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3(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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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4 코리아빌드위크, 일산 킨텍스서 성황리에 개최
    코리아빌드위크 포스터   전시 전문 기업 메쎄이상이 주최하는 ‘2024 코리아빌드위크(KOREA BUILD WEEK)가 21일 일산 킨텍스에서 성황리에 개막했다.   코리아빌드위크는 국내외 건축 기자재 및 기술을 중심으로 건설과 건축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국내 최대 건축박람회다. 건축 기자재와 설계 시공부터 인테리어, 건설기술 및 장비 등 관련 제품과 기술을 모두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코리아빌드위크는 코리아빌드를 비롯해 ▲모듈러&프리캐스트콘크리트산업전 ▲스마트건설안전산업전 ▲건축소방방재산업전 ▲건물유지관리산업전 ▲클린에어엑스포 ▲전기차충전인프라산업전까지 총 7개 전시가 동시 개최되어 건축 및 건설분야 유관산업의 전 분야를 아우르는 만남의 장을 선사한다.   아울러 이번 코리아빌드위크에서는 건축, 인테리어 수요자들의 니즈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주요 산업 특화 기획관과 실 수요자가 전문가와 1:1 미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매칭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코리아빌드위크를 주최한 메쎄이상 관계자는 “코리아빌드위크는 관련 업계 종사자나 전문가들뿐만 아니라 건설이나 건축, 인테리어에 관심 있는 비전문가들도 즐겁고 유의미한 시간을 선사해 드릴 수 있으니 많은 방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 코리아빌드위크는 대한민국 최고의 건설 및 건축 전시회로 국내를 넘어 아시아 TOP 건설·건축·인테리어 전문 전시회로 도약할 것”이라 덧붙였다.   한편, 코리아빌드위크는 일산 킨텍스에서 2월 21일부터 24일 토요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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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2-23
  • 국제모피연맹, 오는 3월 ‘2024 서울국제모피&가죽박람회’ 개최
    2023 서울국제모피&가죽박람회 전시장   국제모피연맹(International Fur Federation, 이하 IFF)이 ‘2024 서울국제모피&가죽박람회(The International Fur & Leather Expo 2024, Seoul)’를 오는 3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서울국제모피&가죽박람회는 글로벌 유명 모피 및 가죽 업체들과 국내 모피 및 가죽 패션 산업 전문가들 간 유기적 네트워킹과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비즈니스 정보 교류의 장이다. 지난해 행사에는 이탈리아, 그리스, 독일, 튀르키예, 중국, 캐나다 등 주요 국가에서 30여 업체들이 참가해 국내 유명 백화점, 패션업체, 독립 부티크 바이어와 패션 인플루언서, 트렌디한 디자이너 등과 활발한 상담이 이뤄졌다. IFF는 올해 더 많은 수의 열성적인 전시업체를 수용하기 위해 전시 면적을 확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의류, 트림, 모피 액세서리, 세이블, 밍크, 친칠라, 폭스, 가죽 액세서리, 시어링 재킷 등을 포함해 광범위한 제품을 선보이는 매혹적인 쇼케이스가 펼쳐질 전망이다.올해 전시회에는 △캐나다에서 설립된 뒤 북미 최대 시어링 유통업체로 거듭난 46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HiSo’ △유럽 최대 모피 의류 제조업체 및 생산업체로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본사를 두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Manakas Frankfurt’ △글로벌 모피 트렌드를 선도하며 철저한 맞춤형 품질 생산하는 ‘SHAKY’ △그리스 시아티스타에서 론칭한 지속 가능 퍼마크 인증 브랜드 ‘MΛNZΛRI’ △이탈리아 장인정신이 깃든 럭셔리 모피 전문 업체 PADOVAFURS 그룹의 ‘BUN’, ‘Tosato 1928’ 2개 브랜드 등이 참가해 최신 제품을 선보인다.IFF는 "모피 박람회는 패션 업계 전문가와 교류하고, 해외 시장을 탐구하며, 전 세계 장인의 모피 및 가죽 제품을 감상할 수 있는 독특한 기회를 제공한다"며, "박람회장을 찾을 경우 방문객이든 구매자이든 관계없이 수많은 국제 제조 및 소매업체와 수익성 있고 꾸준한 파트너십을 구축할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한편,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고 싶다면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진행한 후 전시회 참관이 가능한 배지를 받아야 가능하다. 공간이 제한적이라 빠르게 등록해야만 참관할 수 있으며, IFF 박람회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면 2024년 박람회 관련 소식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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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2-22
