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선수단 격려 "메달의 색깔은 중요하지 않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PNG
문재인 대통령 (출처: 문재인 대통령 SNS)
문재인 대통령은 8일 공식 사회관계망(SNS)을 통해 2020 도쿄 올림픽의 폐막을 알리며, 올림픽 참가 선수들에 대한 격려 메시지를 남겼다.

문 대통령은 "이번 올림픽에서 우리 선수들은 정직한 땀방울을 통해 국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주었습니다"라며 "첫 메달이었던 양궁 혼성단체부터, 대회 막판 감동을 준 남자 근대 5종까지 우리 선수들이 획득한 스무 개의 메달은 세계에 우리의 실력을 증명해 보였습니다"고 했다.

이어 "메달의 색깔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메달을 못 땄어도 최선을 다한 것만으로도 아름답습니다"라며 "특히 이번 올림픽에는 경기 자체를 즐긴 젊은 선수들이 많았고, 긍정의 웃음 뒤엔 신기록까지 따라왔습니다"라며 극찬했다.

문 대통령은 "수영 황선우, 다이빙 우하람, 높이뛰기 우상혁, 역도 이선미, 배드민턴 안세영, 스포츠클라이밍 서채현 선수가 보여준 패기와 열정에 국민들은 아낌없는 박수를 보냈습니다"라며 선수들을 호명했다.

또 "한국 최초로 메달 레이스에 진출한 요트 하지민 선수와 럭비 대표팀의 투혼도 기억에 남습니다"라며 "탁구 신유빈, 역도 김수현, 레슬링 류한수 선수가 흘린 아쉬움의 눈물은, 곧 성취의 웃음으로 바뀔 것입니다"라고 격려했다.

끝으로 "유도 조구함, 태권도 이다빈 선수는 승리한 상대 선수를 존중하며 품격 있는 패자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선수의 자부심으로 도전하고, 경기를 즐기며, 성취하는 모습을 기대합니다"라고 응원했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