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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도시정상회의 시장포럼' 개막…50개 도시 대표단과 지속가능한 포용도시 만든다
세계도시정상회의 시장포럼 살기 좋고 지속가능한 도시, 약자와 동행하는 포용도시를 만들기 위해 50개 도시 대표단과 국제기구 등 200명이 서울을 찾는다. 서울시는 9월 24일(일)부터 9월 26일(화)까지 3일간 진행되는 제12회 ‘세계도시정상회의 시장포럼’이 DDP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리콴유 세계도시상 수상도시에게만 개최 도시 자격이 주어지는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이후 서울에서 개최되는 최대 규모의 국제회의다. 개최도시 서울을 제외하고 50개 해외도시 대표단이 참석한다. ※ 9.23. 등록기준 서울시는 2018년 살기좋고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드는 데 탁월한 성과를 보인 도시에게 주어지는 ‘리콴유 세계도시상(Lee Kuan Yew World City Prize)*’을 수상하여 2023년 세계도시정상회의 시장포럼의 개최지로 선정되었다. * 주관: 싱가포르 도시개발청(URA), 및 살기좋은 도시만들기센터(CLC) 각 도시의 정책을 공유하고, 현장사례를 나누며 포용도시의 방향성을 모색하는 포럼인 만큼, 더블린(Dublin), 오덴세(Odense), 웰링턴(Wellington), 키이우(Kyiv) 등 세계 30개국 50개 도시 대표단(시장,부시장)과 유엔개발계획(UNDP), 메트로폴리스(Metropolis), 아마존 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등 22개 국제기구와 외국계 기업 관계자도 참여한다. ※ 9.23. 등록 도시/기관 기준 9월 24일(일), ‘세계도시정상회의 시장포럼’의 첫 일정은 한강의 매력을 알리는 ‘세빛섬’에서 시작해서 서울의 전통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 9월 25일(월)~26일(화)에는 ‘살기좋고 지속가능한 도시: 포용적이고 회복력있는 미래를 선도하다’라는 주제 하에 4개 주제별 시장 포럼, 정책 현장 방문,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 24일에는 서울시의 새로운 브랜드 ‘Seoul My Soul’을 알리고, 한강을 배경으로 한 한복 기념촬영, 국악 공연 등의 문화행사가 진행된다. 오세훈 서울특별시장은 “2023 세계도시 정상회의 시장포럼을 통해 서울 시정의 핵심 가치인 ‘약자와의 동행’ 철학을 세계 도시와 공유할 것”이라며, “서울을 방문하는 50개 도시 대표단에 로봇, 바이오, 스마트시티 등 산업을 대표하는 혁신기업도 소개해 서울의 ‘첨단 라이프 스타일’을 세계로 알리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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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키링 브랜드 ‘모남희’와 업무협약 체결
이기철 GS리테일 기획MD부문장(상무)과 최현정 모남희 대표가 강남구 역삼동 소재 GS리테일 본사에서 열린 ‘GS리테일 X 모남희 차별화 상품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GS리테일이 키링 완판 브랜드 ‘모남희’와 상품 개발 협약을 맺고 MZ 소비 트렌드를 선도할 차별화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GS리테일이 ‘힙(Hip)’ 브랜드 제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모남희’와 전략적 파트너 관계를 구축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 개발에 착수한다고 22일 밝혔다.GS리테일과 모남희는 21일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GS리테일 본사에서 ‘GS리테일 X 모남희 차별화 상품 개발 업무’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기철 GS리테일 기획MD부문장(상무)과 최현정 모남희 대표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고유의 상품 개발 노하우, 마케팅 전략 등 핵심 역량을 공유하며, 고객 만족도 증대 및 차별화 상품 개발 등을 위한 긴밀한 상호 협력 시스템을 가동하기로 했다.GS리테일이 협약을 맺은 ‘모남희’는 대구 소재 소품샵에서 시작해, 최근 MZ세대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키링’ 트렌드 선두 브랜드다. 유명 연예인과 인플루언서들의 ‘애착템’ 등으로 알려지며 화제를 일으켰고, ‘블핑이’ 등 모남희의 키링 시리즈는 오픈런 현상을 일으키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GS리테일은 10·30세대를 중심으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모남희 오리지날 키링 ‘블핑이’를 업계 단독으로 출시할 계획이며, 모남희의 IP(캐릭터)를 활용한 감각적이고 특유의 감성을 살린 차별화 상품을 GS25, GS더프레시 등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핫팩과 생리대 파우치 등이 우선 출시될 예정이며 식품 등 다양한 상품을 시리즈로 선보인다는 방침이다.GS리테일은 ‘GS리테일 X 모남희’ 컬래버 상품이 자신만의 감성과 개성 표현을 중요시하는 MZ세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이기철 GS리테일 기획MD부문장(상무)은 “최근 MZ세대가 뽑은 2023년 상반기 패션 트렌드 조사에서 키링이 1위를 차지하는 등 메가 트렌드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GS리테일은 키링에서 인기 1위인 모남희가 적극 협력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과 멋을 제공해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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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예방 인식개선 캠페인 ‘토크콘서트’ 성황리 개최
토크콘서트 현장 서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이한승)가 여성 경력단절예방의 달을 맞아 ‘토크콘서트’(부제: 경력단절없는 노동유지를 위한 커리어 관리 토크콘서트)를 9월 20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콘서트는 유관기관인 서울청년센터와 함께 했다.‘토크콘서트’는 청년 재직자의 참여가 가능하도록 퇴근 시간 이후(저녁 7~9시)에 개최됐고, 보다 많은 참여를 위해 서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동시간대 라이브 방송으로도 송출됐다.경력단절예방 인식개선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토크콘서트’는 퇴사를 한 번쯤 고민하고 경험했던 참여자들에게 일을 계속해야 하는 것의 중요성, 중장기 경력설계의 필요성을 통해 다양한 노동유지의 방향성을 모색하고 경력 설계(경력유지, 이전직, 창업 등) 및 개발 방안을 제시해 노동 유지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그 취지에 부합하는 패널 강연(3부)과 Q&A를 통한 소통 시간으로 진행됐다.1부는 MZ세대에게 일하고 싶은 금융권 1위로 뽑힌 ‘카카오뱅크’의 콘텐츠 에디터 김나현이 말하는 전직 성공 노하우, 2부는 ‘17년째 버티고 있는 중입니다’의 저자 ‘존버언니’ 이명혜 작가의 강연, 3부는 ‘사업가를 만드는 작은책’ 저자이자 구독자수 16만명 이상의 유튜브 채널 ‘N잡하는 허대리’를 운영하는 윤용환 작가의 강연을 통해 다양한 경력 유지 및 관리를 위한 실제 그들의 경험을 공유했다.