  • 아토팜, 제4회 어린이 친환경 ‘그린 그림대회’ 개최
    사진=아토팜 제공   네오팜(대표 김양수)의 민감 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ATOPALM)이 환경에 대한 아이들의 꾸밈없는 순수함과 상상력이 표현된 그림 작품을 공모하는 제4회 어린이 친환경 ‘그린 그림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친환경 ‘그린 그림대회’는 환경 보호의 중요성과 가치를 되새기고자 아토팜이 진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인 ‘아이러브그린’ 캠페인의 하나로, 올해는 ‘꿀벌과 함께하는 환상 여행’을 공모 주제로 해 최근 기후 변화로 멸종 위기에 처한 꿀벌에 대한 인식 개선을 이끌 계획이다.응모 기간은 2월 13일(화)부터 3월 27일(수)까지이며, 전국 어린이 중 유치부(2017~2021년생)와 초등부 저학년(2014~2016년생)으로 나눠서 응모할 수 있다. 개인 혹은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미술학원 등 단체로도 참여할 수 있다. ‘꿀벌과 함께하는 환상 여행’이라는 주제에 맞게 8절지에 그린 그림은 아이 그림 플랫폼 ‘리틀피카소’의 모바일 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응모할 수 있다.수상 작품은 총 67점을 선정할 예정이며 주제의 표현력, 작품의 창의력, 아이의 순수성을 기준으로 심사된다. 부문별로 유치부와 초등부는 동일한 비율로 선발하나, 대상에 한해서는 유치부, 초등부 구분 없이 블라인드 심사로 진행한다. 수상작은 4월 9일 발표 예정이다.대상에 선정된 어린이에게는 장학금 100만원, 상장, 공모작 굿즈와 함께 해당 작품이 아토팜 한정판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되는 영예가 주어진다. 최우수상 2인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30만 원과 상장, 작품 굿즈가 주어지며, 우수상 4인에게는 10만 원과 상장, 작품 굿즈가 주어진다. 이 밖에도 상상화가상 20인에게는 아토팜 키즈 물품 및 세제·유연제 세트와 작품 굿즈, 그린화가상 40인에게는 아토팜 키즈 본품과 작품 굿즈를 증정한다. 또 참여만 해도 공식몰 네오팜숍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쿠폰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토팜 ‘아이러브그린’ 공식 인스타그램 및 아토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또한, 아토팜은 이번 그림대회와 발맞춰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기부도 진행할 예정이다. 국제연합(UN)이 정한 세계 꿀벌의 날인 5월 20일에 맞춰 그림대회 참여자 수에 따라 기부금 및 제품을 기부할 예정이다. 이에 그치지 않고 온·오프라인 전시회도 선보이며 작품을 활용한 다양한 캠페인을 이어나갈 방침이다.아토팜 측은 "생태계 보전의 가장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꿀벌을 주제로 선정해 꿀벌 살리기 및 환경 보전을 위해 ‘그린 그림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꿀벌 살리기 동참을 시작으로 다양한 친환경 및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한편, 아토팜은 2019년부터 친환경 캠페인 ‘아이러브그린’을 전개하고 있다. 민감한 아이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좋은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이다. 어린이 친환경 ‘그린 그림대회’는 2021년부터 매년 개최했으며, 2022년에는 꾸준한 아동 후원 공로를 인정받아 ‘2022 서울 후원 감사의 날’ 시상식에서 결연사업 유공기업 서울시장 표창을 받은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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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2-21
  • 커즈, CGV와 함께한 미디어아트 ‘시네마틱 가든’ 공개
