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을 위한 행복한 선물, 도그파크랜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강아지와 함께 거주하는 사람들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문제는 반려견과 거주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데 비해, 가족과 반려동물이 함께 할 수 있는 장소가 부족하다는 점에 있다. 펜션이나 호텔의 경우 반려동물 입장이 불가한 곳이 많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여행 시에는 잠시 동안 반려동물과 헤어지는 마음 아픈 상황이 종종 벌어진다.

 

특히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급속히 증가함에 따라 펫티켓(Pettiquette)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펫티켓은 반려동물(Pet)과 예의·예절(Etiquette)의 합성어로서 공공장소 등에서 반려동물이 지켜야 할 에티켓을 말한다. 최근 반려동물의 목줄을 풀어놓거나 반려견의 대소변을 치우지 않는 등 공공장소에서 반려동물의 교육 부재와 관리 부주의로 인한 사고와 불편함이 늘어나고 있다.

 

이처럼 반려동물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반려동물의 교육․훈련이 중요해지는 가운데, 이와 같은 고민을 가진 분들을 위한 희소식이 있다. 바로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한 ‘도그파크랜드 리조트’가 드디어 오픈했기 때문이다. 애견인과 반려견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펫 케어 서비스’와 ‘펫티켓’을 가장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장소라 더욱 이목이 집중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도그파크랜드 박현정 이사님을 만나서 이야기를 나눠봤다.

 

20191029100513_uvxloisr.jpg

도그파크랜드 박현정 이사님과 애견훈련 소장님들

도그파크랜드는 어떤 곳인지 궁금하다.

 

우선 저희 도그파크랜드는 사랑하는 반려견과 함께 여행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진 리조트로, 반려견수영장, 반려견운동장뿐 아니라 반려견호텔 등 고품격의 시설을 갖춰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한 넓은 반려견 수영장은 현무암 바닥으로 이루어져 반려견이 미끄러지지 않도록 세심하게 고민하며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했다. 더불어, 견주와 함께 호흡을 맞출 수 있는 반려견 운동장에는 어질리티(‘민첩함’이라는 단어 뜻대로 반려견이 반려인과 함께 뛰면서 각종 장애물을 빠르게 뛰어넘고 통과하는 놀이) 장비가 있어 색다른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

 

20191029101442_qmqvtnon.jpg

도그파크랜드 애견 호텔, 수영장, 운동장, 바베큐장

도크파크랜드만의 특별한 애견 훈련 커리큘럼과 서비스가 있다고 들었다.

 

도그파크랜드는 우선 아이들의 운동량을 제대로 파악해서 확실한 운동량을 채워주고 있다. 그렇게 아이들의 산책 시간과 운동시간 놀이시간을 골고루 채워줘야 아이들이 스트레스를 받지 않기 때문에 도그파크랜드는 언제나 아이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해줄 수 있는 부분을 가장 중요시 생각하고 있다.

 

또한 신나는 놀이와 산책 시간만큼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 있다. 바로 집중력이 필요한 훈련시간이다. 도그파크랜드는 전문 애견 훈련사가 아이들이 확실하게 집중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견마다의 집중력 시간을 파악하여 가장 효율적인 교육을 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 특히 견주와 함께 하는 프로그램으로써 즐겁고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난관을 깨나가는 것에서 서로에 대한 협동심과 신뢰감, 친밀감까지 향상된다.

 

도그파크랜드 프로그램 과정으로는 입양 및 기초양육법 중심교육인 교감하기, 앉아, 이리와, 포인트 등 기초실습 프로그램인 가정견 기초반 프로그램부터 전문 훈련사 교육 프로그램(GCDS 및 CD 전문 교육실습, 개의 심리 및 급식영양 이론교육), 퍼피 트레이닝 프로그램(문제행동을 유발하는 원인파악 및 사회화교육을 통한 올바른 성격 및 습관만들기), 문제행동 교정반(잦은 짖음, 공격성, 분리불안, 배변 등 문제행동 1:1 맞춤 케어 솔루션)이 있다.

 

그 외 서비스 부문에는 전문 애견심리관리사 24시간 상주하며 언제나 사람들의 눈에 보이는 곳에서 호텔링을 진행하며, 24시간 상주하는 애견심리관리사 선생님들이 틈틈이 아이들의 상태를 체크하여 건강상태와 심리상태를 파악해준다.