참가자들은 ‘강연 내용이 적절하게 마음에 와 닿았고 새로운 경험과 도약에 대한 동기부여를 받았다’, ‘단순 이직이나 회사 생활 꿀팁으로 경력이라는 것을 한계 짓는 것이 아닌, 창업으로의 경력/능력 연결로 더 확장된 생각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돼 유익한 시간이었다’, ‘너무 좋은 기회로 새로운 경험과 새로운 도약을 주셔서 감사하다. 이때까지 들은 프로그램 중에 제일 뜻깊은 정부 프로그램이었다’ 등의 피드백을 남기기도 했다.경력단절예방 인식개선을 기대하며 진행됐던 이번 ‘토크콘서트’는 참여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함께 성공적으로 개최됐고, 노동유지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사회적 인식개선 증진이라는 목표를 달성했다.더불어 서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여성가족부 지원사업으로 여성들의 노동유지를 위해 커리어디자인교실과 전문컨설턴트 1:1 심층상담 프로그램인 커리어 개발/전환 컨설팅 등 다양한 경력단절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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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앤웰니스, EAP업계 최초로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
멘탈 헬스케어 전문기업 이지앤웰니스가 EAP업계서 최초로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ISMS 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고시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보안관리체계로, 정보보호를 위한 일련의 조치와 활동이 인증기준에 적합한지 평가하는 제도이다. ISMS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16개, 정보보호 대책 64개 등 총 80개 인증 기준과 234개 세부점검항목을 모두 충족해야 하며, 매년 심사를 통해 인증 유지 평가를 받아야 한다. 이지앤웰니스는 직원복지제도 중 하나인 EAP(근로자지원프로그램, 브랜드 ‘해피민트’)서비스와 디지털 심리치유 앱(브랜드 ‘WHOYOU’)의 고객 정보 보호 및 서비스 보안 수준 강화를 위해 ISMS 인증을 취득했다. 더불어 고객이 이용하는 서비스 사이트 뿐 아니라 회사의 인사담당자 전용 관리자 어드민과 전국 2,500명의 협약 상담사 전용 파트너 사이트(상담예약 및 업무관리)까지 인증을 받아 서비스 전반에 걸친 보안관리체계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인정 받았다. 이지앤웰니스 강민재 대표는 “EAP서비스는 사용자의 익명성과 비밀보장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그동안 고객 정보 보호를 회사의 핵심가치로 두고, 정보보호 중요성 인식 제고와 보안 전담조직을 통한 체계적인 정보보호 관리에 힘써 왔다”며 “이번 인증을 통해 고객의 신뢰를 한층 높이게 되었고 앞으로도 고객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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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더 기아 레이 EV 출시
기아가 출시한 더 기아 레이 EV 기아가 ‘더 기아 레이 EV(이하 레이 EV)’를 2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레이 EV는 지난해 기아가 출시한 ‘더 뉴 기아 레이(이하 레이)’의 전기차 모델이다.레이 EV는 14인치 알로이 휠과 충전구가 중앙에 적용된 전면부 센터 가니쉬(중앙부 장식) 등 전용 디자인 요소를 적용한 세련된 외장 디자인을 갖췄으며, 실내에 적용한 10.25인치 슈퍼비전 클러스터와 시동 버튼이 통합된 컬럼 타입 전자식 변속 레버로 미래지향적 이미지를 강화했다.기아는 레이 EV에 35.2kWh 리튬인산철(LFP) 배터리와 공기역학 성능을 높여주는 배터리 전방 언더커버를 적용해 복합 205km·도심 233km의 1회 충전 주행거리를 확보했으며 14인치 타이어 기준 5.1km/kWh의 복합전비를 달성했다.레이 EV는 150kW급 급속 충전기로 40분 충전 시 배터리 용량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으며 7kW급 완속 충전기로 충전 시 6시간 만에 배터리 용량 10%에서 100%까지 충전할 수 있다.※ 충전 시간은 배터리 온도 및 외부 기온에 따라 상이할 수 있음레이 EV의 구동 모터는 최고 출력 64.3kW(약 87ps)와 최대 토크 147Nm를 발휘해 최고 출력 76ps(약 55.9kW) 및 최대 토크 9.7kgf·m(약 95.1Nm)의 가솔린 모델보다 더 나은 가속 성능과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확보했다.이와 더불어 기아는 레이 EV에 정체 구간에서 활용도가 높은 ‘오토 홀드’를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모든 좌석을 접는 ‘풀 플랫’ 기능과 주행을 하지 않을 때 공조, 오디오 등 전기장치를 장시간 사용 가능한 ‘유틸리티 모드’를 적용해 주행 전·후 다양한 상황에 차량을 활용할 수 있게 했다. 기아는 레이 EV가 도심형 엔트리 EV로서 우수한 상품성을 갖춰 친환경 가치를 추구하고자 하는 경차 고객에게 합리적인 이동 수단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승 이벤트를 비롯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레이 EV는 물론 전동화 모빌리티에 대한 기아의 진정성을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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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하는 한숲, 한솔그룹 신입사원 100명과 함께 사랑의 벽화 봉사활동 진행
한솔그룹 임직원 등 봉사활동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함께하는 한숲은 9월 18일 퍼브 주관으로 한솔그룹의 임직원 약 100명과 함께 의정부 신곡동에 위치한 발곡초등학교의 벽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함께하는 한숲과 한솔그룹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했으며, 어두웠던 학교 외벽에 밝은 그림의 벽화를 채워 넣어 학교 학생들과 지역 주민들에게 활기와 희망을 전달했다.한솔그룹 담당자 전승미 책임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신입사원들이 팀워크와 협력을 강화하며 조직 내에서의 소속감을 높이는 좋은 경험이 됐다”며 “지역사회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나눔과 존중을 실천하는 노력은 계속될 것이며, 지속적으로 더 많은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이번 벽화 봉사활동은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신입사원들에게 소속감과 사회적 책임을 높여주는 뜻깊은 행사였으며, 함께하는 한숲과 한솔그룹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긍정적인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한편 사단법인 함께하는 한숲은 아동보호 전문기관, 영세 지역아동센터 운영지원, 경로 무료급식소, 결식 예방 지원, 청소년 동아리 지원, 장학 지원, 환경개선 사업, 해외 빈곤아동 교육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자원봉사, 단체, 기업 연계 사업을 통해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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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도시정상회의 시장포럼' 개막…50개 도시 대표단과 지속가능한 포용도시 만든다
