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3(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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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투썸플레이스, 전년 대비 판매량 120% 기록…2024 스트로베리 시즌 메뉴 인기
    사진=투썸플레이스 제공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스트로베리 시즌을 맞아 선보인 주요 딸기 메뉴들이 온·오프라인에서 화제를 모으며 전년 대비 판매량 120%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투썸플레이스는 지난 1월 딸기 향이 가득한 정원으로 고객들을 초대하는 ‘웰컴 투 베리 가든(Welcome to Berry Garden)’을 테마로 음료 4종과 케이크 3종을 출시했다. 지난 연말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이하 스초생)’ 열풍을 이끌며 ‘딸기 맛집’으로서 위상을 재확인한 투썸플레이스는 이어진 스트로베리 시즌 제철을 맞아 신선한 생딸기를 듬뿍 넣어 맛은 물론, 화사한 비주얼로 눈까지 즐거운 메뉴들을 선보였다. 이러한 관심에 보답이라도 하듯 스트로베리 시즌 음료 4종은 2월 11일 기준 총합 100만잔의 판매 기록을 세우며 저력을 과시했다. 작년에는 46일이 걸린 100만잔 이정표를 단 38일 만에 달성한 것이다. 특히 대표 메뉴 ‘딸기 퐁당 라떼’와 신선한 생딸기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생딸기 듬뿍 주스’는 1월 전체 음료 카테고리에서 각각 판매량 1위와 2위를 나란히 차지하며 단숨에 베스트셀러로 등극했다. 이 중 생딸기를 토핑으로 가득 올려 부드러운 우유와 어우러지는 진한 딸기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딸기 퐁당 라떼의 판매량은 전년 대비 45% 늘어 50만잔 넘게 판매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딸기와 화이트 초콜릿, 쿠키를 블렌딩한 ‘스트로베리 가든 프라페’와 향긋한 우롱 밀크티에 딸기를 더한 ‘스트로베리 가든 밀크티’도 특별한 딸기 음료를 찾는 고객에게 어필하며 판매량을 견인했다.딸기 케이크의 판매량 또한 전년 대비 30% 가까이 늘었다.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 ‘생딸기 요거트 생크림 바스켓(이하 생딸기 바스켓)’과 ‘킹스베리 가든 타르트’ 케이크는 고품질의 딸기와 국산 품종인 ‘킹스베리’가 가득 올려져 프리미엄 케이크를 찾는 소비자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생딸기 바스켓은 화사한 핑크 체크무늬 상자에 신선한 딸기가 담긴 디자인을 적용, 일반적인 딸기 디저트들 사이에서 색다르고 화려한 비주얼로 소비자의 이목을 끌었다. 음료와 함께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함께 출시한 조각 케이크 제품은 하루 평균 약 3000개씩 판매되는 놀라운 인기를 보였다. ‘딸기의 왕’이라고 불리는 국산 품종 딸기 킹스베리를 듬뿍 올린 킹스베리 가든 타르트는 보다 특별한 딸기 케이크를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 케이크로 각광받았다.한편, 투썸플레이스가 스트로베리 시즌을 맞아 온라인 채널에 공개한 생딸기 바스켓 광고 영상 4편도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누적 조회수 2000만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제품의 맛과 향, 식감 등의 특징을 마치 눈앞에서 직접 체험하는 것처럼 생생하게 묘사하는 ‘시즐(sizzle)’ 방식으로 제작된 각 영상은 6초라는 짧은 순간에 생딸기 바스켓의 달콤함과 부드러움을 그대로 담아내 화제를 모았다.투썸플레이스는 "지난 연말 딸기와 초코가 어우러진 ‘스초생 열풍’을 이끌며 ‘딸기 케이크는 투썸’이라는 공식을 증명했다"며, "이러한 호응에 보답하는 의미로 딸기를 주인공으로 선보인 시즌 한정 메뉴들까지 온·오프라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고객분들께 맛과 비주얼을 모두 잡은 디저트로 달콤한 행복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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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2-23
  • 바이오컴, 중기부 팁스(TIPS) 선정 쾌거
