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트레이닝을 통해 최고의 보컬리스트를 배출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방탄소년단에 폭발적인 인기가 세계를 놀라게 하고 있다. 이미 전부터 K팝은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장르였지만, 이 정도로 K팝의 파급효과가 컸던 적은 없었을 만큼 방탄소년단의 주가는 날로 치솟고 있다. 보수적인 성향이 굉장히 강하다고 평가받는 사우디에서까지 공연을 했을 정도다.

이에 제2의 방탄소년단을 꿈꾸는 청소년들이 늘어나면서 보컬학원 또는 댄스학원을 등록하는 학생들의 수도 어마어마하게 늘어나고 있으며 일반인 역시 퇴근 후 취미 생활로 음악을 배우려는 움직임도 크게 눈에 띄고 있다. 유튜브의 활성화도 음악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준 것 중 하나다.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레이보컬스튜디오는 노래하는 즐거움을 알려주고 있는 보컬 전문 아카데미다. 전문적인 강사들로 개개인의 맞춤 교육으로 만족도를 크게 높여주고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노래를 배우고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레이보컬스튜디오의 김상훈 원장을 만나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20191101145101_lteopudx.png

레이보컬스튜디오

레이보컬스튜디오는 어떤 곳인지 궁금하다.

위에 언급해주셨던 것처럼 노래하는 즐거움을 알려드리는 보컬 전문 아카데미다. 수강생 개개인의 개성을 살려주는 맞춤 교육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는 저희를 믿고 찾아오는 분들을 위해 좀 더 체계적으로 교육을 진행하기 위함이다.

 

저는 처음 18살 때부터 노래를 하고 싶다는 생각에 음악을 시작하게 됐다. 교육을 받고 성장하면서 국내에서 진행하고 있는 보컬 교육과 관련한 커리큘럼에 대해 갈증을 느끼게 됐다. 이에 해외에서 보컬 공부를 해보고 싶은 생각에 해외로 떠나 발성적인 부분 같은 디테일한 부분을 세부적으로 교육받았다. 이를 토대로 레이보컬 스튜디오의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함께 보컬을 가르치고 있는 부원장은 저에게 배운 제자다. 3개의 앨범을 발매했고 축가 가수로도 활동하고 있는 실력자다. 교육에 있어서는 실력과 인성이 중요한데 실력은 두말할 것 없이 뛰어나고 인성적인 부분도 좋으신 분이다. 특히 끊임없이 소통하려는 모습 자체가 보컬을 배우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20191101145117_psnryxpy.jpg

레이보컬스튜디오 내부 모습

교육 프로그램이나 커리큘럼에 대해 소개해준다면.

일부 학원들은 통일된 커리큘럼으로 운영된다. 하지만 레이보컬스튜디오는 저희만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테크닉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다.

 

다양한 교육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실용음악 입시를 위한 입시과정은 원하는 대학에 합격을 위해서 배우는 과정이다. 대학마다 추구하는 입시 곡이 존재하는데 곡을 완성도 있게 부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가수가 되고 싶은 분들을 위한 정규 과정, 오디션 과정, 취미를 위한 취미과정, 축가를 원포인트로 배울 수 있는 축가 레슨 과정이 있다. 이 외에 지방이나 해외에 거주해 방문하기 여러운 분들을 위한 온라인 레슨도 진행하고 있다. 모든 교육은 1대1로 진행되고 있다.

 

모든 교육은 녹음과 함께 이루어진다. 자신의 목소리를 듣는 것이 실력이 향상하는데, 효과적이다. 노래를 잘 부르려면 먼저 자기의 목소리를 들을 줄 알아야 한다, 내가 노래를 했을 때 나의 장점과 단점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어야 하고 그래야 강사도 정확하게 지시를 해줄 수 있다.

 

요즘 들어 유튜브나 SNS를 통해 노래를 배우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 유튜브는 한 명을 목적으로 알려주는 것이 아닌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알려주는 것이기 때문에 누구한테나 해당되는 교육 방법은 아니다. 참고만 하시고 학원을 방문해 직접 배우는 것을 권해드린다.

 

20191101145131_vytwxzhg.png

레이보컬스튜디오의 학생들 모습

마지막으로 목표나 앞으로의 계획이 있다면 무엇인지.

다니고 있는 분들이나 앞으로 레이보컬스튜디오를 방문하실 분들이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정말 편안하게 찾아와 원하는 결과물을 받아가실 수 있게끔 저희도 열심히 노력할 계획이고 현재도 디테일한 부분들을 연구하고 공부하고 있다.

 

교육을 받는 분들에게 가장 듣기 좋은 말 중 하나가 소리를 내면 스트레스가 풀린다는 말이다. 딱딱한 공간이 아닌 한줄기에 안식처처럼 스트레스를 푸는 공간이었으면 좋겠다. 더불어 모든 분들이 자기만족을 넘어 인정받을 수 있는 보컬이 되셨으면 하는 것이 작은 바람이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