- 세계도시정상회의 시장포럼 살기 좋고 지속가능한 도시, 약자와 동행하는 포용도시를 만들기 위해 50개 도시 대표단과 국제기구 등 200명이 서울을 찾는다. 서울시는 9월 24일(일)부터 9월 26일(화)까지 3일간 진행되는 제12회 ‘세계도시정상회의 시장포럼’이 DDP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리콴유 세계도시상 수상도시에게만 개최 도시 자격이 주어지는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이후 서울에서 개최되는 최대 규모의 국제회의다. 개최도시 서울을 제외하고 50개 해외도시 대표단이 참석한다. ※ 9.23. 등록기준 서울시는 2018년 살기좋고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드는 데 탁월한 성과를 보인 도시에게 주어지는 ‘리콴유 세계도시상(Lee Kuan Yew World City Prize)*’을 수상하여 2023년 세계도시정상회의 시장포럼의 개최지로 선정되었다. * 주관: 싱가포르 도시개발청(URA), 및 살기좋은 도시만들기센터(CLC) 각 도시의 정책을 공유하고, 현장사례를 나누며 포용도시의 방향성을 모색하는 포럼인 만큼, 더블린(Dublin), 오덴세(Odense), 웰링턴(Wellington), 키이우(Kyiv) 등 세계 30개국 50개 도시 대표단(시장,부시장)과 유엔개발계획(UNDP), 메트로폴리스(Metropolis), 아마존 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등 22개 국제기구와 외국계 기업 관계자도 참여한다. ※ 9.23. 등록 도시/기관 기준 9월 24일(일), ‘세계도시정상회의 시장포럼’의 첫 일정은 한강의 매력을 알리는 ‘세빛섬’에서 시작해서 서울의 전통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 9월 25일(월)~26일(화)에는 ‘살기좋고 지속가능한 도시: 포용적이고 회복력있는 미래를 선도하다’라는 주제 하에 4개 주제별 시장 포럼, 정책 현장 방문,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 24일에는 서울시의 새로운 브랜드 ‘Seoul My Soul’을 알리고, 한강을 배경으로 한 한복 기념촬영, 국악 공연 등의 문화행사가 진행된다. 오세훈 서울특별시장은 “2023 세계도시 정상회의 시장포럼을 통해 서울 시정의 핵심 가치인 ‘약자와의 동행’ 철학을 세계 도시와 공유할 것”이라며, “서울을 방문하는 50개 도시 대표단에 로봇, 바이오, 스마트시티 등 산업을 대표하는 혁신기업도 소개해 서울의 ‘첨단 라이프 스타일’을 세계로 알리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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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도시정상회의 시장포럼' 개막…50개 도시 대표단과 지속가능한 포용도시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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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키링 브랜드 ‘모남희’와 업무협약 체결
- 이기철 GS리테일 기획MD부문장(상무)과 최현정 모남희 대표가 강남구 역삼동 소재 GS리테일 본사에서 열린 ‘GS리테일 X 모남희 차별화 상품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GS리테일이 키링 완판 브랜드 ‘모남희’와 상품 개발 협약을 맺고 MZ 소비 트렌드를 선도할 차별화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GS리테일이 ‘힙(Hip)’ 브랜드 제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모남희’와 전략적 파트너 관계를 구축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 개발에 착수한다고 22일 밝혔다.GS리테일과 모남희는 21일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GS리테일 본사에서 ‘GS리테일 X 모남희 차별화 상품 개발 업무’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기철 GS리테일 기획MD부문장(상무)과 최현정 모남희 대표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고유의 상품 개발 노하우, 마케팅 전략 등 핵심 역량을 공유하며, 고객 만족도 증대 및 차별화 상품 개발 등을 위한 긴밀한 상호 협력 시스템을 가동하기로 했다.GS리테일이 협약을 맺은 ‘모남희’는 대구 소재 소품샵에서 시작해, 최근 MZ세대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키링’ 트렌드 선두 브랜드다. 유명 연예인과 인플루언서들의 ‘애착템’ 등으로 알려지며 화제를 일으켰고, ‘블핑이’ 등 모남희의 키링 시리즈는 오픈런 현상을 일으키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GS리테일은 10·30세대를 중심으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모남희 오리지날 키링 ‘블핑이’를 업계 단독으로 출시할 계획이며, 모남희의 IP(캐릭터)를 활용한 감각적이고 특유의 감성을 살린 차별화 상품을 GS25, GS더프레시 등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핫팩과 생리대 파우치 등이 우선 출시될 예정이며 식품 등 다양한 상품을 시리즈로 선보인다는 방침이다.GS리테일은 ‘GS리테일 X 모남희’ 컬래버 상품이 자신만의 감성과 개성 표현을 중요시하는 MZ세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이기철 GS리테일 기획MD부문장(상무)은 “최근 MZ세대가 뽑은 2023년 상반기 패션 트렌드 조사에서 키링이 1위를 차지하는 등 메가 트렌드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GS리테일은 키링에서 인기 1위인 모남희가 적극 협력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과 멋을 제공해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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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키링 브랜드 ‘모남희’와 업무협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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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예방 인식개선 캠페인 ‘토크콘서트’ 성황리 개최
- 토크콘서트 현장 서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이한승)가 여성 경력단절예방의 달을 맞아 ‘토크콘서트’(부제: 경력단절없는 노동유지를 위한 커리어 관리 토크콘서트)를 9월 20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콘서트는 유관기관인 서울청년센터와 함께 했다.‘토크콘서트’는 청년 재직자의 참여가 가능하도록 퇴근 시간 이후(저녁 7~9시)에 개최됐고, 보다 많은 참여를 위해 서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동시간대 라이브 방송으로도 송출됐다.경력단절예방 인식개선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토크콘서트’는 퇴사를 한 번쯤 고민하고 경험했던 참여자들에게 일을 계속해야 하는 것의 중요성, 중장기 경력설계의 필요성을 통해 다양한 노동유지의 방향성을 모색하고 경력 설계(경력유지, 이전직, 창업 등) 및 개발 방안을 제시해 노동 유지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그 취지에 부합하는 패널 강연(3부)과 Q&A를 통한 소통 시간으로 진행됐다.1부는 MZ세대에게 일하고 싶은 금융권 1위로 뽑힌 ‘카카오뱅크’의 콘텐츠 에디터 김나현이 말하는 전직 성공 노하우, 2부는 ‘17년째 버티고 있는 중입니다’의 저자 ‘존버언니’ 이명혜 작가의 강연, 3부는 ‘사업가를 만드는 작은책’ 저자이자 구독자수 16만명 이상의 유튜브 채널 ‘N잡하는 허대리’를 운영하는 윤용환 작가의 강연을 통해 다양한 경력 유지 및 관리를 위한 실제 그들의 경험을 공유했다.