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 18일부터 전면해제...文 "감개무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0809164325_aphaovli.png
문재인 대통령 (출처: 문재인 대통령 SNS) 

 

19일 문재인 대통령이 전일(18일)부터 전면 해제된 사회적 거리두기를 두고 "마침내 국민들께서 일상을 되찾을 수 있게 되었다“며 ”정부 임기 안에 그토록 바라던 일상으로 돌아가게 되어 무척 감개무량하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제18회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모두발언을 통해 “협조해주신 국민들과 방역진, 의료진의 헌신에 마음 깊이 감사드린다. 국민 여러분 정말 수고 많으셨다”고 말했다.

 

이어 “감염병 등급을 조정해 정상 의료 체계로 돌아갈 수도 있게 됐다”며 “정부는 K-방역 모범국가를 넘어 일상회복에서도 선도국가가 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사회적 거리두기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유행 차단을 위해 2년 1개월동안 실시했던 조치로 전일(18)부터 종료됐다. 사적모임 인원 10명 제한과 밤 12시까지였던 다중이용시설 영업시간 제한도 사라진다. 영화관 취식도 가능하며 최대 299명까지 가능했던 행사와 집회도 인원 제한 없이 개최할 수 있다.

  

한편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는 유지된다. 하지만 실내보다 실외에서 감염 위험성이 낮은 수치를 두고 정부는 거리두기 해제 후 2주 동안 상황을 지켜본 뒤 실외 마스크 해제 여부를 결정 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