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원하는 배움을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하자, 배움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강의 시장의 규모는 해를 거듭할수록 규모가 커지고 있다. 학생을 비롯한 많은 이들이 찾는 온라인 강의. 하지만 필요한 완강, 즉 모든 강의를 다 듣지 못하였더라도 강의료의 일부를 돌려받는 정책은 없어 불편함을 겪는 이들도 있을 것이다.

노아노마드는 2020년 설립되어 디지털마케팅 교육사업과 IT플랫폼 사업을 통해 일상의 불편함들의 해결을 돕고 있는 기업이다. 노아노마드의 송재욱 대표를 만나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다.

 

프로필사진_노아노마드.jpg
노아노마드 송재욱 대표
 

기업 소개를 부탁드린다

디지털마케팅 교육사업과 IT플랫폼 신규사업 2가지 사업 부문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이다. 처음 사업을 시작한지 7년이라는 시간은 4가지 사업을 도전하며 작은 실패와 성공의 연속이었다.

사회생활을 한 번도 해보지 않은 상태에서 창업을 했었다. 끊임없는 도전의 연속이었고 그 과정 속에서 다양한 실패를 겪기도 하며 현재의 자리에 다다를 수 있었다.

처음에는 마케팅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어서 사업을 실패하게 됐다. 그때를 계기로 마케팅을 공부하고 연구하게 됐다. 그러다보니 마케팅 관련된 다양한 교육과 컨설팅 등을 다루는 전문가가 될 수 있었다. 많은 사람의 생활 속에서 문화로 자리잡힐 수 있는 사업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기업을 설립했었다.

사람들의 일상 속에서 불합리하거나 불편한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는 이타적인 기업이 되고자한다.

주력 서비스가 있다면

IT플랫폼 교육사업(서비스명 ‘배움콕’)을 개발 중에 있다. 자사의 서비스는 사람들의 ‘강의결제에 대한 기회비용’의 문제를 해결해주기 위해 개발되었다.

고객들이 강의를 다 완강하지 못한 상황임에도 모든 강의비용을 지불해야하는 문제를 직면했을 때와 자신이 원하는 부분만 들을 수 없어 원하지 않는 주제까지 포함된 강의를 모두 결제 해야하는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고 있다. 고객들의 강의결제에 대한 기회비용을 해결해주는 ‘시간결제 강의플랫폼’라고 볼 수 있다.

많은 사람이 강의결제에 대한 기회비용의 문제를 해소해서 원하는 배움을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부담 없이 배움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의 목표가 궁금하다

자사가 개발한 새로운 서비스를 빠르게 안착시켜 ‘Zero To One’을 만드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이다.

자사는 개인과 기업 모두 오리지널리티를 가지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오리지널리티를 만들긴 힘들더라도 한번 이뤄낸다면 스노우볼처럼 빠른 성장을 할 수 있는 강한 원동력이 된다. 자사는 오리지널리티를 가진 기업으로서 고유 시장과 고객을 찾아내고자 한다.

꾸준한 인재개발 및 연구개발을 통해 기업을 더욱 발전시키며 세계시장을 선도한 기업으로 기억되고 싶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