참가자들은 ‘강연 내용이 적절하게 마음에 와 닿았고 새로운 경험과 도약에 대한 동기부여를 받았다’, ‘단순 이직이나 회사 생활 꿀팁으로 경력이라는 것을 한계 짓는 것이 아닌, 창업으로의 경력/능력 연결로 더 확장된 생각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돼 유익한 시간이었다’, ‘너무 좋은 기회로 새로운 경험과 새로운 도약을 주셔서 감사하다. 이때까지 들은 프로그램 중에 제일 뜻깊은 정부 프로그램이었다’ 등의 피드백을 남기기도 했다.경력단절예방 인식개선을 기대하며 진행됐던 이번 ‘토크콘서트’는 참여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함께 성공적으로 개최됐고, 노동유지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사회적 인식개선 증진이라는 목표를 달성했다.더불어 서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여성가족부 지원사업으로 여성들의 노동유지를 위해 커리어디자인교실과 전문컨설턴트 1:1 심층상담 프로그램인 커리어 개발/전환 컨설팅 등 다양한 경력단절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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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예방 인식개선 캠페인 ‘토크콘서트’ 성황리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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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앤웰니스, EAP업계 최초로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
- 멘탈 헬스케어 전문기업 이지앤웰니스가 EAP업계서 최초로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ISMS 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고시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보안관리체계로, 정보보호를 위한 일련의 조치와 활동이 인증기준에 적합한지 평가하는 제도이다. ISMS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16개, 정보보호 대책 64개 등 총 80개 인증 기준과 234개 세부점검항목을 모두 충족해야 하며, 매년 심사를 통해 인증 유지 평가를 받아야 한다. 이지앤웰니스는 직원복지제도 중 하나인 EAP(근로자지원프로그램, 브랜드 ‘해피민트’)서비스와 디지털 심리치유 앱(브랜드 ‘WHOYOU’)의 고객 정보 보호 및 서비스 보안 수준 강화를 위해 ISMS 인증을 취득했다. 더불어 고객이 이용하는 서비스 사이트 뿐 아니라 회사의 인사담당자 전용 관리자 어드민과 전국 2,500명의 협약 상담사 전용 파트너 사이트(상담예약 및 업무관리)까지 인증을 받아 서비스 전반에 걸친 보안관리체계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인정 받았다. 이지앤웰니스 강민재 대표는 “EAP서비스는 사용자의 익명성과 비밀보장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그동안 고객 정보 보호를 회사의 핵심가치로 두고, 정보보호 중요성 인식 제고와 보안 전담조직을 통한 체계적인 정보보호 관리에 힘써 왔다”며 “이번 인증을 통해 고객의 신뢰를 한층 높이게 되었고 앞으로도 고객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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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앤웰니스, EAP업계 최초로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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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더 기아 레이 EV 출시
- 기아가 출시한 더 기아 레이 EV 기아가 ‘더 기아 레이 EV(이하 레이 EV)’를 2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레이 EV는 지난해 기아가 출시한 ‘더 뉴 기아 레이(이하 레이)’의 전기차 모델이다.레이 EV는 14인치 알로이 휠과 충전구가 중앙에 적용된 전면부 센터 가니쉬(중앙부 장식) 등 전용 디자인 요소를 적용한 세련된 외장 디자인을 갖췄으며, 실내에 적용한 10.25인치 슈퍼비전 클러스터와 시동 버튼이 통합된 컬럼 타입 전자식 변속 레버로 미래지향적 이미지를 강화했다.기아는 레이 EV에 35.2kWh 리튬인산철(LFP) 배터리와 공기역학 성능을 높여주는 배터리 전방 언더커버를 적용해 복합 205km·도심 233km의 1회 충전 주행거리를 확보했으며 14인치 타이어 기준 5.1km/kWh의 복합전비를 달성했다.레이 EV는 150kW급 급속 충전기로 40분 충전 시 배터리 용량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으며 7kW급 완속 충전기로 충전 시 6시간 만에 배터리 용량 10%에서 100%까지 충전할 수 있다.※ 충전 시간은 배터리 온도 및 외부 기온에 따라 상이할 수 있음레이 EV의 구동 모터는 최고 출력 64.3kW(약 87ps)와 최대 토크 147Nm를 발휘해 최고 출력 76ps(약 55.9kW) 및 최대 토크 9.7kgf·m(약 95.1Nm)의 가솔린 모델보다 더 나은 가속 성능과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확보했다.이와 더불어 기아는 레이 EV에 정체 구간에서 활용도가 높은 ‘오토 홀드’를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모든 좌석을 접는 ‘풀 플랫’ 기능과 주행을 하지 않을 때 공조, 오디오 등 전기장치를 장시간 사용 가능한 ‘유틸리티 모드’를 적용해 주행 전·후 다양한 상황에 차량을 활용할 수 있게 했다. 기아는 레이 EV가 도심형 엔트리 EV로서 우수한 상품성을 갖춰 친환경 가치를 추구하고자 하는 경차 고객에게 합리적인 이동 수단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승 이벤트를 비롯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레이 EV는 물론 전동화 모빌리티에 대한 기아의 진정성을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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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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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더 기아 레이 EV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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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하는 한숲, 한솔그룹 신입사원 100명과 함께 사랑의 벽화 봉사활동 진행