    미디어아트 그룹 커즈(CUZ)가 CGV 용산아이파크몰의 리뉴얼을 기념해 제작한 '시네마틱 가든(Cinematic Garden)’ 콘셉트의 미디어아트   미디어아트 기업 커즈(대표 진실)는 CGV 용산아이파크몰 리뉴얼을 기념해 ‘시네마틱 가든(Cinematic Garden)’ 콘셉트의 미디어아트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CGV 용산 아이파크몰 로비 내부에는 13개의 미디어가 연동돼 방문객에게 초현실적인 ‘시네마틱 가든’에 초대받은 듯한 경험을 제공한다. ‘시네마틱 가든’ 콘셉트는 영화 테마의 정원을 구성해 극장 로비를 아름답게 환기시키며, 각각 분리된 개별 미디어가 마치 하나의 미디어처럼 연결돼 보이는 연출이 특징이다. 아울러 영화 촬영 현장과 영화관의 인물들을 조각상으로 재현하고, 빛의 고래를 활용해 모든 미디어가 한 번에 동기화돼 보이는 극적인 장면을 연출했다.또한, 정원의 식물과 기둥, 프레임을 활용해 입체적인 표현을 구현하고 아나모픽 착시를 통해 미디어 안으로 또 다른 공간이 있는 듯한 효과를 줬다. 고래의 움직임으로 인해 일어난 바람은 전체적인 테마의 전환과 함께 컬러와 조명의 변화를 일으켜 포토제닉한 순간을 만들어낸다.진실 커즈 대표는 “영화관을 찾는 이들에게 영화를 보는 것뿐만 아니라 ‘시네마틱 가든’을 통해 로비에서 새로운 시각적인 감동과 리뉴얼된 공간에서의 새로운 공간 경험을 제공해 새단장한 CGV 용산아이파크몰이 상징적인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작품은 오직 CGV 용산 아이파크몰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시그니처 콘텐츠로, CGV 용산 아이파크몰 6층과 7층이 연결된 로비 공간에서 전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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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2-21
  • 건국대학교 박종관 교수, 예술지리학 전시회 ‘4 SPHERES 展’ 개최
    건국대 박종관 교수의 예술지리학 전시회 ‘4 SPHERES 展’ 포스터   건국대학교 문과대학 박종관 교수(지리학과)가 오는 21일부터 26일까지 인사동 인사아트센터 1층 본전시장에서 예술지리학 비구상 전시회 ‘4 SPHERES 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지구 생명체에 대해 일반인들과 함께 공감하기 위해 준비한 ART GEOGEAPHY 개인전이다. ‘4 SPHERES’란 지구를 구성하고 있는 기권, 수권, 암석권, 생물권 등 4개 권역(sphere)을 의미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박 교수의 500호 작품인 ‘100분간의 지구 자전’을 비롯한 30점의 대형 작품이 빛, 물, 땅, 인간 등 4개 주제로 나뉘어 전시된다. 박종관 교수는 이번 전시에서 ‘당신에게 빛은 어떤 존재인가? 움직이는 물은 추상일까, 구상일까? 비행기에서 지구와 어떤 대화를 나누고 있는가? 인간의 무심한 표정을 깨뜨릴 레드썬은 없는 것일까?’ 와 같은 선문답을 관객들에게 건넨다.박 교수는 “지구에 더 겸손해야 한다. 지구를 살리려면 지금이 데드라인이다. 작품을 통해 이런 메시지를 대중들과 적극적으로 나눠볼 생각”이라며 “현장 예술을 소재로 한 ‘the EARTH’라는 국제 네트워크도 가동 중”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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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2-20
  • 한샘 ‘코리아빌드’ 박람회서 부엌·욕실·수납 신상품 소개
    코리아빌드 한샘 부스에서 만나볼수 있는 한샘 시그니처 붙박이장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 김유진)이 21일부터 24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건축박람회 ‘코리아빌드’에 참가해 부엌·욕실·수납 신상품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한샘은 8월에도 코리아빌드에 참여해 총 1400여 건의 상담을 진행하는 등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올해는 40개의 한샘 리하우스 대리점이 부스에 참여해 전시와 전문 상담을 진행한다.이번 박람회에서 한샘은 참가업체 중 최대 규모인 225㎡(약 68평)의 부스를 마련하고 △프리미엄 붙박이장 ‘시그니처(Signature)’ △나무와 대리석 등 천연 소재의 질감과 패턴을 그대로 재현한 서재형 부엌 ‘유로300 오리진(Euro300 Origin)’ △우아한 클래식 스타일의 인기 욕실 ‘프리모 화이트(Primo White)’ 등을 선보인다.맞춤형 인테리어 상담도 제공한다. 홈 인테리어 전문가 RD(Rehaus Designer)가 상담을 통해 고객 취향에 맞는 부엌과 욕실, 수납, 건재 등을 제안하고, 3D 설계 프로그램 ‘홈플래너’로 인테리어 공사 후 변화된 집의 모습을 미리 보여준다.   한샘 리하우스사업본부장 김윤희 전무는 “이번 코리아빌드에서 한샘은 최신 트렌드와 업계 1위로서의 노하우가 반영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맞춤형 인테리어에 대한 전문 상담과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으니 고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방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전시
