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과 감성을 함께 반올림하다, 지식과감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MZ세대만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적극적인 소통을 통한 조직문화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다양한 분야의 재발굴이 이루어지고 있다. 그중 여러 기업들이 조직문화의 개선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는 책을 읽는 문화는 출판 업계에 호재로 다시금 전성기를 이끌 수 있을지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도서출판 지식과감성은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를 바탕으로 콘텐츠 강화를 통해 출판 업계를 이끌어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지식과감성# 장길수 대표는 만나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지식과감성#은 어떤 기업인지

지식과감성#은 2012년 설립돼 올해로 11년 차에 접어든 출판사다. 소설을 비롯해 시, 에세이, 자기계발서, 인문·사회·과학도서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출간했으며, 자비 출판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돼 출판에 관련된 교정, 디자인, 제작, 인쇄에 걸친 모든 과정을 책임지고 있다.

 

회사를 설립한 해 12월 온·오프라인 서점 유통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다음 해인 2013년에 출간 도서 100종을 시작으로 매년 성장해오고 있다. 2019년에는 제8회 금천 기업인 상을 받으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발전에 기여했다는 인정을 받았다.

 

또한, 출간한 도서가 세종 도서 우수 교양도서로 여러 번 선정됐으며 국방부 진중문고로 선정되기도 했다. 현재는 출간 도서 3,000종 돌파를 눈 앞에 두고 있다.

 

지식과감성#은 원고를 맡기는 저자님들의 기대와 우려를 세심하게 살핀 후 그에 맞는 솔루션과 신뢰성 있는 출간 과정을 투명하게 보여줌으로써 저자님들의 만족을 이끌어 내고 있다. 그동안 출간을 맡기셨던 저자님들이 다시 한번 도서 출간을 맡기시는 빈도수가 높은 것은 만족도가 굉장히 높다라는 것을 보여주는 척도라고 할 수 있다.

 

자체 보관 창고를 소유하고 있어 저자님들의 책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지식과감성# 장길수 대표

지식과감성#의 경영이념이 궁금하다

‘Your Books Make Future!(당신의 책이 미래를 만듭니다!)’라는 슬로건으로 항상 현재보다 미래를 생각하는 출판사다.

 

출판 제작이 대중화되고 사람들의 출판 욕구가 늘어나면서 최근의 출판 트렌드는 자비출판의 비중이 점점 증가하는 추세다. 지식과감성# 이름의 의미는 ‘지식과 감성을 함께 반올림(#)’ 할 수 있도록 해주는 도서를 만드는 출판사라는 뜻이다. 

 

많은 독자들의 지식과 감성을 한층 성장하게 해주는 출판다. 많은 독자들의 지식과 감성을 한층 성장하게 해주는 출판사, 세상과 책을 잇는 ‘마중물’ 역할을 하는 출판사가 되는 것이 지식과감성#의 목표이자 경영이념이다.

 

앞으로의 목표나 방향은 무엇인지

유튜브와 같은 영상 콘텐츠 산업이 점점 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대중문화의 주류로 자리매김을 굳건히 하고 있다. 유튜브는 영상의 시청자가 곧 영상의 창작자가 될 수 있도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끊임없이 영상을 창작해 내고 향유한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지식과감성#은 출판사와 함께 마케팅 영상 관련 사업으로 사세를 확장하여 좀 더 질 좋은 마케팅을 제공하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저희 출판사의 책을 알리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마케팅 콘텐츠 사업을 통해 저희 출판사의 도서를 광고 및 홍보함과 동시에 독자들과 양방향으로 소통하여 한결 더 친근하고 트렌디한 출판사로 대중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