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에 디자인과 정성을 더하다, 에이엘엘종합건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가 일상생활 속에서 흔히 스쳐 가는 슈퍼, 목욕탕과 음식점, 카페, 헬스클럽은 모두 근린생활시설이다. 근린생활시설은 생활에 필요한 시설들로 지정된 곳을 지칭하는 용어이다.

 

에이엘엘종합건설은 2020년에 설립된 설계 및 시공 전문 기업으로, 근린생활시설에 디자인을 더해 일상 속 풍경이 한층 더 다채롭고 산뜻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신뢰와 정성을 바탕으로 디자인 베이스의 근린생활시설 시공 업계에서 나날이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안원석, 이락기, 이성용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다.

 

에이엘엘종합건설.JPG
에이엘엘종합건설 안원석, 이락기, 이성용 대표

기업 소개를 부탁드린다

에이엘엘종합건설은 설계, 시공, 금융 등 각 분야의 전문가 집단으로 이루어져 있다. 자사는 고객의 자산가치 증대를 최고의 가치로 삼아 기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 과정에 걸쳐 프로젝트 매니저로서의 전문성 있는 노하우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기업이다.

 

자사는 항상 믿음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으며 디자인 베이스의 근린생활시설 시공 업계 선두주자를 목표로 꾸준히 달려나가고 있다. 건축주와 시공사 간의 믿음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며 직원들과 협력업체들이 다 같이 상생할 수 있도록 토대를 마련해주는 기업이다.

 

또한, 디자인에 중점을 둔 건축물의 완성에 목표를 두고 있다. 유사한 지역에 입지 조건을 지닌 두 건물이 있을 때, 디자인의 힘이 실린 건물과 아닌 것의 차이는 명확하게 발생한다. 외관에서 보이는 심미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경제적으로도 앞서나갈 수 있다. 자사는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는 시공사로서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당사만의 차별점과 강점이 있다면

자사는 단순한 품질관리, 공정 관리를 통해 적기에 완성된 건물을 인도하는 데 그치지 않는다. 설계단계부터 건축주와 건축사와 협업하여 시너지를 만들어 낸다.

 

오랜 실무 경험으로부터 나오는 전문성을 바탕으로 도면상의 오류를 바로 잡으며, 2D 도면이 가진 한계점을 3D로 분석하여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건축사의 디자인 의도가 최적화되어 시공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좋은 건물을 만드는 데는 도면과 시공사의 노력뿐만이 아니라 건축주의 의사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 시공사의 내역서가 큰 역할을 한다. 자사는 합리적인 금액 도출을 위해 공법을 변경 제안하기도 하고 수량에 근거를 둔 내역서를 정직하게 작성하여 분쟁을 미리 차단한다.

 

시공과정에서 건축주와 시공사간의 믿음을 위해 충분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SNS 및 오프라인 미팅을 통해 시공과정을 공유하고 있다.

 

앞으로의 목표가 궁금하다

사실 1년 차에 실적이 없다보니 수주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다. 그럼에도 믿음으로 함께해준 건축주들에게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무엇보다 직원들의 도움이 없었다면 그간 꾸준한 매출액 성장을 이뤄내지 못했을 것이다.

 

그간 받은 믿음과 노력을 배신하지 않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 디자인 베이스의 근린생활시설 시공 업계에서 점차 입지를 넓혀가고자 한다. 동시에 시공이라는 분야가 기존의 시장 형태에서 벗어나 정직하고 투명한 분야에 가까워지게 하는데 일조하는 기업이 되는 것이 현재의 가장 큰 목표이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