    2024-0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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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4 코리아빌드위크, 일산 킨텍스서 성황리에 개최
    코리아빌드위크 포스터   전시 전문 기업 메쎄이상이 주최하는 ‘2024 코리아빌드위크(KOREA BUILD WEEK)가 21일 일산 킨텍스에서 성황리에 개막했다.   코리아빌드위크는 국내외 건축 기자재 및 기술을 중심으로 건설과 건축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국내 최대 건축박람회다. 건축 기자재와 설계 시공부터 인테리어, 건설기술 및 장비 등 관련 제품과 기술을 모두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코리아빌드위크는 코리아빌드를 비롯해 ▲모듈러&프리캐스트콘크리트산업전 ▲스마트건설안전산업전 ▲건축소방방재산업전 ▲건물유지관리산업전 ▲클린에어엑스포 ▲전기차충전인프라산업전까지 총 7개 전시가 동시 개최되어 건축 및 건설분야 유관산업의 전 분야를 아우르는 만남의 장을 선사한다.   아울러 이번 코리아빌드위크에서는 건축, 인테리어 수요자들의 니즈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주요 산업 특화 기획관과 실 수요자가 전문가와 1:1 미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매칭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코리아빌드위크를 주최한 메쎄이상 관계자는 “코리아빌드위크는 관련 업계 종사자나 전문가들뿐만 아니라 건설이나 건축, 인테리어에 관심 있는 비전문가들도 즐겁고 유의미한 시간을 선사해 드릴 수 있으니 많은 방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 코리아빌드위크는 대한민국 최고의 건설 및 건축 전시회로 국내를 넘어 아시아 TOP 건설·건축·인테리어 전문 전시회로 도약할 것”이라 덧붙였다.   한편, 코리아빌드위크는 일산 킨텍스에서 2월 21일부터 24일 토요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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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2-23
  • 국제모피연맹, 오는 3월 ‘2024 서울국제모피&가죽박람회’ 개최
    2023 서울국제모피&가죽박람회 전시장   국제모피연맹(International Fur Federation, 이하 IFF)이 ‘2024 서울국제모피&가죽박람회(The International Fur & Leather Expo 2024, Seoul)’를 오는 3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서울국제모피&가죽박람회는 글로벌 유명 모피 및 가죽 업체들과 국내 모피 및 가죽 패션 산업 전문가들 간 유기적 네트워킹과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비즈니스 정보 교류의 장이다. 지난해 행사에는 이탈리아, 그리스, 독일, 튀르키예, 중국, 캐나다 등 주요 국가에서 30여 업체들이 참가해 국내 유명 백화점, 패션업체, 독립 부티크 바이어와 패션 인플루언서, 트렌디한 디자이너 등과 활발한 상담이 이뤄졌다. IFF는 올해 더 많은 수의 열성적인 전시업체를 수용하기 위해 전시 면적을 확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의류, 트림, 모피 액세서리, 세이블, 밍크, 친칠라, 폭스, 가죽 액세서리, 시어링 재킷 등을 포함해 광범위한 제품을 선보이는 매혹적인 쇼케이스가 펼쳐질 전망이다.올해 전시회에는 △캐나다에서 설립된 뒤 북미 최대 시어링 유통업체로 거듭난 46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HiSo’ △유럽 최대 모피 의류 제조업체 및 생산업체로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본사를 두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Manakas Frankfurt’ △글로벌 모피 트렌드를 선도하며 철저한 맞춤형 품질 생산하는 ‘SHAKY’ △그리스 시아티스타에서 론칭한 지속 가능 퍼마크 인증 브랜드 ‘MΛNZΛRI’ △이탈리아 장인정신이 깃든 럭셔리 모피 전문 업체 PADOVAFURS 그룹의 ‘BUN’, ‘Tosato 1928’ 2개 브랜드 등이 참가해 최신 제품을 선보인다.IFF는 "모피 박람회는 패션 업계 전문가와 교류하고, 해외 시장을 탐구하며, 전 세계 장인의 모피 및 가죽 제품을 감상할 수 있는 독특한 기회를 제공한다"며, "박람회장을 찾을 경우 방문객이든 구매자이든 관계없이 수많은 국제 제조 및 소매업체와 수익성 있고 꾸준한 파트너십을 구축할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한편,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고 싶다면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진행한 후 전시회 참관이 가능한 배지를 받아야 가능하다. 