- 한솔그룹 임직원 등 봉사활동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함께하는 한숲은 9월 18일 퍼브 주관으로 한솔그룹의 임직원 약 100명과 함께 의정부 신곡동에 위치한 발곡초등학교의 벽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함께하는 한숲과 한솔그룹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했으며, 어두웠던 학교 외벽에 밝은 그림의 벽화를 채워 넣어 학교 학생들과 지역 주민들에게 활기와 희망을 전달했다.한솔그룹 담당자 전승미 책임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신입사원들이 팀워크와 협력을 강화하며 조직 내에서의 소속감을 높이는 좋은 경험이 됐다”며 “지역사회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나눔과 존중을 실천하는 노력은 계속될 것이며, 지속적으로 더 많은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이번 벽화 봉사활동은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신입사원들에게 소속감과 사회적 책임을 높여주는 뜻깊은 행사였으며, 함께하는 한숲과 한솔그룹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긍정적인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한편 사단법인 함께하는 한숲은 아동보호 전문기관, 영세 지역아동센터 운영지원, 경로 무료급식소, 결식 예방 지원, 청소년 동아리 지원, 장학 지원, 환경개선 사업, 해외 빈곤아동 교육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자원봉사, 단체, 기업 연계 사업을 통해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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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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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하는 한숲, 한솔그룹 신입사원 100명과 함께 사랑의 벽화 봉사활동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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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도시정상회의 시장포럼' 개막…50개 도시 대표단과 지속가능한 포용도시 만든다
- 세계도시정상회의 시장포럼 살기 좋고 지속가능한 도시, 약자와 동행하는 포용도시를 만들기 위해 50개 도시 대표단과 국제기구 등 200명이 서울을 찾는다. 서울시는 9월 24일(일)부터 9월 26일(화)까지 3일간 진행되는 제12회 ‘세계도시정상회의 시장포럼’이 DDP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리콴유 세계도시상 수상도시에게만 개최 도시 자격이 주어지는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이후 서울에서 개최되는 최대 규모의 국제회의다. 개최도시 서울을 제외하고 50개 해외도시 대표단이 참석한다. ※ 9.23. 등록기준 서울시는 2018년 살기좋고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드는 데 탁월한 성과를 보인 도시에게 주어지는 ‘리콴유 세계도시상(Lee Kuan Yew World City Prize)*’을 수상하여 2023년 세계도시정상회의 시장포럼의 개최지로 선정되었다. * 주관: 싱가포르 도시개발청(URA), 및 살기좋은 도시만들기센터(CLC) 각 도시의 정책을 공유하고, 현장사례를 나누며 포용도시의 방향성을 모색하는 포럼인 만큼, 더블린(Dublin), 오덴세(Odense), 웰링턴(Wellington), 키이우(Kyiv) 등 세계 30개국 50개 도시 대표단(시장,부시장)과 유엔개발계획(UNDP), 메트로폴리스(Metropolis), 아마존 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등 22개 국제기구와 외국계 기업 관계자도 참여한다. ※ 9.23. 등록 도시/기관 기준 9월 24일(일), ‘세계도시정상회의 시장포럼’의 첫 일정은 한강의 매력을 알리는 ‘세빛섬’에서 시작해서 서울의 전통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 9월 25일(월)~26일(화)에는 ‘살기좋고 지속가능한 도시: 포용적이고 회복력있는 미래를 선도하다’라는 주제 하에 4개 주제별 시장 포럼, 정책 현장 방문,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 24일에는 서울시의 새로운 브랜드 ‘Seoul My Soul’을 알리고, 한강을 배경으로 한 한복 기념촬영, 국악 공연 등의 문화행사가 진행된다. 오세훈 서울특별시장은 “2023 세계도시 정상회의 시장포럼을 통해 서울 시정의 핵심 가치인 ‘약자와의 동행’ 철학을 세계 도시와 공유할 것”이라며, “서울을 방문하는 50개 도시 대표단에 로봇, 바이오, 스마트시티 등 산업을 대표하는 혁신기업도 소개해 서울의 ‘첨단 라이프 스타일’을 세계로 알리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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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도시정상회의 시장포럼' 개막…50개 도시 대표단과 지속가능한 포용도시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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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키링 브랜드 ‘모남희’와 업무협약 체결
- 이기철 GS리테일 기획MD부문장(상무)과 최현정 모남희 대표가 강남구 역삼동 소재 GS리테일 본사에서 열린 ‘GS리테일 X 모남희 차별화 상품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GS리테일이 키링 완판 브랜드 ‘모남희’와 상품 개발 협약을 맺고 MZ 소비 트렌드를 선도할 차별화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GS리테일이 ‘힙(Hip)’ 브랜드 제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모남희’와 전략적 파트너 관계를 구축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 개발에 착수한다고 22일 밝혔다.GS리테일과 모남희는 21일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GS리테일 본사에서 ‘GS리테일 X 모남희 차별화 상품 개발 업무’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기철 GS리테일 기획MD부문장(상무)과 최현정 모남희 대표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고유의 상품 개발 노하우, 마케팅 전략 등 핵심 역량을 공유하며, 고객 만족도 증대 및 차별화 상품 개발 등을 위한 긴밀한 상호 협력 시스템을 가동하기로 했다.GS리테일이 협약을 맺은 ‘모남희’는 대구 소재 소품샵에서 시작해, 최근 MZ세대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키링’ 트렌드 선두 브랜드다. 유명 연예인과 인플루언서들의 ‘애착템’ 등으로 알려지며 화제를 일으켰고, ‘블핑이’ 등 모남희의 키링 시리즈는 오픈런 현상을 일으키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GS리테일은 10·30세대를 중심으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모남희 오리지날 키링 ‘블핑이’를 업계 단독으로 출시할 계획이며, 모남희의 IP(캐릭터)를 활용한 감각적이고 특유의 감성을 살린 차별화 상품을 GS25, GS더프레시 등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핫팩과 생리대 파우치 등이 우선 출시될 예정이며 식품 등 다양한 상품을 시리즈로 선보인다는 방침이다.GS리테일은 ‘GS리테일 X 모남희’ 컬래버 상품이 자신만의 감성과 개성 표현을 중요시하는 MZ세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이기철 GS리테일 기획MD부문장(상무)은 “최근 MZ세대가 뽑은 2023년 상반기 패션 트렌드 조사에서 키링이 1위를 차지하는 등 메가 트렌드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GS리테일은 키링에서 인기 1위인 모남희가 적극 협력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과 멋을 제공해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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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키링 브랜드 ‘모남희’와 업무협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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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예방 인식개선 캠페인 ‘토크콘서트’ 성황리 개최
