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1년 3개월 만에 만장일치로 국민의힘 복당…"정권교체의 밀알이 되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06-24 15;47;38.PNG
홍준표 의원(JTBC News 영상 캡처)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1년 3개월 만에 국민의힘으로 돌아왔다.

 

24일 국민의힘 최고위원회는 비공개 최고위원회에서 홍 의원의 복당 심사 안건을 만장일치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홍 의원의 복당 효력은 즉시 발효될 것이며 지금부터 국민의힘 당원이다”라고 전했다.

 

앞서 홍 의원은 지난달 10일 국민의힘 서울특별시당에 복당 신청서를 제출했다. 서울시당은 당원자격심사위원회를 열어 홍 의원에 대한 복당을 만장일치로 의결해 중앙당에 송부했다.

 

당시 복당 신청서를 제출한 이유이 대해 홍 의원은 “이제 저는 당으로 돌아가야 할 때가 되었다고 생각한다”며 “복당 신청서를 제출한 뒤 절차를 밝겠다”고 밝힌 바 있다.

 

복당 심사 이후 홍 의원은 같은 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권교체의 밀알이 되겠다”라는 글을 올렸다.

 

글에서는 “오늘 최고위원회의 복당 결정으로 1년3개월 만에 다시 당으로 돌아왔다”면서 “어쩔 수 없이 잠시 집을 떠나야 했던 집안의 맏아들이 돌아온 셈이다. 당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힘을 모아준 국민과 당원 동지들, 이준석 당대표를 비롯한 최고위원회 위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다시 입당하게 된 소감을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 “밖에서 머문 시간 동안 저 자신을 돌아보고 오직 대한민국의 미래만 생각했다”며 “이번 귀가는 제 남은 정치 여정의 새로운 출발점이 될 것이다. 국가 정상화와 더 크고 새로운 대한민국의 미래를 향해 거침없이 나아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홍 의원은 “공정과 자유, 서민과 소통을 기치로 삼아 정권교체를 위한 한 알의 밀알이 되겠다”면서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화합과 통합 그리고 연합이다. 이런 3합의 정신으로 대선 승리를 위해 모두 하나로 뭉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우리 당 전당대회에서 나타난 ‘전에 없던 새로움’이 당을 더욱 더 역동적으로 만들 것”이라며 “우리 헌정사와 정당사 초유의 젊은 리더십과 수신제가의 도덕성과 준비된 경륜을 가진 대선후보 선출로 정권교체를 반드시 이루어내야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