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기술 다우오피스, 기업 모든 업무가 한 곳에서 이뤄지는 업무 플랫폼으로 도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기사 사진.jpg
다우오피스 제공 기능 구성도

다우기술(대표이사 김윤덕)의 그룹웨어 제품 ‘다우오피스’가 연결·통합·공유·혁신 4가지의 핵심 가치를 중심으로 기존 그룹웨어 기능을 확장하고, 경리 회계 및 경영 지원 신규 서비스를 포함한 업무 플랫폼을 정식 오픈했다.


이번에 공개된 업무 플랫폼은 기업 내 협업을 위해 꼭 필요한 그룹웨어, 경리 회계, 경영 지원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고 연결하는 데 중점을 두고 개발했다. 이로써 다우오피스는 이번 업무 플랫폼 서비스로의 확장을 시작으로,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 도약을 이어 나가게 됐다.

◇협업과 소통을 지향하는 ‘그룹웨어’ 서비스를 중심으로 서비스 확장해

다우오피스 업무 플랫폼 서비스는 협업 기능을 탑재한 ‘다우오피스 그룹웨어’에서 시작됐다. 그룹웨어는 B2B 서비스 가운데 유일하게 모든 직원이 계정을 보유하는 기업 포털 성격의 기업 필수 서비스다. 실제로 출근부터 퇴근까지 항상 접속해서 사용하는 서비스이므로 사용자의 사용률이 매우 높다.

다우오피스 그룹웨어는 자체 메일 서비스 ‘테라스메일’과 국내 최초 팀 협업 서비스 ‘팀오피스’를 기반으로 2014년 출시됐다. △메일, 전자 결재, 기업 메신저와 같은 기본 협업·소통 기능 △업종별로 필요한 기능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특허받은 기능인 ‘Works’ △다양한 기업 서비스를 연동해 제공하는 ‘Link+’ △주 52시간 근무제 대비를 위한 ‘근태관리’ △재택근무 등 새로운 비대면 근무 환경을 위한 ‘화상대화’까지 꾸준한 업그레이드로 현재 총 20가지 협업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일반기사 사진.jpg
다우오피스 경영 지원 서비스

◇중소기업 경영을 위한 필수 서비스 ‘경리 회계’ 서비스 선보여

다우오피스는 업무 플랫폼 완성을 위해 기업 경영을 위한 필수 서비스인 회계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번에 경리 회계 서비스를 함께 선보였다. 다우오피스 경리 회계는 회계 업무를 처음 하는 초보자도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업무 효율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서비스를 기획했다. 이에 업무 관련 각종 금융 사이트에 따로 로그인할 필요 없이 경리 회계 서비스에서 회계 관련 대부분 업무를 바로 처리할 수 있다.

현재 다른 업체는 금융 데이터 연동 시 일정 금액을 받고 서비스를 제공받지만, 다우오피스 경리 회계의 경우 금융 데이터 무료 연동으로 금융사의 모든 매입·매출 데이터를 인증 한 번에 자동 연동할 수 있다. 또 국세청에 직접 접속하지 않고 다우오피스 경리 회계에서 바로 작성하는 간편한 전자 세금 계산서 등록·발행 기능은 담당자의 업무 시간 단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다른 업체 제품과 달리 모든 직원이 계정을 보유하는 이점을 바탕으로 간편하게 경비를 처리할 수 있다는 점은 제품 경쟁력을 보여주는 부분이다. 기존 경리 담당자가 기업에서 발생하는 모든 경비 처리를 혼자 진행했다면, 다우오피스는 법인 카드를 쓴 직원이 직접 경비를 확인하고, 그룹웨어 전자 결재와 연동 기능을 통해 내부 경비 승인까지 하나의 과정으로 사용할 수 있어 업무 편의성을 높인다.

마지막으로 회계·인사 통합 제공으로 임직원별 급여 자동 계산부터 급여 이체 등 내부 결정이 필요한 승인 절차까지 그룹웨어 전자 결재와 연동해 회계 담당자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