공간이 제한적이라 빠르게 등록해야만 참관할 수 있으며, IFF 박람회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면 2024년 박람회 관련 소식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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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2-22
  • 아토팜, 제4회 어린이 친환경 ‘그린 그림대회’ 개최
    사진=아토팜 제공   네오팜(대표 김양수)의 민감 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ATOPALM)이 환경에 대한 아이들의 꾸밈없는 순수함과 상상력이 표현된 그림 작품을 공모하는 제4회 어린이 친환경 ‘그린 그림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친환경 ‘그린 그림대회’는 환경 보호의 중요성과 가치를 되새기고자 아토팜이 진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인 ‘아이러브그린’ 캠페인의 하나로, 올해는 ‘꿀벌과 함께하는 환상 여행’을 공모 주제로 해 최근 기후 변화로 멸종 위기에 처한 꿀벌에 대한 인식 개선을 이끌 계획이다.응모 기간은 2월 13일(화)부터 3월 27일(수)까지이며, 전국 어린이 중 유치부(2017~2021년생)와 초등부 저학년(2014~2016년생)으로 나눠서 응모할 수 있다. 개인 혹은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미술학원 등 단체로도 참여할 수 있다. ‘꿀벌과 함께하는 환상 여행’이라는 주제에 맞게 8절지에 그린 그림은 아이 그림 플랫폼 ‘리틀피카소’의 모바일 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응모할 수 있다.수상 작품은 총 67점을 선정할 예정이며 주제의 표현력, 작품의 창의력, 아이의 순수성을 기준으로 심사된다. 부문별로 유치부와 초등부는 동일한 비율로 선발하나, 대상에 한해서는 유치부, 초등부 구분 없이 블라인드 심사로 진행한다. 수상작은 4월 9일 발표 예정이다.대상에 선정된 어린이에게는 장학금 100만원, 상장, 공모작 굿즈와 함께 해당 작품이 아토팜 한정판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되는 영예가 주어진다. 최우수상 2인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30만 원과 상장, 작품 굿즈가 주어지며, 우수상 4인에게는 10만 원과 상장, 작품 굿즈가 주어진다. 이 밖에도 상상화가상 20인에게는 아토팜 키즈 물품 및 세제·유연제 세트와 작품 굿즈, 그린화가상 40인에게는 아토팜 키즈 본품과 작품 굿즈를 증정한다. 또 참여만 해도 공식몰 네오팜숍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쿠폰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토팜 ‘아이러브그린’ 공식 인스타그램 및 아토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또한, 아토팜은 이번 그림대회와 발맞춰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기부도 진행할 예정이다. 국제연합(UN)이 정한 세계 꿀벌의 날인 5월 20일에 맞춰 그림대회 참여자 수에 따라 기부금 및 제품을 기부할 예정이다. 이에 그치지 않고 온·오프라인 전시회도 선보이며 작품을 활용한 다양한 캠페인을 이어나갈 방침이다.아토팜 측은 "생태계 보전의 가장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꿀벌을 주제로 선정해 꿀벌 살리기 및 환경 보전을 위해 ‘그린 그림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꿀벌 살리기 동참을 시작으로 다양한 친환경 및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한편, 아토팜은 2019년부터 친환경 캠페인 ‘아이러브그린’을 전개하고 있다. 민감한 아이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좋은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이다. 어린이 친환경 ‘그린 그림대회’는 2021년부터 매년 개최했으며, 2022년에는 꾸준한 아동 후원 공로를 인정받아 ‘2022 서울 후원 감사의 날’ 시상식에서 결연사업 유공기업 서울시장 표창을 받은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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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2-21
  • 커즈, CGV와 함께한 미디어아트 ‘시네마틱 가든’ 공개
