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을 만들어내는 IT 선두기업을 꿈꾸다, 마이스소프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기술이 발전할수록 편리함을 향한 사람들의 니즈는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 이에 기업들은 시대와 발맞춰 급변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빠르게 캐치하고자 신속하고 주기적으로 피드백을 받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는 소통의 중요성이 크게 부각되는 시대라는 말이다.

 

특히 스마트폰이 등장한 이후 모바일 산업이 급속도로 성장하면서 공식 어플을 통한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선보이는 기업들도 증가하는 추세다. 이러한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으로 많은 사람들이 어플의 접근성이 좋다는 점을 이용해 일상에서 필수적으로 이용하고 있다.

 

마이스소프트는 어플의 주요 기능 중 하나인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는 솔루션을 개발해 다양한 기업들과 교류 중이라 한다. 마이스소프트 신철용 대표를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KakaoTalk_20220810_171308975.jpg
마이스소프트 신철용 대표

기업과 대표님 소개 부탁드린다.

2008년 설립된 마이스소프트는 모바일 비즈니스에 필요한 IT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mice’는 ‘miracle’(기적)의 mi와 ‘century’(세기)의 ce를 합성한 단어로 ‘miracle of century’(세기의 기적)란 의미이고, ‘soft’는 우리가 상상하고 꿈꾸는 모든 것을 실현할 수 있는 IT 기술을 의미한다.

 

마이스소프트는 보다 편리한 세상을 위해 임직원들의 작은 힘 하나하나를 모아 IT가 꿈꾸는 세상의 기적을 만들어가는 기업이다.

 

저는 과거 은행 전산부에 재직할 때 1세대 인터넷뱅킹을 개발했으며, 퇴직 후 2곳의 벤처기업에서 결제시스템과 모바일 소프트웨어를 개발한 경험이 있다. 인터넷뱅킹, 결제시스템, 모바일 소프트웨어 개발 경험을바탕으로 스마트폰 혁명에 대응하여 현재 다양한 모바일 솔루션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주력 사업에 대해 소개하자면

마이스소프트는 대량 모바일 푸시 발송 솔루션 ‘SafeOn PNS’(Push Notification Solution)가 주력 제품이다. SafeOn PNS는 모바일 Application(APP)에 메시지를 발송하는 솔루션으로, 자체 개발해 2010년부터 금융, 물류, 공공, 학교, 엔터테인먼트 등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다양한 분야에 공급하고 있다.

 

특히 금융 알림 푸시의 경우에는 입출금 알림과 같은 중요한 알림 메시지를 다룬다. 만약 알림 메시지 발송이 늦어지거나 실패하는 경우 금융 사고에 신속한 대응이 어려워져 고객 피해와 민원으로 이어질 수 있기에 금융 거래 알림 메시지는 어디보다도 정확하고 신속한 발송이 요구된다.

 

이에 SafeOn PNS는 시중은행 6곳에 공급하여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11년간 safeOn PNS 솔루션을 도입하신 이용 중인 모든 고객사들은 현재까지도 타사 솔루션으로 교체하지 않고 SafeOn PNS를 사용하고 있다. 이로서 자사의 솔루션은 높은 발송 성능과 안정성을 시장에서 검증을 받았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

 

더불어 서비스 부분에서도 새로운 모바일 서비스 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2017년 제17회 모바일기술대상(KT상) 수상, 2020년 디지털정부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민간기업부문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하였을 당시 출품했던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네온박스-NEON(Needs On) Box 서비스를 개발하여 서비스 중에 있다.

 

네온박스는 모바일과, 무인보급기를 IoT(Internet Of Thing) 기술을 적용하여 연결하고 다양한 복지 물품을 보급하는 서비스다. 코로나19와 같은 상황에서 국민들에게 마스크와 같은 필수 물품을 비대면으로 365일 24시간 공급할 수 있는 서비스로, 보급 수량과 보급 주기 같은 정책 설정이 가능하고, 실시간으로 재고 현황을 파악할 수 있다. 재고 부족 시 푸시 알림을 전송해 무인보급기 운영자가 쉽게 재고 현황을 파악하고 물품을 보충할 수 있다.

 

또한, 공공 API를 활용하면 다양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기상 API를 연계하여 미세먼지 주의보가 발령되면 마스크를 무상 보급할 수 있으며 갑작스런 기상 악화로 비가 내릴 때에는 우비 무상 보급이 가능하고, 특히 관광지나 산에서는 이러한 보급이 더욱 필요하고, 위험사황에 필요한 구급약품, 물, 핫팩 등 다양한 물품을 상시 보급할 수 있다.

 

앞으로의 방향과 목표가 있다면

마이스소프트는 Mobility Computing, Data security, System Integration 분야의 보유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 자사의 고객과 모바일 비즈니스를 하는 기업에서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공급하고, 네온박스와 같은 새로운 서비스 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해온 국민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적을 만들어내는 IT 산업의 선두기업으로 발전하고자 한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