- 토크콘서트 현장 서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이한승)가 여성 경력단절예방의 달을 맞아 ‘토크콘서트’(부제: 경력단절없는 노동유지를 위한 커리어 관리 토크콘서트)를 9월 20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콘서트는 유관기관인 서울청년센터와 함께 했다.‘토크콘서트’는 청년 재직자의 참여가 가능하도록 퇴근 시간 이후(저녁 7~9시)에 개최됐고, 보다 많은 참여를 위해 서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동시간대 라이브 방송으로도 송출됐다.경력단절예방 인식개선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토크콘서트’는 퇴사를 한 번쯤 고민하고 경험했던 참여자들에게 일을 계속해야 하는 것의 중요성, 중장기 경력설계의 필요성을 통해 다양한 노동유지의 방향성을 모색하고 경력 설계(경력유지, 이전직, 창업 등) 및 개발 방안을 제시해 노동 유지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그 취지에 부합하는 패널 강연(3부)과 Q&A를 통한 소통 시간으로 진행됐다.1부는 MZ세대에게 일하고 싶은 금융권 1위로 뽑힌 ‘카카오뱅크’의 콘텐츠 에디터 김나현이 말하는 전직 성공 노하우, 2부는 ‘17년째 버티고 있는 중입니다’의 저자 ‘존버언니’ 이명혜 작가의 강연, 3부는 ‘사업가를 만드는 작은책’ 저자이자 구독자수 16만명 이상의 유튜브 채널 ‘N잡하는 허대리’를 운영하는 윤용환 작가의 강연을 통해 다양한 경력 유지 및 관리를 위한 실제 그들의 경험을 공유했다.참가자들은 ‘강연 내용이 적절하게 마음에 와 닿았고 새로운 경험과 도약에 대한 동기부여를 받았다’, ‘단순 이직이나 회사 생활 꿀팁으로 경력이라는 것을 한계 짓는 것이 아닌, 창업으로의 경력/능력 연결로 더 확장된 생각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돼 유익한 시간이었다’, ‘너무 좋은 기회로 새로운 경험과 새로운 도약을 주셔서 감사하다. 이때까지 들은 프로그램 중에 제일 뜻깊은 정부 프로그램이었다’ 등의 피드백을 남기기도 했다.경력단절예방 인식개선을 기대하며 진행됐던 이번 ‘토크콘서트’는 참여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함께 성공적으로 개최됐고, 노동유지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사회적 인식개선 증진이라는 목표를 달성했다.더불어 서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여성가족부 지원사업으로 여성들의 노동유지를 위해 커리어디자인교실과 전문컨설턴트 1:1 심층상담 프로그램인 커리어 개발/전환 컨설팅 등 다양한 경력단절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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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예방 인식개선 캠페인 ‘토크콘서트’ 성황리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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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앤웰니스, EAP업계 최초로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
- 멘탈 헬스케어 전문기업 이지앤웰니스가 EAP업계서 최초로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ISMS 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고시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보안관리체계로, 정보보호를 위한 일련의 조치와 활동이 인증기준에 적합한지 평가하는 제도이다. ISMS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16개, 정보보호 대책 64개 등 총 80개 인증 기준과 234개 세부점검항목을 모두 충족해야 하며, 매년 심사를 통해 인증 유지 평가를 받아야 한다. 이지앤웰니스는 직원복지제도 중 하나인 EAP(근로자지원프로그램, 브랜드 ‘해피민트’)서비스와 디지털 심리치유 앱(브랜드 ‘WHOYOU’)의 고객 정보 보호 및 서비스 보안 수준 강화를 위해 ISMS 인증을 취득했다. 더불어 고객이 이용하는 서비스 사이트 뿐 아니라 회사의 인사담당자 전용 관리자 어드민과 전국 2,500명의 협약 상담사 전용 파트너 사이트(상담예약 및 업무관리)까지 인증을 받아 서비스 전반에 걸친 보안관리체계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인정 받았다. 이지앤웰니스 강민재 대표는 “EAP서비스는 사용자의 익명성과 비밀보장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그동안 고객 정보 보호를 회사의 핵심가치로 두고, 정보보호 중요성 인식 제고와 보안 전담조직을 통한 체계적인 정보보호 관리에 힘써 왔다”며 “이번 인증을 통해 고객의 신뢰를 한층 높이게 되었고 앞으로도 고객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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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앤웰니스, EAP업계 최초로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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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더 기아 레이 EV 출시
- 기아가 출시한 더 기아 레이 EV 기아가 ‘더 기아 레이 EV(이하 레이 EV)’를 2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레이 EV는 지난해 기아가 출시한 ‘더 뉴 기아 레이(이하 레이)’의 전기차 모델이다.레이 EV는 14인치 알로이 휠과 충전구가 중앙에 적용된 전면부 센터 가니쉬(중앙부 장식) 등 전용 디자인 요소를 적용한 세련된 외장 디자인을 갖췄으며, 실내에 적용한 10.25인치 슈퍼비전 클러스터와 시동 버튼이 통합된 컬럼 타입 전자식 변속 레버로 미래지향적 이미지를 강화했다.기아는 레이 EV에 35.2kWh 리튬인산철(LFP) 배터리와 공기역학 성능을 높여주는 배터리 전방 언더커버를 적용해 복합 205km·도심 233km의 1회 충전 주행거리를 확보했으며 14인치 타이어 기준 5.1km/kWh의 복합전비를 달성했다.레이 EV는 150kW급 급속 충전기로 40분 충전 시 배터리 용량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으며 7kW급 완속 충전기로 충전 시 6시간 만에 배터리 용량 10%에서 100%까지 충전할 수 있다.※ 충전 시간은 배터리 온도 및 외부 기온에 따라 상이할 수 있음레이 EV의 구동 모터는 최고 출력 64.3kW(약 87ps)와 최대 토크 147Nm를 발휘해 최고 출력 76ps(약 55.9kW) 및 최대 토크 9.7kgf·m(약 95.1Nm)의 가솔린 모델보다 더 나은 가속 성능과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확보했다.이와 더불어 기아는 레이 EV에 정체 구간에서 활용도가 높은 ‘오토 홀드’를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모든 좌석을 접는 ‘풀 플랫’ 기능과 주행을 하지 않을 때 공조, 오디오 등 전기장치를 장시간 사용 가능한 ‘유틸리티 모드’를 적용해 주행 전·후 다양한 상황에 차량을 활용할 수 있게 했다. 기아는 레이 EV가 도심형 엔트리 EV로서 우수한 상품성을 갖춰 친환경 가치를 추구하고자 하는 경차 고객에게 합리적인 이동 수단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승 이벤트를 비롯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레이 EV는 물론 전동화 모빌리티에 대한 기아의 진정성을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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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더 기아 레이 EV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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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하는 한숲, 한솔그룹 신입사원 100명과 함께 사랑의 벽화 봉사활동 진행
