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어린이 도시재생 교재’ 선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34388794_20221028202256_8479723100.jpg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도시혁신 산업박람회 부스에서 어린이 도시재생 교재 ‘우리는 도시재생 키즈’를 선보이고 있다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10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경기도 용인시 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되는 ‘2022 도시혁신 산업박람회’에 참가해 도시재생사업 및 천안시 홍보에 적극 나섰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가 주관하고 경기도·용인시·문화일보·도시재생산업진흥협회에서 주최한 이번 도시혁신 산업박람회는 지자체,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 다양한 기관들이 참여해 부스를 운영하며 도시혁신 사례와 도시 공간 재창조 관련 신기술, 사업 등을 소개하고 전시했다.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홍보부스에서는 도시재생 사업수행 스케치 영상과 더불어 주민공모사업을 통한 굿즈와 작품 등을 선보였으며 특히 자체 개발한 어린이 도시재생 교재를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류혜민·조예림 도시재생 청년인턴은 “어린이 도시재생 교재 개발에 참여하며 우여곡절도 많았지만 관람객들이 교재 디자인과 내용을 살펴보며 관심을 갖고 높이 평가해줘 큰 보람을 느꼈다”며 “지역에서 어린이 도시재생 교재를 활용한 프로그램을 계획해 더욱 활발히 활동하고 싶다”고 밝혔다.

어린이 도시재생 교재 개발을 총괄한 정준원 공동체활성화팀장은 “천안시 소재 대학인 호서대학교 유아교육과와 협업하여 개발한 어린이 도시재생 교재를 도시혁신 산업박람회에서 처음 선보일 수 있어서 뜻깊었다”며 “이 교재를 통해 어린이와 학부모가 함께 학습하며 재미있게 도시재생을 알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