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의 복지 증대를 위해, 신신프락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간에게 의약품은 건강을 유지하고 질병을 예방하는 중요한 존재이다. 동물도 마찬가지이다. 가축을 비롯해 반려동물에게도 삶의 질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한다.

 

신신프락콘은 동물의약품 용기 및 동물의약품 주사기 제조 전문기업이다. 동물약품용 용기를 넘어서 인체 의약품 용기로의 진출을 목표로 달려가고 있는 신신프락콘의 이명석 대표를 만나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다.

 

IMG_3453.JPG
신신프락콘 이명석 대표

기업 소개를 부탁드린다

1999년 개업으로 올해 23년차에 접어든 기업이다. 동물의약품 용기 및 동물용 주사기 제조 전문기업이다. 플라스틱 의약품 용기 제조 분야의 기술평가 우수기업에 선정되었으며,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인증 등의 인증을 획득했다. 동물의약품 용기 분야 선두주자 및 전문 기업이다.

 

부친인 이의철 전대표가 회사를 설립한 이래 의약품 용기분야에서 꾸준한 개발로 다양한 업적을 이루었다. 소변검사용 키트, 연고주입기류, 플라스틱 주사제 등 20여종의 특허와 실용신안을 등록하였고, 2000년 인도네시아에 연고튜브용기를 수출하여 동물약품케이스로는 첫 내수기업이 되었다.

 

이명석 대표는 부친의 개발능력과 도전정신을 그대로 이어받아 현장에서 몸소 뛰며 거래처와 제품개발을 활발히 하고 있다. 동물용 용기와 주사기 특성상 투여가 편리하고 동물에게 안전하게 사용하도록 다양한 제품을 자체적으로 개발 중이다.

 

자사는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키고 이행한다는 신념으로 기업을 운영하고 있다. 각 제품별 디테일과 퀄리티를 높여 고객 만족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고용노사관계 전문가 과정 1기를 수료했으며 2019년 제25회 국제플라스틱 고무산업 전시회 및 2022년 코리아팩 전시회를 진행하기도 했다.

 

본인의 신념에 맞게 해외 봉사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 유기견 센터의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직원들의 복지 또한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 중 하나이다. 국내 리조트회원권 제공, 사내 이벤트, 우수사원 표창 등 직원들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복지 개발도 진행 중이다.

회사 규모 확장보다는 내실이 강한 회사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 큰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이라고 자부한다.

 

주요 제품 소개를 부탁드린다

강아지, 고양이 등 반려동물과 가축에게 투여되는 구충제 용기를 개발하고 있다. 소독제에 쓰이는 500ml부터 5L 용기를 판매하고 있으며 전국 농가 및 일상생활에서도 폭넓게 사용이 가능한 1L 용기도 개발 및 판매를 이어가고 있다.

 

국내 동물용 의약품 제약회사와 장기간 거래를 이어오고 있다. 오래 관계를 유지해오며 그만큼 자사의 제품들에 대한 안정성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자부한다.

 

자사는 20년 이상 한 분야만을 고집한 열정과 소신이 있는 기업이며 그간 쌓아온 경력과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사의 요청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또한 변화하는 시장에 맞추어 다양한 제품 개발도 진행하고 있다.

 

신신프락콘_공장사진.jpg
신신프락콘 공장 모습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반려동물 시장이 국내외에서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따라 다양한 제품개발로 의약품 용기 수출에 참여하고자 한다. 현재 동남아 수출을 하고 있으며, 향후 유럽 및 미국 지역으로 수출을 확대해 해외 진출을 활성화하고자 한다.

국내에서도 시장 점유율을 향상해 안정적으로 시장에 자리매김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이다.

 

국내 동물용 의약품 시장의 안정적인 관계를 바탕으로 인체 의약품 용기 시장에도 진출 계획도 가지고 있다. 자동차, 볼링, 여성용품 등 플라스틱 용기, 주사기와 관련한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자 한다.

 

직원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계획도 추진 중이다. 누구나 입사하고 싶은 회사가 되는 것이 목표이다. 제자리에 머무르지 않고 성장해나가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 그 아래는 고객사와 신뢰가, 위로는 다양한 제품개발이 바탕이 될 것이다. 늘 도전하고 발전하는 스마트한 기업으로 이끌겠다. 정직함과 신뢰를 중요시하며, 믿고 맡길 수 있는 파트너 기업으로 항상 최선을 다할 것이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