    바이오컴 디지털 바이오 대사체 연구소 내부   바이오 데이터 기반의 개인 맞춤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바이오컴(대표 전태준)이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팁스는 우수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에 민간 투자사가 먼저 투자한 뒤 심사를 거쳐 정부에서 2년간 5~7억원의 연구개발(R&D) 자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바이오컴은 벤처 캐피털 투자사인 엔슬파트너스의 추천으로 팁스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됐으며, 최종적으로 팁스에 선정됐다.멘사 회원들과 진단분석 전문가들이 포진한 바이오컴은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는 모두 똑같은 식품이나 영양제를 먹지 않고 개인 맞춤 데이터를 기반으로 모두 각자에게 필요한 식품을 섭취하게 될 것으로 예측하며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미 수천명의 고객 사례를 통해 기술력을 입증해왔으며, 그중에서도 특히 이너뷰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바이오 진단분석 기술과 개인 맞춤 알고리즘 기술을 개발해 보유한 점은 이번 팁스 선정의 주요 요인이었다. 바이오컴 전태준 대표는 “미국의 경우 집에서 다양한 기능 영양학 분석을 통해 개인 맞춤 헬스케어를 진행하는 ‘At-home test’ 유니콘들이 등장하고 있다”며 “바이오컴이 한국에서 첫 번째 진단분석 기반의 헬스케어 유니콘이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표했다. 또 현재 보유한 첨단 바이오 데이터 분석 기술에 더해 헬스케어 사업뿐만 아니라 디지털 치료제와 기능 의학 의료 인공지능(AI) 분야로 확장하는 ‘투트랙 전략’을 펼치겠다고 전했다.이어 "바이오컴은 현재 바이오업계에서 드물게 높은 성장세와 견조한 매출 실적을 내고 있는데다가 2026년 IPO 진행 계획을 수립 중에 있으며, 2024년 초 추가 투자 유치를 통해 국민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겠다"며 향후 포부에 대해 덧붙였다.   한편, 바이오컴으 ㄴ바이오 데이터 분석 및 기능 영양학 솔루션 기반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바이오 헬스케어 혁신 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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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2-23
  • GS더프레시, 명절 직후 차례상 및 선물세트용 과일 대신 수입 과일 64.3% 증가
    GS리테일     GS더프레시가 설 명절 이후, 제사용 및 선물세트로 받은 과일 대신 색다른 맛을 찾아 수입 과일에 대한 구매가 높게 나타났다고 밝혔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서 지난해(2023년) 설 연휴 직후 기간인 2023년 1월 25일(수)에서 31일(화)까지 7일간과 직전 동기간의 과일 매출을 분석해본 결과, 수입 과일류가 약 64.3% 신장한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오렌지 459.7%, 파인애플 218.9%, 체리 111.5%, 아보카도 49.6%, 용과 27.5%의 신장세를 확인할 수 있었다. 해당 기간 사과 -10.5%, 배 -37.1% 매출 대비 높은 신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GS더프레시는 차례상 준비를 위해 구입하거나 선물세트로 받은 국산 과일 대신 색다른 맛을 찾아 이색 과일, 수입 과일에 대한 수요가 높은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이에 GS더프레시는 분석 자료를 바탕으로 전년보다 빠른 이달 16일부터 20일까지 ‘THE 맛있는 과일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씨 없는 수입 청/적포도(900g/팩) 각 9800원, 블루베리(310g/칠레산) 7800원, 레몬(7~10입/봉)과 아보카도(3~5입/팩) 각 7800원, 커팅 파인애플(2팩) 8800원, 망고(2개)는 7980원에 구매 가능하다. 또한, 우리동네GS 앱을 통해서도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GS리테일 농산팀 위성탁 MD는 “설 연휴 직후에는 익숙한 맛보다 상큼한 향과 맛을 가진 과일을 선호하는데, 올해는 특히 높은 국산 과일 가격으로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수입 과일을 찾는 고객이 증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GS더프레시는 가까운 곳에서 다양한 과일을 선보일 수 있어, 다채로운 행사를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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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2-22
