쪽)가 고용노동부 장관 ‘기업 공로상’을 받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마인드디자인(대표이사 김민지)은 ‘자비와 나눔의 마음으로 종교분야 사회적기업 등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11월 3일 고용노동부 장관으로부터 기업 공로상을 수상했다.

2010년 ‘건강한 나다움, 지속 가능한 우리다움’이라는 기업 이념으로 창립해 전통문화의 새로운 해석을 통해 대한민국 문화산업의 개념을 확장 발전시키고 있는 여성기업이자 사회적기업이다.

한국전통문화 다수를 구성하는 불교문화를 종교의 영역에만 국한하기보다는 우리나라 문화산업 발전에 직접 활용 가능한 전통문화 자원으로써 적극 활용, 다수의 한국 전통문화 콘텐츠를 발굴하고 사업화해 왔다.

유형의 문화뿐만 아니라 한국 전통 철학이 담긴 정신 문화에 주목, 한국 전통문화와 불교 철학에 기반을 둔 명상과 마음챙김 콘텐츠를 자체 개발하고 다양한 정신문화 프로그램을 보급·확산해 치열한 경쟁 사회에서 현대인의 지친 마음과 불안을 다독이며 마음치유 힐링 웰니스 문화를 확산시키고 있다.

대표적인 사업으로는 2012년 이래로 10년 동안 마인드디자인이 제안부터 기획, 실행을 도맡아 온 마이스(MICE) 사업 ‘서울국제불교박람회’, ‘서울릴랙스위크’, ‘명상컨퍼런스’와 한국 전통 정신문화에 담긴 치유의 지혜를 ‘명상’, ‘요가’ 문화로 공유하는 ‘마인드그라운드’, 일상에서 누리는 전통 공예품을 통한 마음 치유를 제안하는 ‘일상여백’ 브랜드 론칭 등이 있다.

이번 고용노동부 장관 기업 공로상 수상은 한국 불교의 숨어있는 은자(隱疵)적이고 추상적 신비로움을 체험 가능한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전통문화 프로그램으로 구현한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할 수 있다.

마인드디자인의 김민지 대표는 “마인드디자인은 코로나19로 인한 일상 변화와 사회적 거리두기 지속에 따른 사람 간의 단절이 가져온 코로나 블루 상황에서 이를 극복하기 위한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며 “앞으로는 이와 같은 웰니스 문화기획 능력을 기반으로 지역소멸에 대안을 마련하고, 개개인의 마음치유에 대한 노하우를 사회로 환원해 자연치유와 건강, 전통문화로 친환경 생태 공간 제시, 기업의 ESG경영에 맞춘 마음챙김 문화 조성 등 대한민국 사회의 행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인드디자인은 한국 전통문화를 기반으로 한 마이스(MICE) 및 플랫폼 사업뿐만 아니라, 이미 구축된 세계적 명상 네트워크를 활용해 명상, 마음치유 및 멘탈 웰니스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다양한 위기의 불안사회 속에서 전 세계인의 마음 치유는 명상으로만 가능하다는 신념 하에 마인드디자인은 대한민국이 세계 명상을 선도하고 이끄는 데에 중요한 통로가 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