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을 더 가까이, 일상을 더 아름답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기념일과 행사에 공통적으로 빠지지 않는 것이 존재한다. 바로 “꽃”이다. 때문에 꽃은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문화로 발전했으며, 이에 따라 취미로 꽃을 디자인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나아가 마음을 치유하는 매개체로도 꽃이 활용되기도 한다. 이에 전문적으로 공부하여 자격증까지 준비하는 사람들 역시 늘어나는 추세이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꽃과 플로리스트에 대한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렇게 국내 시장에서 많이 활성화되고, 점점 사람들에게 친숙한 문화가 되고 있는 플라워 시장은 동네 꽃집에서부터 대형 원예, 화훼 단지까지 다양한 형태로 이어져 있다. 이 가운데 고객에게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가드닝페이지가 화제가 되고 있다.

 

명동에 자리하고 있는 가드닝페이지는 일반적인 꽃다발과 식물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 하나의 작품을 만들 수 있고 플라워 지식을 배울 수 있는 플라워샵 이다. 개인의 취향과 감성에 맞는 식물과 플라워 디자인을 제안해주며 많은 사람들에게 이목을 받고 있다.

 

플로리스트, 식물 에디터 석윤아 대표를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눠봤다.

 

20191105172017_mvwdtlpo.jpg

가드닝페이지 석윤아 대표

가드닝페이지는 어떤 공간인가요?

 

가드닝페이지는 "식물을 더 가까이, 일상을 더 아름답게"라는 슬로건으로 고객들의 공간과 개인의 취향에 맞는 식물과 플라워 디자인을 제안하는 가드닝 플라워 브랜드이다.

 

단순히 고객들이 제가 만들어놓은 상품을 가져가시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고객 개인의 취향과 감성을 존중하여 충분한 소통과 상담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플라워를 제안하고 있다.

 

특히 가드닝페이지는 꽃이나 식물과 함께 인테리어 하기 좋은 화병과 소품을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하여 고객들이 자신의 공간을 아름답게 꾸밀 수 있도록 상품을 제안해드리고 있다.

 

그 주에 가장 예쁜 계절 꽃과 싱그러운 소재들을 사용하여 꽃다발을 디자인하여 제공하고 있다.

 

20191105172053_szgqiuce.jpg

가드닝페이지 석윤아 대표 작품
 

가드닝페이지는 일상에서 다채로운 꽃과 식물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던데.

 

일상에서 지친 마음을 달래고자 취미활동으로 꽃을 배우기 시작했다. 그러다 점차 꽃이 가진 매력에 빠지게 되어, 꽃을 전문적으로 배워 자격증을 취득한 후 플로리스트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그러던 중,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꽃의 매력과 꽃을 통한 힐링을 선물하고자 가드닝페이지를 시작하게 됐다.

 

가드닝페이지는 공간 디자인, 웨딩, 클래스 등 일상생활에서 꽃과 식물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밀착하여 제공하고 판매하는 공간이다. 저는 언제나 사람들에게 꽃이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기를 바란다. 때문에 가드닝페이지에 찾는 모든 사람들이 개인 취향의 꽃을 파악하고 보다 쉽게 꽃과 식물을 알려주기 위해서 식물 에디터라는 직함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가드닝페이지의 인테리어도 꽃이 가진 고유한 아름다움이 부각될 수 있도록 연출하며 고객들의 눈을 즐겁게 해주기 위하여 매일 노력하고 있다.

 

20191105172123_sazigmzv.jpg

가드닝페이지 꽃다발

가드닝페이지는 행복과 힐링을 전달하고 일상에서 꽃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인 것 같다.

 

유럽과 마찬가지로 국내에서도 꽃은 대중화가 됐다. 이제는 시장이나 마트에서도 꽃가게를 쉽게 만날 수 있다. 그만큼 꽃이 일상으로 들어왔다는 의미다. 그만큼 특별한 날이 아니어도 꽃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이다. 또한 마음을 치유하는 방법으로 꽃이 많이 활용되기도 한다.

 

꽃은 마음과 감성을 전달하는 가장 좋은 매개체다. 꽃은 선물하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모두에게 행복을 전달한다. 이에 가드닝페이지는 앞으로도 행복을 전달하고 개인의 성향과 감성을 디자인하는 플라워샵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석윤아 대표는 꽃으로 표현할 수 있는 분야가 보다 더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더불어 가드닝페이지에서 사람들이 여러 꽃을 접하며 자신의 감정과 분위기 그리고 공간표현을 자유롭게 담아 표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일상 속에서 다양한 꽃을 접해보고 동시에 마음을 치유받고 싶은가? 그렇다면, 가드닝페이지를 주목해보자.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