  • 하나은행, 연금 VIP손님을 위한 ‘연금 더 드림 라운지’ 여의도 오픈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이 지난 14일 여의도PB센터지점에 연금 VIP 손님을 위한 전문 대면 상담 채널인 ‘연금 더 드림 라운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연금 더 드림 라운지’는 1억원 이상 IRP/DC 연금자산을 보유한 개인손님을 대상으로 △연금상품 운용 내역 진단 △연금상품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연금관리 컨설팅을 통한 은퇴설계서비스 제공 등 손님의 안정적인 노후준비를 위해 마련된 전문 상담센터다.‘연금 더 드림 라운지’는 지난해 △CLUB1PB센터지점 △영업1부PB센터지점 △부산 International PB센터 △대구중앙지점 △광주금융센터지점 등 전국 5개 영업점 내에 오픈했으며, 연금관리 뿐만 아니라 세무·부동산·상속·증여 등 자산관리 전 분야의 전문가와 연계한 하나은행만의 특화된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많은 손님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하나은행은 퇴직연금 손님을 위해 은행권 최초로 유선상담 채널인 ‘연금손님관리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손님을 대면하는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모바일 연금닥터 서비스 △AI연금투자솔루션 등 비대면 채널에서도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손님의 퇴직연금 수익률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한편, 하나은행은 차별화된 손님관리서비스를 기반으로 2023년 IRP와 퇴직연금 DC 원리금비보장 상품 수익률에서 시중은행 1위라는 우수한 성적을 거뒀으며 이를 바탕으로 2023년 한 해 동안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액 6.4조원 시현하며 금융권에서 가장 높은 실적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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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2-22
  • 신한카드, SOL트래블 체크카드 출시
    신한카드의 'SOL트래블 체크카드'   신한카드(사장 문동권)가 ‘현금 없이 떠나는 스마트한 해외여행’ 트렌드에 발맞춰 해외여행 관련 프리미엄 혜택과 국내 할인 혜택을 모두 담은 ‘SOL트래블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SOL트래블 체크카드’는 해외여행 관련 △여행준비(환전) △여행중(카드사용) △여행후(보유 및 재환전)에 이르는 과정에서 필요한 모든 금융서비스를 담았다. 기본 서비스는 △전 세계 30종 통화 100% 환율 우대 △해외 결제 및 해외 ATM 인출 수수료 면제(기존 수수료 해외 결제 시 1.2%, 해외 ATM 인출 시 1%+건별 3달러) △국내 편의점 5% 할인 △국내 대중교통 1% 할인 등이다.또한, ‘SOL트래블 체크카드’는 해외여행을 위한 특화 프리미엄 서비스도 제공한다. 전 세계 1200여개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상·하반기 각 1회), 마스터카드 트래블 리워드 서비스(25개국 400여개 가맹점 캐시백 최대 10%) 혜택과 더불어 △일본 3대 편의점 5% 할인 △베트남 Grab 및 롯데마트 5% 할인 △미국 스타벅스 5% 할인 등 혜택을 연회비 없이 모두 누릴 수 있다.특히 환전 후 전용 외화계좌에 보유하고 있는 외화 중 미달러(USD)와 유로(EUR)에 대해서는 각각 연 2%, 연 1.5%의 특별금리도 적용한다. 신한은행은 3월 중 ‘자동환전 및 충전’ 서비스도 추가 탑재할 예정이며, ‘SOL트래블 체크카드’는 신한 SOL뱅크와 영업점에서 전용 외화계좌와 함께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신한카드는 신한은행과 함께 탄생시킨 ‘SOL트래블 체크카드’를 소개하는 스페셜 영상도 제작했다. 이번 영상에는 카드사 및 은행 직원과 신한카드 문동권 사장, 신한은행 정상혁 은행장이 직접 참여해 개그우먼 장도연 씨와 함께 ‘SOL트래블 체크카드’의 탄생 배경과 다양한 혜택을 소개했다. 현재 SOL트래블 체크카드 소개 영상은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신한카드는 3월 31일까지 ‘SOL트래블 체크카드’ 발급받고, 이벤트 응모 후 기간 내에 1회 이상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루이비통 트렁크(3명) △하얏트 숙박권 100만원(5명) △에어팟 프로(50명) △스타벅스 쿠폰(2500명)을 제공하는 ‘SOL트래블 왜 안 SOL?’