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슈웅, ‘서울시우수기업’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12142963_20221021140127_1477015393.jpg
Hi-Seoul 기업 지정서

전문무역상사 주식회사 슈웅(이하 슈웅)이 지난 10월 1일 ‘서울시우수기업(Hi-seoul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서울시우수기업은 서울시 소재 기업들 가운데 성장성, 수익성, 안정성 및 생산성이 높고 제품 및 서비스의 품질이 우수한 중소기업을 육성하고 지속해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인증 사업이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정한 ‘전문무역상사’이기도 한 슈웅은 수출 분야에서 단순 유통을 넘어 미래 성장 동력인 AI 학습 데이터까지 최신 기술과 플랫폼 등에 대한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대만 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온라인몰 SHOONG은 현지 유일의 한국상품 B2B 플랫폼으로 사업자(유통업자) 회원만 5만 명에 달한다. 다년간 쌓아온 데이터와 유통산업 도메인 지식을 바탕으로 인플루언서(왕홍)를 활용한 라이브커머스, SNS 바이럴 마케팅 등 현재 대만에서 가장 효과적인 방식으로 판촉활동을 진행해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슈웅 담당자는 “자사가 폭넓게 확보한 브랜드사와 바이어 풀을 활용해 전시행사, 라이브커머스, 쇼케이스관 운영 등 마케팅 영역을 더 공격적으로 넓혀갈 계획”이라며 “대만 내 최고의 한국상품 전문 유통기업으로 위치를 공고히 하고 다년간 축적된 데이터들로부터 정밀한 사례 분석을 통해 수출 분야에서도 예측이 가능한 데이터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