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주자로 낚시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 다이나미스 니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골프에 이어 낚시가 국민 레저로 떠오르고 있다. 예전에는 낚시라 하면 남자들이 하는 취미생활이라는 인식이 강했으나, 캠핑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으면서 덩달아 낚시도 가족끼리 즐기는 취미생활로 크게 사랑받고 있다. 또한, 낚시를 즐기는 여성들도 눈에 띄게 증가하면서 낚시 시장 규모가 성장세에 접어들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미디어를 통해 낚시 전문 프로그램들이 우후죽순 생겨난 것과 1인 가구가 늘어나다 보니 나 혼자 즐기는 취미생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낚시라는 레저가 눈길을 사로 잡은 것으로 보여진다.

 

낚시용품 전문 기업 ㈜다이나미스 l 니켄은 이러한 현상에 편승하면서 급격한 성장세를 이루고 있는 기업이다. 남녀노소 낚시를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에서부터 실용성까지 한 번에 사로잡은 ㈜다이나미스 l 니켄의 류원철 대표를 만나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인터뷰사진_다이나미스니켄 1 대표.jpg
사진=다이나미스 니켄 제공

㈜다이나미스 l 니켄(Dynamis l Niken)은 어떤 기업인지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낚시 산업의 중심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최신 기술과 디자인을 기본으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제품들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다. 디자인과 특허 기술, 낚시 장비부터 소품까지 새로운 길을 제시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노력들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고객의 요구와 진보하는 낚시 트렌드를 항상 예의주시하며 철저한 필드 테스트를 통한 안정성과 내구성이 검증된 고품질의 신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들은 저희를 계류 낚시와 관련된 지표에서 1위를 달성하는 등 수 많은 결과물에서 알 수 있다.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 기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업계 최고를 지키기 위한 노력은 현재 진행형으로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낚시는 지루하고 재미없다는 인식을 바꾸고자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최선을 다해 고민하고 또 고민하여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최근 낚시에 대한 수요가 많아지면서 저희 기업의 진가를 충분히 발휘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인터뷰사진_다이나미스니켄 22.jpg
사진=다이나미스 니켄 제공
 

주력 제품에 대해

전 제품과 상품을 자체적으로 어떠한 어종을 잡을 수 있는지를 연구해 장르에 맞는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이에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그리고 자체 프로그램 필드스텝으로 현장에서 필요한 제품을 생산하고 불편한 점을 보완할 수 있는 솔루션을 연구하고 있다.

 

장르별 제품으로는 바다낚시, 민물낚시, 계류 낚시, 선상낚시 등 전 분야에 걸쳐 제품을 개발에 출시하고 있다. 세부적으로 종류별로는 릴부터 낚싯대, 계류 용품, 조끼 용품, 보조 가방, 장화, 봉돌류 등 낚시와 관련된 전 제품을 개발해 출시한다고 보면 된다.

 

모든 제품이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지만, 그중 야광봉돌이 특히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다. 친환경 제품으로 만들어졌으며 특수 야광 분채 도장으로 유인력을 극대화 하여 두족류의 뛰어난 조과 능력을 발휘한다. 디자인은 표면곡선으로 가공하여 조류 영향 방지 및 밑걸림 현상을 최소화했다.

 

향후에는 낚시 용품에만 집중된 것이 아닌 다양한 캠핑용품 및 파크골프 용품으로도 활용이 가능한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인터뷰사진_다이나미스니켄 3.JPG
사진=다이나미스 니켄 제공

앞으로 목표는 무엇인지

저희는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완벽한 제품을 끊임없이 개발해 나갈 것이다. 하루에도 수많은 제품이 개발되기 위해 논의하며 신제품 개발, 출시로 이어나가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을 생각이다. 항상 변화하는 낚시 트렌드를 놓치지 않고 저희가 업계를 선도할 수 있도록 최고의 제품, 최고의 만족을 전해드리고자 한다.

 

㈜다이나미스 l 니켄(Dynamis l Niken)은레저 스포츠 산업을 이끌 차세대 주자로서 고객의 만족과 지난 세월동안 쌓아올린 신뢰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고객에게 양질의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계속 발전해 나갈 것이다. 더불어 모든 제품에 열정과 진심을 다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저를 비롯해 임직원 모두 최선을 다하며 아낌없는 정성과 애정에 항상 보답하도록 노력하겠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