 

또한 강아지의 오감(후각, 청각, 시각, 촉각, 미각)을 발달시켜주는 놀이시간을 통해 물력, 집중력, 지능을 길러주고 있다. 그저 단순히 재미있게 놀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집중력을 길러주는 고차원의 전문 놀이시간을 가져주고 있다.

 

더불어 도그파크랜드는 개체검사를 통한 맞춤형 식단으로 강아지의 나이, 견종, 건강상태를 체크하여 가장 적합한 식단을 만들어 배식하고 있다. 어린 강아지부터 노령견 까지, 비만 견부터 저체중 견까지 다양한 몸 상태에 따라 식단이 조절되어 나의 강아지에게 최적화된 식단을 만들어내고 있다.

 

그리고 온종일 친구들과 놀아 더러워진 털, 간지러운 귀 안, 한 마리 한 마리를 내 강아지라고 생각하며 사랑으로 돌보고 있으며, 정기적인 귀청소, 빗질, 목욕 등 청결함을 유지하기 위해 언제나 노력하고 있다.

20191029101918_vgruufkf.jpg

도그파크랜드 운동장

끝으로 도그파크랜드 박현정 이사님의 앞으로의 운영 방향이나 목표가 궁금하다.

 

도그파크랜드는 반려견을 중심으로 생각하는 곳이다. 현재 견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으며, 반려견과 견주 모두에게 즐거운 공간이 되고자 지속해서 노력하고 싶다.

 

우리가 먼저 약속을 잘 지키고 우리 의 반려견들이 나의 가족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날들이 쌓이면서 우리는 반려견과 사회 속에 잘 어울려 살 수 있게 되길 바라며, 펫티켓이 잘 지켜져서 우리 모두 당당하게 반려견과 산책할 수 있길 바란다.

 

이렇게 도그파크랜드와 함께 우리나라 실정에 맞는 반려견 문화를 함께 고민하고 녹여내어 ‘한국형 펫티켓 이라는 새로운 문화의 정착에 앞장서서 힘을 더하고 싶다.

 

도그파크랜드 박현정 소장의 이력은 이미 널리 알려져 있다. 대한민국 경찰견 훈련소 근무, 애견훈련(연구소)설립, 독일 직수입견 핸들러 교육 이수, U.S.Army Pet Cat Center 근무, U.S.Police Canine(K-9) 입학 및 국내최초 Master Trainer/Handler 인증서, Capt (K-9)Dept-PDA Master Trainer/Handler 인증서 획득, 삼성그룹 훈련소 특채 입사 총괄운영, 사회복지법인 한국인명구조대 구조단 Master Trainer/Handler, 코리아 경찰견훈련소 Trainer/Handler, G20 정상회담 폭발물 탐지견 42두 납품, Korsco 워킹독(고용노봉부인가) 특수견 사업부 이사 등 나열하자면 끝도 없을 정도이다.

 

이렇게 박현정 소장의 이력만 봐도 평생을 애견과 동반하여 살아온 국내 최고의 애견 마스터이다. 특히 국내에서 유일하게 유기견 전문 행동교정, 사회화, 예절, 사람이나 친구들에게 공격성을 보이는 아이들의 훈련을 진행할 수 있는 전문적인 반려견 훈련소로, 지식을 갖춘 전문 훈련사들로만 구성되어 안심하고 반려동물을 맡길 수 있다. 또한 반려견 호텔은 24시간 체제로 반려견을 돌본다.

 

또한 사단법인 유기견 협회, 사단법인 비글구조네트워크, 용인시 동물보호센터은 도그파크랜드와 제휴업체를 맺었고, 메인 강사로써 사양관리사 컨설팅 교육과 보호자 교육, 마음의 상처 치유교육, 행동교정 등을 진행한 만큼 높은 신뢰도를 자랑한다.

 

도그파크랜드는 6만5천평의 광활한 자연과 함께 강아지들이 마음대로 뛰어 다닐 수 있으며, 수영장은 저녁이면 아름답게 불빛이 반짝인다. 도심 속에서는 꿈만 꾸어야 했던 줄 없이 걷는 자연 속 산책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반려견과 함께 하는 바베큐까지 즐길 수 있어 이목을 받으며 호평을 받고 있다.

 

현재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한 도그파크랜드는 20회 사용권, 연중 시즌권, 수영장 시즌권 등을 사용하면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란다.

 

소중한 우리 반려견의 행복을 바란다면, 박현정 소장의 용인 처인구에 위치한 도그파크랜드를 당장 주목해보자.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