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경영, 오징어 게임 피해자에게 1억 지급 약속…"허경영게임 참가하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2697571_4348619878516976_4018241476578528568_n.jpg
허경영 게임 포스터

대선 출마를 선언한 허경영 국가혁명당 명예대표가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 휴대전화 번호 노출 피해자에게 “1억원을 지급하겠다”고 제안했다.

 

26일 허 명예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징어 게임’의 명함 속 노출된 전화번호의 주인께서 심각한 장난전화 피해를 받으신다”고 들었다”며 “그 번호를 제가 1억원에 사겠다. ‘허경영 게임’은 생각을 바꾸면 가능하다”고 했다.

 

그는 “일반 사람한테 전화해서 힘들게 하지말라”며 ‘허경영 게임’에 대해 “룰은 간단하다. 당선 후 긴급재정명령이 발동되고 2달 내로 1억원이 지급된다”고 설명했다.

 

‘오징어 게임’은 최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드라마로 빈곤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참가해 목숨을 걸고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오징어 게임’ 등 어릴 적 즐겨했던 게임을 서바이벌 형식으로 진행하는 내용을 그리고 있다. 현재 ‘오징어 게임’은 국내외 할 것 없이 큰 인기를 끌며 ‘오징어 게임 신드롬’을 불러오고 있다.

 

그러나 극 중 이정재가 받은 초대 명함에 일반인이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 번호 8자리가 그대로 노출되며 논란이 일었다.

 

‘오징어 게임’ 번호 주인인 피해자 A씨는 지난 한 방송국과의 인터뷰에서 “번호가 노출된 뒤 지난주부터 수천통의 전화가 쏟아지고 있다”며 “주로 욕설이나 장난 전화, 심지어 ‘오징어 게임에 참가하고 싶다’는 등 황당하고 개념없는 문자 메시지까지 받았다”고 토로했다.

 

이에 드라마 제작사는 실수를 인정하며 수백만원의 피해 보상금을 제안했다.

 

한편, 허 명예대표는 “‘오징어 게임’처럼 목숨 걸 필요없는 간단한 룰. ‘허경영 게임’을 안할 이유가 없다”면서 “재원마련 방안 충분히 있다. 그건, 대선토론장에서 직접 국민들께 알려드리겠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