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불어 해외 여행지를 배경으로 한 ‘SOL트래블 체크카드’ 사진과 사용 후기를 본인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신한카드, #SOL트래블체크)를 포함해 업로드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구찌X도라에몽 가방(2명) △젠틀몬스터 몰타(10명) △스탠리(100명)를 제공하는 ‘나만의 여행을 자랑하SOL’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재 신한은행은 ‘SOL트래블 체크카드’ 고객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카드 이름을 맞추는 이벤트에 참여하면 마이신한포인트 100포인트를 제공하고 3월 31일까지 이벤트에 참여하고 ‘SOL트래블 체크카드’를 발급한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리모와 오리지널 캐빈(5명) △모두투어 100만원 상품권(50명) △에어팟 맥스(50명) △마이신한포인트 5만포인트(400명) 등 다양한 경품도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카드발급 고객 선착순 10만명에게는 마이신한포인트 2000포인트도 제공한다. 신한은행 정상혁 은행장은 “SOL트래블 체크카드는 신한은행, 신한카드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모아 출시하는 카드”라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만큼 고객들의 많은 호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이어 신한카드 문동권 사장 또한 “여행과 관련된 수수료 면제, 국내외 할인 등 많은 고객들이 선호하는 혜택을 골고루 담고 있는 경쟁력 높은 상품”이라며 “카드사와 은행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장점이 결합됐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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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2-21
  • GS25, 냉장 삼겹살 매출 지난해 동기 대비 654.9% 증가
    GS 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올해 1월~2월 12일까지의 냉장 삼겹살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654.9% 증가했다고 밝혔다.이는 GS25가 신선 강화형 매장 한정으로 운영했던 냉장 삼겹살을 일반 매장으로 확대 전개한 효과 등에 힘입어 매출이 폭발적으로 늘어난 것으로 점쳐진다. GS25는 신선 강화형 매장을 통해 냉장 축산 상품을 월평균 10만개 이상 판매하는 등 편의점을 통한 장보기 수요가 점차 보편화되는 추세에 발맞춰 지난해 11월부터 일반 매장으로 냉장 축산 상품 전개를 본격화했다.가장 수요가 높은 냉장 삼겹살에 이어 냉장 목살을 추가로 선보이는 등 냉장 축산 상품 2종을 전국 GS25 매장의 정식 상품으로 도입해 상시 판매하고 있다. 현재 축산 상품의 경우 냉장 삼겹살, 목살 2종에 이어 안정적인 판매가 이뤄지고 있는 냉장 양념육, 구이용 소고기 등이 추가 도입 상품으로 우선 검토되고 있다.GS25는 신선 강화형 매장을 테스트 베드로 적극 활용해 축산 상품을 비롯한 신선식품 경쟁력을 대폭 강화해 가겠다는 방침이다. 신선 강화형 매장을 통해 수요가 검증된 농축수산 상품을 일반 매장으로 중점 전개해 장보기 수요를 효과적으로 흡수하겠다는 전략이다.GS25는 2월 16일부터 냉장 삼겹살을 전면에 내세운 특별 행사도 진행한다. ‘미리 먹는 33데이(삼결살 데이)’를 주제로, 전국 GS25를 통해 △한돈 삼겹살 500g △한돈 목살 500g 2종을 정가(1만8800원) 대비 21%가량 할인된 1만4800원에 판매한다. 제휴 통신사(LG유플러스, KT) 멤버십을 활용하는 고객은 최저 1만3320원에 구매 가능하다. 100g당 2660원 수준으로 대형마트, 주요 온라인몰의 판매가와 비교해도 가성비 있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이 외에도 GS25는 미나리 등 삼겹살 구이와 곁들여 먹기 좋은 채소를 오프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함께 판매하며, 대표 봄나물로 꼽히는 국내산 △냉이 △달래 △취나물 △참나물 4종을 업계 최초 1+1 행사로 선보인다.김기현 GS25 신선식품강화팀 MD는 “편의점 장보기 수요가 점차 보편화되는 추세에 발맞춰 확대 도입한 냉장 축산 상품이 기대 이상의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며 “축산 상품의 지속적인 활성화를 통해 편의점이 신선 장보기 플랫폼으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내 축산 농가의 새로운 판로 역할을 수행하는 등의 윈-윈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GS25의 신선 강화형 매장은 신선 농축수산물을 비롯한 장보기 관련 상품을 일반 매장 대비 500여종 이상 다양화해 운영하는 장보기 특화 편의점이다. 