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정부, 이번 폭우로 피해받은 국민 안전 위해 신속한 대처 시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0810_105059.png
이재명 후보(이재명 페이지)

이재명 당대표 후보가 정부를 향해 기록적인 폭우로 인해 피해받은 국민들을 위한 신속한 대처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 후보는 9일 자신의 SNS를 통해 “지난 밤 반지하 주택에 살던 발달장애 가족이 침수로 고립되어 사망하는 안타까운 사고가 있었다”며 “쓰러진 가로수를 정리하던 구청 직원분을 비롯한 희생자들의 명복일 빌며 유가족분들께 위로의 말을 전한다”고 했다.

 

덧붙여 “실종되신 분들 또한 속히 가족의 품으로 돌아올 수 있길 바란다”고도 전했다.

 

이 후보는 “국민의 안전을 위해 신속한 대처가 시급하다”며 “반지하 주민, 홀로 사는 어르신, 위험지대 주민 등 재난에 취약한 국민의 안전을 특별히 더 세심하게 살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집중호우 피해를 입은 농민들에 대한 지원과 침수 피해가구 및 건물에 대한 재해구호기금 등의 신속한 재정지원을 정부에 건의드린다. 특별재난 선포와 재난지원금 상향도 적극 검토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후보는 “며칠 간 폭우가 이어질 것으로 보이는 만큼, 피해 복구와 함께 추가적인 피해가 없도록 앞으로의 상황에 대한 철저한 대비도 필요하다”면서 “하루라도 빨리 모든 국민의 삶의 터전으로 돌아가고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자”고 했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