- 한솔그룹 임직원 등 봉사활동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함께하는 한숲은 9월 18일 퍼브 주관으로 한솔그룹의 임직원 약 100명과 함께 의정부 신곡동에 위치한 발곡초등학교의 벽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함께하는 한숲과 한솔그룹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했으며, 어두웠던 학교 외벽에 밝은 그림의 벽화를 채워 넣어 학교 학생들과 지역 주민들에게 활기와 희망을 전달했다.한솔그룹 담당자 전승미 책임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신입사원들이 팀워크와 협력을 강화하며 조직 내에서의 소속감을 높이는 좋은 경험이 됐다”며 “지역사회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나눔과 존중을 실천하는 노력은 계속될 것이며, 지속적으로 더 많은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이번 벽화 봉사활동은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신입사원들에게 소속감과 사회적 책임을 높여주는 뜻깊은 행사였으며, 함께하는 한숲과 한솔그룹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긍정적인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한편 사단법인 함께하는 한숲은 아동보호 전문기관, 영세 지역아동센터 운영지원, 경로 무료급식소, 결식 예방 지원, 청소년 동아리 지원, 장학 지원, 환경개선 사업, 해외 빈곤아동 교육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자원봉사, 단체, 기업 연계 사업을 통해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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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하는 한숲, 한솔그룹 신입사원 100명과 함께 사랑의 벽화 봉사활동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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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12년 연속 ‘동반성장 최우수 기업’ 선정
- 삼성전자 광주사업장에서 열린 스마트공장 3.0 킥 오프 행사 전경 삼성전자가 동반성장위원회에서 선정하는 ‘2022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국내 기업 최초로 1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해마다 여러 기업이 최우수 등급을 받지만, 동반성장지수 평가가 도입된 2011년부터 1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은 기업은 삼성전자가 유일하다.동반성장지수는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매년 기업별 동반성장 수준을 평가해 계량화한 지표로서 최우수, 우수, 양호, 보통, 미흡 등 5개 등급으로 나눈다.삼성전자는 ‘상생추구·정도경영’이라는 핵심 가치 아래 다양한 상생협력 활동을 펼치고 있고, 1차 협력회사뿐 아니라 2·3차 협력회사, 나아가 미거래 중소기업까지 지원하며 상생협력의 지평을 넓혀가고 있다.◇ 협력회사 현금결제, 상생펀드, 협력회사 인센티브 등 실질적 자금 지원삼성전자는 2005년 국내 기업 최초로 협력회사 거래대금을 현금으로 지급하면서 국내 기업들의 거래대금 지급 문화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2017년 1·2차 협력회사 간 거래대금 지원용 물대지원펀드(5000억원), 2018년 3차 협력회사 전용 물대지원펀드(3000억원)를 조성해, 협력회사 간 거래대금이 30일 이내에 현금으로 지급될 수 있도록 무이자로 대출해준다. 아울러 원자재 가격뿐 아니라 최저임금 인상분을 납품단가에 반영하고 있다.삼성전자는 2010년부터 1.4조원 규모의 상생펀드를 조성해 협력회사의 기술개발·설비투자 자금 등을 저금리로 대출해주고 있다. 또한 반도체 협력회사의 안전사고 예방, 품질 향상 등을 위해 2010년부터 6000여억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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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12년 연속 ‘동반성장 최우수 기업’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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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대한민국불교문화엑스포 성황리 폐막
- 2023대한민국불교문화엑스포 전시장 내부 전경(제공: 대한민국불교문화엑스포 사무국) 대구·경북 지역의 풍부한 불교자원을 활용해 문화예술 산업 진흥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2023대한민국불교문화엑스포’가 9월 17일 나흘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하고 성황리에 폐막했다. 불교신문과 BBS불교방송이 주최하고, 조계종·대구시·경상북도 등이 후원한 이번 불교문화엑스포는 ‘대구·경북의 불교문화산업’을 주제로 대구 엑스코(EXCO)에서 진행됐다.9월 14일 오후 2시 20분 서홀 1관 메인무대에서 진행된 개막식으로 시작된 이번 불교문화엑스포에는 150개 업체가 참여해 228개 부스를 운영했으며, 17일까지 관람객을 맞으며 성대하게 폐막했다.불자와 시민들의 관심 속에서 개최된 2023대한민국불교문화엑스포에서는 대구·경북 지역의 불교문화 콘텐츠를 한눈에 둘러볼 수 있는 △주제전 △특별전 △불교예술전 △장인의 공방전 △전통불교문화상품전 등 풍부한 프로그램과 부스가 운영됐다.특히 조계종 미래본부와 연계한 ‘천년을 세우다’ 주제전은 이번 불교문화엑스포의 백미로 손꼽히며 관람객으로 문전성시를 이뤘다. 관람객들은 열암곡 마애부처님 바로모시기 특별전을 통해 문화재 보호 및 입불(入佛)의 중요성에 대해 상기했으며, 강인녕·배드보스 등 작가 10인이 ‘열암곡 마애부처님’을 주제로 자신의 원력을 담아낸 작품들을 둘러봤다.이와 함께 ‘상월결사 인도순례단’ 사진 및 영상전은 한국 불교 중흥을 기치로 불교 8대 성지를 순례한 상월결사 인도순례단의 생생한 모습을 보기 위한 관람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졌다. 부산 미타선원장 하림 스님의 지도로 이뤄진 명상 프로그램도 일상 속 스트레스와 마음 속 불안을 해소하는 명상 체험을 위한 이들로 북적이면서 많은 관람객들에게 명상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고취시켰다.