1월 기준 260여점을 운영 중이며 올해 말까지 560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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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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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투썸플레이스, 전년 대비 판매량 120% 기록…2024 스트로베리 시즌 메뉴 인기
    사진=투썸플레이스 제공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스트로베리 시즌을 맞아 선보인 주요 딸기 메뉴들이 온·오프라인에서 화제를 모으며 전년 대비 판매량 120%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투썸플레이스는 지난 1월 딸기 향이 가득한 정원으로 고객들을 초대하는 ‘웰컴 투 베리 가든(Welcome to Berry Garden)’을 테마로 음료 4종과 케이크 3종을 출시했다. 지난 연말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이하 스초생)’ 열풍을 이끌며 ‘딸기 맛집’으로서 위상을 재확인한 투썸플레이스는 이어진 스트로베리 시즌 제철을 맞아 신선한 생딸기를 듬뿍 넣어 맛은 물론, 화사한 비주얼로 눈까지 즐거운 메뉴들을 선보였다. 이러한 관심에 보답이라도 하듯 스트로베리 시즌 음료 4종은 2월 11일 기준 총합 100만잔의 판매 기록을 세우며 저력을 과시했다. 작년에는 46일이 걸린 100만잔 이정표를 단 38일 만에 달성한 것이다. 특히 대표 메뉴 ‘딸기 퐁당 라떼’와 신선한 생딸기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생딸기 듬뿍 주스’는 1월 전체 음료 카테고리에서 각각 판매량 1위와 2위를 나란히 차지하며 단숨에 베스트셀러로 등극했다. 이 중 생딸기를 토핑으로 가득 올려 부드러운 우유와 어우러지는 진한 딸기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딸기 퐁당 라떼의 판매량은 전년 대비 45% 늘어 50만잔 넘게 판매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딸기와 화이트 초콜릿, 쿠키를 블렌딩한 ‘스트로베리 가든 프라페’와 향긋한 우롱 밀크티에 딸기를 더한 ‘스트로베리 가든 밀크티’도 특별한 딸기 음료를 찾는 고객에게 어필하며 판매량을 견인했다.딸기 케이크의 판매량 또한 전년 대비 30% 가까이 늘었다.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 ‘생딸기 요거트 생크림 바스켓(이하 생딸기 바스켓)’과 ‘킹스베리 가든 타르트’ 케이크는 고품질의 딸기와 국산 품종인 ‘킹스베리’가 가득 올려져 프리미엄 케이크를 찾는 소비자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생딸기 바스켓은 화사한 핑크 체크무늬 상자에 신선한 딸기가 담긴 디자인을 적용, 일반적인 딸기 디저트들 사이에서 색다르고 화려한 비주얼로 소비자의 이목을 끌었다. 음료와 함께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함께 출시한 조각 케이크 제품은 하루 평균 약 3000개씩 판매되는 놀라운 인기를 보였다. ‘딸기의 왕’이라고 불리는 국산 품종 딸기 킹스베리를 듬뿍 올린 킹스베리 가든 타르트는 보다 특별한 딸기 케이크를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 케이크로 각광받았다.한편, 투썸플레이스가 스트로베리 시즌을 맞아 온라인 채널에 공개한 생딸기 바스켓 광고 영상 4편도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누적 조회수 2000만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제품의 맛과 향, 식감 등의 특징을 마치 눈앞에서 직접 체험하는 것처럼 생생하게 묘사하는 ‘시즐(sizzle)’ 방식으로 제작된 각 영상은 6초라는 짧은 순간에 생딸기 바스켓의 달콤함과 부드러움을 그대로 담아내 화제를 모았다.투썸플레이스는 "지난 연말 딸기와 초코가 어우러진 ‘스초생 열풍’을 이끌며 ‘딸기 케이크는 투썸’이라는 공식을 증명했다"며, "이러한 호응에 보답하는 의미로 딸기를 주인공으로 선보인 시즌 한정 메뉴들까지 온·오프라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고객분들께 맛과 비주얼을 모두 잡은 디저트로 달콤한 행복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 경제
    2024-02-23
  • 바이오컴, 중기부 팁스(TIPS) 선정 쾌거