    미디어아트 그룹 커즈(CUZ)가 CGV 용산아이파크몰의 리뉴얼을 기념해 제작한 '시네마틱 가든(Cinematic Garden)’ 콘셉트의 미디어아트   미디어아트 기업 커즈(대표 진실)는 CGV 용산아이파크몰 리뉴얼을 기념해 ‘시네마틱 가든(Cinematic Garden)’ 콘셉트의 미디어아트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CGV 용산 아이파크몰 로비 내부에는 13개의 미디어가 연동돼 방문객에게 초현실적인 ‘시네마틱 가든’에 초대받은 듯한 경험을 제공한다. ‘시네마틱 가든’ 콘셉트는 영화 테마의 정원을 구성해 극장 로비를 아름답게 환기시키며, 각각 분리된 개별 미디어가 마치 하나의 미디어처럼 연결돼 보이는 연출이 특징이다. 아울러 영화 촬영 현장과 영화관의 인물들을 조각상으로 재현하고, 빛의 고래를 활용해 모든 미디어가 한 번에 동기화돼 보이는 극적인 장면을 연출했다.또한, 정원의 식물과 기둥, 프레임을 활용해 입체적인 표현을 구현하고 아나모픽 착시를 통해 미디어 안으로 또 다른 공간이 있는 듯한 효과를 줬다. 고래의 움직임으로 인해 일어난 바람은 전체적인 테마의 전환과 함께 컬러와 조명의 변화를 일으켜 포토제닉한 순간을 만들어낸다.진실 커즈 대표는 “영화관을 찾는 이들에게 영화를 보는 것뿐만 아니라 ‘시네마틱 가든’을 통해 로비에서 새로운 시각적인 감동과 리뉴얼된 공간에서의 새로운 공간 경험을 제공해 새단장한 CGV 용산아이파크몰이 상징적인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작품은 오직 CGV 용산 아이파크몰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시그니처 콘텐츠로, CGV 용산 아이파크몰 6층과 7층이 연결된 로비 공간에서 전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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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2-21
  • 건국대학교 박종관 교수, 예술지리학 전시회 ‘4 SPHERES 展’ 개최
    건국대 박종관 교수의 예술지리학 전시회 ‘4 SPHERES 展’ 포스터   건국대학교 문과대학 박종관 교수(지리학과)가 오는 21일부터 26일까지 인사동 인사아트센터 1층 본전시장에서 예술지리학 비구상 전시회 ‘4 SPHERES 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지구 생명체에 대해 일반인들과 함께 공감하기 위해 준비한 ART GEOGEAPHY 개인전이다. ‘4 SPHERES’란 지구를 구성하고 있는 기권, 수권, 암석권, 생물권 등 4개 권역(sphere)을 의미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박 교수의 500호 작품인 ‘100분간의 지구 자전’을 비롯한 30점의 대형 작품이 빛, 물, 땅, 인간 등 4개 주제로 나뉘어 전시된다. 박종관 교수는 이번 전시에서 ‘당신에게 빛은 어떤 존재인가? 움직이는 물은 추상일까, 구상일까? 비행기에서 지구와 어떤 대화를 나누고 있는가? 인간의 무심한 표정을 깨뜨릴 레드썬은 없는 것일까?’ 와 같은 선문답을 관객들에게 건넨다.박 교수는 “지구에 더 겸손해야 한다. 지구를 살리려면 지금이 데드라인이다. 작품을 통해 이런 메시지를 대중들과 적극적으로 나눠볼 생각”이라며 “현장 예술을 소재로 한 ‘the EARTH’라는 국제 네트워크도 가동 중”이라고 전했다. 
    • 전시
    2024-02-20
  • 한샘 ‘코리아빌드’ 박람회서 부엌·욕실·수납 신상품 소개
    코리아빌드 한샘 부스에서 만나볼수 있는 한샘 시그니처 붙박이장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 김유진)이 21일부터 24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건축박람회 ‘코리아빌드’에 참가해 부엌·욕실·수납 신상품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한샘은 8월에도 코리아빌드에 참여해 총 1400여 건의 상담을 진행하는 등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올해는 40개의 한샘 리하우스 대리점이 부스에 참여해 전시와 전문 상담을 진행한다.이번 박람회에서 한샘은 참가업체 중 최대 규모인 225㎡(약 68평)의 부스를 마련하고 △프리미엄 붙박이장 ‘시그니처(Signature)’ △나무와 대리석 등 천연 소재의 질감과 패턴을 그대로 재현한 서재형 부엌 ‘유로300 오리진(Euro300 Origin)’ △우아한 클래식 스타일의 인기 욕실 ‘프리모 화이트(Primo White)’ 등을 선보인다.맞춤형 인테리어 상담도 제공한다. 홈 인테리어 전문가 RD(Rehaus Designer)가 상담을 통해 고객 취향에 맞는 부엌과 욕실, 수납, 건재 등을 제안하고, 3D 설계 프로그램 ‘홈플래너’로 인테리어 공사 후 변화된 집의 모습을 미리 보여준다.   한샘 리하우스사업본부장 김윤희 전무는 “이번 코리아빌드에서 한샘은 최신 트렌드와 업계 1위로서의 노하우가 반영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맞춤형 인테리어에 대한 전문 상담과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으니 고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방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전시
