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성폭행' 최종훈, 2년 6개월 만기 복역 출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11-08 16;33;57.PNG
최종훈(비디오머그 - VIDEOMUG 유튜브 영상 캡처)

집단성폭행 혐의로 구속됐던 전 FT아일랜드 멤버 최종훈(31)이 만기 출소했다.

 

최종훈은 2년 6개월의 복역을 마치고 8일 사회로 복귀한다. 다만, 80시간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이수, 아동 청소년 관련기관 등과 장애인복지시설 3년 취업 제한 명령은 남아있다.

 

최종훈은 지난 2016년 1월과 3월 가수 정준영, 버닝썬 전 MD 김모 씨, 회사원 권모 씨, 연예기획사 전 직원 허모 씨 등과 함께 여성을 집단으로 성폭행하고 이를 불법으로 촬영한 혐의로 유죄를 판결 받았다.

 

이에 지난해 9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특수준강간) 등 혐의로 상고심에서 징역 2년 6월을 선고 받았다. 또, 뇌물공여 의사표시 및 성폭력 처벌법 위반(음란물 배포) 혐의에 대해선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을 선고 받았다.

 

최종훈은 1심 선고 당시 눈물을 흘리며 죄를 뉘우치는 모습을 보였으나, 이어진 항소심에선 아무런 말없이 고개를 숙인 채 재판에 임했다.

 

공범인 정준영은 징역 5년을 선고 받아 2025년에 출소 예정이다. 최종훈은 구속 중인 지난 4월 승리의 군사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한 적도 있다

 

집단성폭행 혐의의 공범인 정준영은 징역 5년을 선고 받아 2025년에 출소한다. 최종훈은 구속 중인 지난 4월 승리의 군사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한 적도 있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