불교문화엑스포 기간 서관 1홀 메인무대에서 진행된 힐링 법문 프로그램도 큰 인기를 끌었다. 하림 스님, 등현 스님, 마가 스님 등 12명의 스님이 연단에 올라 ‘지금 이 순간 여기에’, ‘나는 내 인생의 주인공’ 등 인생의 진정한 행복을 찾아가는 길을 안내하는 감로법문을 설해 청중의 큰 호응을 끌어냈다.이번 불교문화엑스포에서는 정교하게 구현된 가상 공간을 통해 1000년 고찰 고운사를 둘러보고 다양한 체험에 참여하는 ‘고운사 메타버스’가 특히 인기를 끌었다. 관람객들은 3D 구축·증강 현실(AR)·가상 현실(VR) 등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구현된 고운사 메타버스에서 경내를 둘러보고 예불, 사찰음식 만들기, 108배, 참선, 포행 등을 체험했다.이날 불교문화엑스포를 찾은 관람객 최효정 씨(여, 45)는 “불자는 아니나 템플스테이, 명상, 차 등 불교문화에 대한 관심이 많다”며 “불교예술이나 다양한 불교문화가 한곳에 모여있어 종교를 떠나 부담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불교문화엑스포 곳곳에서는 관람객의 오감을 사로잡는 다양한 불교문화 체험 부스도 운영됐다. 제화사·백담사 템플스테이·대한불교청년회·파라미타청소년연합회 세종지부 등은 나흘간 △꽃차오름 명상 △42수진언 만다라 △연꽃 만들기 △염주 꿰기 등 풍부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전통문화와 한국 불교문화를 홍보하는 데 앞장섰다.불교문화엑스포 측은 이번 행사는 대구·경북을 중심으로 한국 불교가 보유한 수많은 우수 문화유산을 홍보하고 선양하는 자리이자 관련 산업으로 판로를 개척한 비즈니스의 장이 됐다면서, 대한민국불교문화엑스포가 K-명상의 세계화와 대중화를 도모하고 종교·문화·예술인에게 문화 포교의 꽃을 피우는 초석이 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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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대한민국불교문화엑스포 성황리 폐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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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회 ‘현대음악으로 그린 이중섭의 사랑, 그리움 그리고 희망’ 개최
- 뮤직노마드 제16회 정기연주회 '현대음악으로 그린 이중섭의 사랑,그리움 그리고 희망' 포스터 현대창작음악단체 뮤직 노마드가 주최하고 현대문화기획, 앙상블 루미나시아, 그루밍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주관하는 2023년 제16회 뮤직노마드 현대창작음악 연주회 ‘현대음악으로 그린 이중섭의 사랑, 그리움 그리고 희망’이 9월 26일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에서 공연된다.뮤직노마드(MusicNomad, the Society of Contemporary Music in Gwangju)는 2009년 광주 호남권에서 현대 음악을 창작하고 가르치는 작곡가들의 일련의 활동을 지칭하면서 발족한 작곡 동인단체다.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동시대 음악의 작곡과 연주를 통해 광주 호남권의 클래식 음악 발전과 우리나라 창작 음악 활성화에 이바지하며 나아가 한국 창작 음악의 세계화를 목적으로, 현대 음악계에 활력소가 될 다양한 형태의 공연 및 교육 행사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서울문화재단의 후원으로 이뤄지는 제16회 뮤직노마드 정기연주회는 화가 이중섭을 소재로 하고 있다. 일제 치하와 6.25전쟁의 격동기를 지낸 화가 이중섭은 세태에의 절망, 빈곤의 고난과 가족에의 절절한 순애보를 그림에 담아 희망의 메시지로 승화시켰다. 이중섭이 말한 ‘예술-진실의 힘이 비바람을 이겨낸 기록’은 얼마 전까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와 심각해지는 기후 위기, 세계 어딘가에선 끝나지 않는 전쟁으로 해체되는 우리 시대에도 커다란 힘이 될 수 있는 예술을 꿈꾸라고 외치고 있다. 이번 연주회에서는 일곱 개의 무대 영상으로 재탄생한 이중섭 작품들의 윤곽에 선율을 입히고 굵게 채색된 투박한 형상에 화성을 얹어낼 예정이다.활발한 활동으로 주목받는 작곡가 임재경(숙명여대 교수), 박은경(서울대 등 강사), 이은주(전남대 강사)와 중견 작곡가 정현수(전남대 교수), 오세일(인제대 교수), 신나라(경희대 등 강사), 정주희(제주대 교수)의 새롭게 창작된 작품을 전남대 나윤주 교수, 광주시립교향악단의 악장 이종만과 수석 정은지, 주민혁, 엄광용, 그리고 이후성, 이준, 송애리와 목포시립교향악단 수석 권새롬, 피아니스트 정민정, 지휘 이현민으로 구성된 앙상블 루미나시아가 초연한다.정현수 뮤직노마드 회장은 “결실의 계절 한가위를 앞두고 알차고 정성껏 마련한 이 음악회가 평안한 일상으로 회복과 지치고 힘든 모두를 위로하는 예술적 경험이기를 소망한다”며 “우리 시대 모든 세대가 공감하고 누리는 현대 음악의 아카이브, 나아가 미래로 나아가는 컨템포러리 클래식의 이정표가 되는데 이바지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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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회 ‘현대음악으로 그린 이중섭의 사랑, 그리움 그리고 희망’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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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홈푸드, 포케 샐러드 프랜차이즈 ‘슬로우캘리’에 식자재 공급
- 정문목 동원홈푸드 대표와 전현제 더슬로우컴퍼니 대표가 업무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원홈푸드(대표이사 정문목)가 하와이안 포케 샐러드 카페 브랜드 ‘슬로우캘리’를 운영하는 더슬로우컴퍼니(대표이사 전현제)와 식자재 공급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동원홈푸드는 15일 서울 서초구 동원산업빌딩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을 통해 향후 전국 110여개 슬로우캘리 가맹점에 연간 150억원 규모의 식자재를 공급하게 됐다. 동원홈푸드는 산지 구매, 정가·수의매매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농가로부터 고품질의 농축수산물을 구매하고 있으며, 직접 제조한 소스와 드레싱은 물론 가공식품과 비식품에 이르는 500여종의 식자재를 취급하고 있다. 슬로우캘리는 2018년 연남동 본점에서 시작해 가맹 사업 2년 만에 전국 110호점 출점을 기록한 포케 샐러드 전문점이다. 최근 샐러드를 식사 대용으로 즐기는 식문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빠르게 성장했다. 대표 메뉴인 포케는 연어·참치 등 신선한 수산물에 밥과 각종 채소·견과류 등을 곁들여 탄수화물·단백질·지방 균형이 뛰어나 든든한 한 끼로 손색이 없다. 정문목 동원홈푸드 대표는 “더슬로우컴퍼니와 협력 관계를 유지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통해 신선하고 안전한 식자재를 공급하는 등 최고의 외식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전현제 슬로우캘리 대표는 “동원홈푸드와 이번 협약으로 좋은 식재료를 납품받아 건강하고 안전한 품질의 상품을 제공하고 K-건강식으로 자리매김해 소비자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향상시키는 브랜드로 성장시키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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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홈푸드, 포케 샐러드 프랜차이즈 ‘슬로우캘리’에 식자재 공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