    2024-02-20
  • 문화도시 영등포, ‘예술기술도시어워드 STATION Y’ 개최
    영등포구청(구청장 최호권)과 영등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건왕)은 1월 24일부터 2월 4일까지 문래동의 STATION Y에서 예술과 기술이 결합된 실험적인 작품들을 전시하는 예술기술도시어워드 ‘STATION Y - 2401240204’를 개최한다.   예술기술도시어워드는 ‘문화도시 영등포’가 2023년 예술기술 융복합 사업으로 추진한 창제작 작품, 창제작 활동, 창제작 공연, 리빙페어 상품 등 결과물을 총망라해서 선보이는 종합 전시행사다. 이번 전시행사에는 총 34명의 예술가가 참여했다. 전시제목 ‘STATION Y - 2401240204’는 예술가들이 1950년대 지어진 폐공장에 새로운 작업을 시도하기 위해 지정한 좌표로, 이번 행사에서는 총 세 가지 프로젝트로 구성돼 있다.첫 번째 섹션은 지난해 10월부터 문화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ARTECH WAVE’를 통해 최종 선정한 작가들이 몇 개월 동안 연구한 결과물을 공유하는 자리다. 아티스트 러봇랩, 엄아롱, 윤장호, 한재석은 생명체 빼고 못 만드는 것이 없다는 문래동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우주까지 감각을 확장한 프로젝트를 선보인다.두 번째 섹션은 아두이노와 유니티를 활용해 예술과 기술의 융합을 다채롭게 표현한 22팀의 창작물을 ‘ARTECH INFRA’ 디지털 수장고에서 만나볼 수 있다.마지막으로 영등포를 기반으로 일상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제작된 작품을 소개하는 영등포 리빙페어 ‘YDP EDITION’에서는 안도현, 최종필 작가의 하이엔드 라인의 오브제를 접할 수 있으며, 공모를 통해 당선된 굿즈 10여 종이 판매된다. 이외에도 전시의 주제를 사운드 비주얼라이제이션 작업으로 재해석한 김동한 작가의 퍼포먼스와 한재석 작가의 특별 공연도 펼쳐져 풍성한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 전시
    2024-01-31
  • 리딩스타 ‘2024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서 디지털 기반 AI 영어학습 솔루션 ‘e리딩스타’ 소개
    리딩스타, 2024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참가     ‘e리딩스타’ 솔루션, 디지털 교과서 도입 준비하는 학교 연계 수업에 도움 에듀테크 글로벌 교육 기업 리딩스타(대표 김종국)는 1월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21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가한다. 리딩스타는 이번 박람회에 디지털 기반 AI 영어학습 솔루션 ‘e리딩스타’를 선보인다.   e리딩스타는 교육공학적 AI 기술을 탑재한 RSPT(영어 독서레벨 평가시스템)과 20여년간 축적된 학습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eRS(온라인 영어도서관)으로 구성돼 학생들의 영어실력 향상을 도울 수 있는 에듀테크 프로그램이다. RSPT는 단 한 번의 평가만으로도 미국(Lexile)·유럽(CEFR)의 글로벌 독서지수 제공은 물론 한국 학생들의 독서 세부 능력을 진단할 수 있고, 올바른 독서 방향성까지 제공하는 차별화된 영어 문해력 평가 시스템이다. 특히 RSPT는 기존 영어평가 프로그램의 약점을 보완해 Phonics나 sightwords 등 저레벨 학습자도 정확히 평가할 수 있는 체계화된 시스템을 구축, 2023년 AI 디지털 선도학교에 소개돼 활용 학교에서 호평받은 바 있다. 디지털 교과서 도입을 앞둔 각급 학교는 e리딩스타 솔루션을 활용해 △글로벌 독서지수 △EFL, 학년별 독서지수 △독서 처방까지 제공받고 4단계 클릭으로 손쉽게 나만의 e-book 읽기를 하면서, AI 스피킹 툴을 통해 학생의 읽기 능력뿐만 아니라 읽기 유창성 지수까지 확장 관리할 수 있다. 또 본사가 제공하는 학교별 분석 수치 데이터를 통해 체계적 학생 관리 툴을 제공받아 활용할 수 있다. 리딩스타는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교육 분야 전문가·다양한 기관, 학교를 대상으로 ‘e리딩스타’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잠재 고객을 발굴할 예정이라며, 특히 디지털 교과서 도입을 준비하는 초·중·고 연계 수업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교육·에듀테크 전문 박람회 행사다. 올해는 ‘교육이 미래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부대 행사와 동시 개최한다. 21년 동안 빠르게 바뀌는 트렌드에 발맞춰 아시아 최대 교육·에듀테크 전문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16개국 300개 이상 기업·기관이 참가할 예정이다.
