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플, API 생성·관리 솔루션 ‘싱크트리’로 홍콩 핀테크 위크 참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기사 사진.jpg
엔터플 홍콩 지사는 HKSTP와 함께 이번홍 콩 핀테크 위크에 직접 참여해 홍콩 내 수많은 금융 기업 및 핀테크 스타트업들에 API 생성·관리 솔루션인 ‘싱크트리’를 시연·홍보했다

엔터플은 홍콩 사이언스 파크(HKSTP)와 함께 홍콩 정부가 주최하는 ‘제6회 홍콩 핀테크 위크’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홍콩 핀테크 위크는 전 세계 100여개 이상 국가에서 총 1만7000여명이 넘는 사람이 방문하고, 총 300여개 이상 언론사가 참여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 핀테크 행사 가운데 하나다.


엔터플 홍콩 지사는 HKSTP와 함께 이번 행사에 직접 참여해 홍콩 내 수많은 금융 기업 및 핀테크 스타트업들에 API 생성·관리 솔루션인 ‘싱크트리’를 시연·홍보했다. HKSTP는 ‘홍콩의 실리콘 밸리’로 불리는 대규모 단지로 20여개국, 670개 회사가 입주해있다.

싱크트리는 국내에서 KB증권 BaaS, KSNET 등 대형 금융·결제 기업들의 마이데이터 API 생성·관리 솔루션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최근 마이데이터 API, 공공데이터 활용 수요에 힘입어 금융·IT·빅테크·의료 등 여러 분야에서 API 생성·개발에 대한 수요·문의가 빠르게 늘어나는 추세다.

홍콩 핀테크 위크에 참여한 엔터플 박현민 대표는 “글로벌 행사를 통해 다양한 국가 및 산업 분야에서 API 생성·관리에 대한 수요가 있는 것을 확인했다”며 “이를 위해 금융, 은행, IT, 빅테크 등 API 생성·관리가 필요한 모든 기업이 싱크트리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