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 은평청소년미래진로센터, 서울에너지드림센터와 업무 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도자료 이미지.jpg
서울에너지드림센터와 시립 은평청소년미래진로센터(궁리하다센터)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18일 어제 서울에너지드림센터와 서울시 청소년 특화시설 시립 은평청소년미래진로센터(이하 궁리하다센터)가 미래 세대 환경 교육과 청소년의 미래 진로 역량 개발을 위해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효과적인 운영을 위한 미래 환경 분야 진로 체험 교육의 상호 프로그램 홍보, 교육, 프로그램 자원 지원 △미래 환경 분야의 신기술 체험을 통한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 ‘궁리 에듀투어’ 프로그램 사업 협력 등 적극적인 협력을 진행하기로 했다.


‘궁리 에듀투어’는 미래 사회를 주도할 창의적 인재를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서울시 청소년 15세부터 19세까지의 연령을 대상으로 한다. 청소년들은 궁리하다센터와 서울에너지드림센터를 포함한, 미래 환경 및 4차 산업혁명 분야 시설들을 견학하고 체험할 수 있다.

이에 궁리하다센터 최종태 센터장은 “서울에너지드림센터와 지속해서 협력해 궁리 에듀투어 프로그램을 포함한 다양한 미래 환경 진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청소년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양 기관의 업무 협약을 계기로 청소년들이 한층 더 발전된 미래 환경 진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