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해외인증규격 적합제품 기술개발사업에 76.5억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기사.jpg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정한 해외인증규격 적합제품 기술개발사업의 인증별 주요 과제

2일 중소벤처기업부 권칠승 장관은 '해외인증규격 적합제품 기술개발사업'에 중소기업 51개사를 신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중소벤처기업부 원영준 기술혁신정책관은 "중소기업들의 인증 획득 소요 비용과 기간을 절감할 수 있도록 도와 신규 수출과 수출국 다변화 시 겪는 어려움을 최소화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해외인증규격 적합제품 기술개발사업은 해외인증규격에 적합한 신제품 기술 개발을 지원해 중소기업의 수출 경쟁력을 강화하는 사업으로, 지난 2020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3년째 시행하고 있다. 이 사업으로 중소기업 수출을 확대하고 사업화 성공 기반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이 사업의 지원 규모는 76.5억 원으로 신규 과제 51개를 지원한다.

 

올해 선정된 51개 과제는 신규 수출(27개 과제)과 수출국 다변화(24개 과제)로 나뉘며, 지원 대상은 수출(예정)기업 중 해외인증 적합제품 개발이 필요한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의 규정에 의한 중소기업이 해당된다.

 

현재 해외시장에 진출하려는 중소기업들은 각 국가 및 산업분야에서 요구하는 인증 및 인증 규격에 맞는 제품개발, 인증 시험을 동시에 진행해야 하는 부담으로 인해 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해당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해외 시장 진입을 확대하고, 미국과 유럽 등 해외인증을 획득하면서 사업화 성공 및 수출 확대에 도움이 되는 것이 목표이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