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 영어 쉽고 편하게 말할 수는 없을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 사회에서 영어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인식은 이미 공식화되어 우리 머릿속에 자리잡았다. 이에 많은 부모들은 내 아이의 미래를 위해 어릴 때부터 제대로 된 영어 교육을 일러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 트렌드 속에 확실한 교육 효과로 사랑받고 있는 교육이 있다. 바로 뮤지컬을 통한 영어 교육이다.

 

인천 서구의 청라초등영어 영어뮤지컬학원 ‘AY영어뮤지컬학원’ 신윤영, 이아름 원장은 뮤지컬 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미 유럽과 미국과 같은 선진국에서 뮤지컬이 필수 과목인데 반해 한국에서는 방과 후 교육으로밖에 교육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에 청라영어뮤지컬학원 ‘AY영어뮤지컬학원’은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지역 내에 유명세를 타고 있는 학원이다. 이러한 전문성으로 이미 청라연기학원으로도 명성이 자자하다. 영어로 뮤지컬을 배우면서 아이들은 영어를 쉽게 접하는 것은 물론 문화적 소양을 증진 시킬 수 있다. 영어뮤지컬 교육의 장점을 인천송도영어뮤지컬학원 ‘AY영어뮤지컬학원’ 이 원장과 신 원장에게 들어보았다.

사진1 청라초등영어뮤지컬학원 ‘AY영어뮤지컬학원’.jpg
청라초등영어뮤지컬학원 ‘AY영어뮤지컬학원’

아이들이 영어로 뮤지컬을 배울 때 이점이 무엇인가.

무엇보다 다양한 과목을 한 번에 익힐 수 있다는 것이다. ‘AY영어뮤지컬학원’의 커리큘럼은 연기, 노래, 댄스처럼 뮤지컬에 관련된 것과 함께 영어 수업을 한다. 1년 과정으로 하나의 뮤지컬 작품을 선택해 아이들이 연습한 결과물을 대극장에 올린다. 단순한 즐거움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공연을 올림으로서 표면적으로 성과를 얻을 수 있다.

 

영어로 뮤지컬 공연을 준비하다보면 아이들이 영어에 벽을 느끼지 않고 자연스럽게 영어를 말한다. 문장을 통으로 암기하면서 이야기 안에서 그 의미를 파악하고 영어 문법까지 익히게 된다.

사진2 청라연기학원 ‘AY영어뮤지컬학원’.jpg
청라연기학원 ‘AY영어뮤지컬학원’

영어뮤지컬 수업 시 가장 중시하는 것은 무엇인가.

우선 연극 놀이와 감정 표현 놀이를 통해 아이들이 자아표출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뮤지컬은 그저 매체일 뿐 중요한 것은 아이들의 올바른 감정표현, 논리적인 의사 전달 그리고 스트레스 해소이다.

 

그래서인지 다른 학원보다 ‘AY영어뮤지컬학원’ 가는 것이 가장 즐겁다고 말하는 학생들이 많다. 엄마 뒤에 숨어 있던 아이가 시간이 지나면서 선생님께 먼저 말을 걸고 다른 친구들과 신나게 노는 모습을 보면서 뿌듯함을 느낀다.

사진3 인천송도영어뮤지컬학원 ‘AY영어뮤지컬학원’.jpg
인천송도영어뮤지컬학원 ‘AY영어뮤지컬학원’

다양한 니즈를 가진 학생들이 찾는다.

맞다. 영어를 오래 배워 듣고 쓰기는 잘 하는데 말하는 것을 잘하지 못하는 친구들과 오랜 외국 경험 후 한국에 들어와 영어 스피킹 기회를 찾아오는 친구들이 있다. 자신감과 자존감을 키우기 위해서 찾는 친구들도 있다. 혹은 노래나 춤을 배우고 싶은데 아직 너무 어리거나 전문 학원에 부담스러움을 느끼는 아이들도 AY영어뮤지컬학원을 찾는다. 이렇게 다양한 니즈를 가진 학생들이 모여 어우러지는 곳이다.

 

앞으로 학생들에게 주입식 교육이 아닌 소통의 교육을 이어가며 유아부터 성인까지 아우르는 뮤지컬 센터를 설립하는 것이 목표이다. 그것을 대비해 음성과학과 같은 전문 분야를 공부하는 중이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