    • 전시
    2024-01-25
  • 대웅제약 ‘코스메위크 도쿄 2024’ 참가… 스킨케어·반려동물 헬스케어 제품 선봬
    대웅제약 logo     대웅제약, 일본 최대 국제 화장품 산업 종합 전시회 ‘코스메도쿄’서 단독 부스 운영 대웅제약 이지듀, 이지덤, 에너씨슬 퍼펙트샷 비롯 대웅펫 반려동물 영양제 등 전시   대웅제약(대표 전승호, 이창재)은 17일부터 19일까지 일본 최대 뷰티-헬스케어 전시회 ‘코스메위크 도쿄 2024(COSME TOKYO 2024)’에 참가한다고 16일 밝혔다. 코스메위크는 국제 B2B 화장품 산업 종합 전시회로 전 세계 18개국에서 750여 개 업체가 참가하며 매년 3만명 이상의 업계 관계자가 참석하는 일본 최대 규모의 뷰티 전시회다. 개최 규모는 물론 △뷰티 △헤어 △바디 △헬스케어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의 제품에 대한 파트너링을 체결할 수 있는 행사로 일본 및 아시아 태평양 시장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다. 대웅제약은 전 세계 뷰티 3대 강국인 일본 내 이커머스 유통 성공 경험을 토대로 이번 코스메위크에서 온·오프라인 신규 고객을 적극 발굴할 계획이다. 이번 부스 운영을 통해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이지듀(Easydew)’ 및 스킨케어 브랜드 ‘이지덤’과 건강기능식품, 반려동물케어 신제품까지 홍보한다. 대웅제약 일본법인 화장품 매출은 이지듀를 비롯해 2021년 일본 진출 이후 2년 연속 150% 이상의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이지듀’ 제품군은 온라인 쇼핑몰 큐텐(Qoo10)의 할인 시즌 판매랭킹에서 1위에 오르며 판매 3시간 만에 완판될 정도로 인지도를 확산하고 있다. 또한, 대웅제약은 지난해부터 여드름케어 제품 ‘이지덤’을 일본에 출시했다. 박성수 부사장은 “오랜 기간 쌓아온 뷰티헬스케어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의 제품 개발 공급을 통해 다양한 고객사와의 적극적인 협업과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일본 뷰티헬스케어 인지도를 강화하는 한편, 향후 출시될 우루샷과 퍼펙트샷 신제품을 비롯한 대웅 그룹의 컨슈머헬스케어 브랜드도 적극 홍보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전시
    2024-01-24
  • LIG넥스원, UAE 로봇/무인 전문전시회 ‘UMEX 2024’ 참가
    LIG넥스원이 유무인복합체계(MUM-T, Manned-Unmanned Teaming)를 중심으로 현대 전장의 게임체인저로 주목받고 있는 로봇·무인 분야의 수출시장 개척에 나섰다.   LIG넥스원이 1월 23일부터 3일간 UAE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로봇·무인 분야 전시회 ‘UMEX 2024(Unmanned Systems Exhibition and Conference)’에 참가한다.이번 전시회에서 LIG넥스원은 대전차 유도무기와 2.75인치 유도로켓을 결합한 현대로템의 무인지상차량(UGV)을 비롯해 무인수상정(해검-III)과 M-Hunter, 수중자율기뢰탐색체, 소형 정찰·타격 복합형 드론 등 현지 환경에 최적화된 로봇·무인 시스템을 선보인다.LIG넥스원은 중동을 전략 시장으로 설정하고 2009년부터 UAE와 사우디 등에서 개최되는 방산 전시회에 지속 참여해 오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를 통해 빠르게 확장 중인 미래전 시장과 관련해 현지 군 관계자들에게 차별화된 국방R&D 역량을 알리고 수출사업 및 기술협력 확대 프로모션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LIG넥스원은 첨단 무기체계 개발사업에서 쌓아온 기술력과 군·산·학·연과의 전략적 협력을 기반으로 유무인복합체계 등 미래 분야를 선도하기 위한 연구개발과 투자를 계속해 오고 있다.대표적인 사례가 현대 전장의 핵심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는 무인수상정이다. LIG넥스원이 선보인 무인수상정(해검-Ⅲ)은 전방의 12.7㎜ 중기관총 뿐 아니라 2.75인치 유도로켓 발사대를 탑재하고 있고, 해상상태 4(최대 파고 2.5m)에서 실해역 내항성능시험을 완료해 열악한 해상환경에서도 유인전력 없이 24시간 운용이 가능하다.수중에서 자율주행으로 기뢰탐색을 수행하는 수중자율기뢰탐색체(AUV)는 무인수상정 ‘M-Hunter’와 연동한 임무수행이 가능해 해군의 대기뢰전 역량 강화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소형 정찰·타격 복합형 드론’도 활주로 없이 수직으로 이착륙이 가능한 것은 물론, 비행체를 분해해 백팩에 보관할 수 있도록 설계·제작해 지형의 제약 없이 다양한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이와 함께 LIG넥스원은 드론 탑재 공대지 유도탄, 2.75인치 유도로켓, 중거리 보병용 유도무기 현궁, 복합형 안티드론 체계 등 다양한 플랫폼에 탑재 가능한 유도무기와 대(對) 드론 시스템을 소개한다.신익현 LIG넥스원 사장은 “유무인복합체계를 비롯한 새로운 솔루션이 현대 전장과 국방R&D의 지형을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가 큰 폭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미래전 분야를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의 주도권을 확보하는 결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전시
    2024-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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