    바이오컴 디지털 바이오 대사체 연구소 내부   바이오 데이터 기반의 개인 맞춤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바이오컴(대표 전태준)이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팁스는 우수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에 민간 투자사가 먼저 투자한 뒤 심사를 거쳐 정부에서 2년간 5~7억원의 연구개발(R&D) 자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바이오컴은 벤처 캐피털 투자사인 엔슬파트너스의 추천으로 팁스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됐으며, 최종적으로 팁스에 선정됐다.멘사 회원들과 진단분석 전문가들이 포진한 바이오컴은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는 모두 똑같은 식품이나 영양제를 먹지 않고 개인 맞춤 데이터를 기반으로 모두 각자에게 필요한 식품을 섭취하게 될 것으로 예측하며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미 수천명의 고객 사례를 통해 기술력을 입증해왔으며, 그중에서도 특히 이너뷰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바이오 진단분석 기술과 개인 맞춤 알고리즘 기술을 개발해 보유한 점은 이번 팁스 선정의 주요 요인이었다. 바이오컴 전태준 대표는 “미국의 경우 집에서 다양한 기능 영양학 분석을 통해 개인 맞춤 헬스케어를 진행하는 ‘At-home test’ 유니콘들이 등장하고 있다”며 “바이오컴이 한국에서 첫 번째 진단분석 기반의 헬스케어 유니콘이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표했다. 또 현재 보유한 첨단 바이오 데이터 분석 기술에 더해 헬스케어 사업뿐만 아니라 디지털 치료제와 기능 의학 의료 인공지능(AI) 분야로 확장하는 ‘투트랙 전략’을 펼치겠다고 전했다.이어 "바이오컴은 현재 바이오업계에서 드물게 높은 성장세와 견조한 매출 실적을 내고 있는데다가 2026년 IPO 진행 계획을 수립 중에 있으며, 2024년 초 추가 투자 유치를 통해 국민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겠다"며 향후 포부에 대해 덧붙였다.   한편, 바이오컴으 ㄴ바이오 데이터 분석 및 기능 영양학 솔루션 기반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바이오 헬스케어 혁신 기업이다. 
    • 경제
    2024-02-23
  • GS더프레시, 명절 직후 차례상 및 선물세트용 과일 대신 수입 과일 64.3% 증가
    GS리테일     GS더프레시가 설 명절 이후, 제사용 및 선물세트로 받은 과일 대신 색다른 맛을 찾아 수입 과일에 대한 구매가 높게 나타났다고 밝혔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서 지난해(2023년) 설 연휴 직후 기간인 2023년 1월 25일(수)에서 31일(화)까지 7일간과 직전 동기간의 과일 매출을 분석해본 결과, 수입 과일류가 약 64.3% 신장한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오렌지 459.7%, 파인애플 218.9%, 체리 111.5%, 아보카도 49.6%, 용과 27.5%의 신장세를 확인할 수 있었다. 해당 기간 사과 -10.5%, 배 -37.1% 매출 대비 높은 신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GS더프레시는 차례상 준비를 위해 구입하거나 선물세트로 받은 국산 과일 대신 색다른 맛을 찾아 이색 과일, 수입 과일에 대한 수요가 높은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이에 GS더프레시는 분석 자료를 바탕으로 전년보다 빠른 이달 16일부터 20일까지 ‘THE 맛있는 과일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씨 없는 수입 청/적포도(900g/팩) 각 9800원, 블루베리(310g/칠레산) 7800원, 레몬(7~10입/봉)과 아보카도(3~5입/팩) 각 7800원, 커팅 파인애플(2팩) 8800원, 망고(2개)는 7980원에 구매 가능하다. 또한, 우리동네GS 앱을 통해서도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GS리테일 농산팀 위성탁 MD는 “설 연휴 직후에는 익숙한 맛보다 상큼한 향과 맛을 가진 과일을 선호하는데, 올해는 특히 높은 국산 과일 가격으로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수입 과일을 찾는 고객이 증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GS더프레시는 가까운 곳에서 다양한 과일을 선보일 수 있어, 다채로운 행사를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 경제
    2024-02-22
  • 하나은행, 연금 VIP손님을 위한 ‘연금 더 드림 라운지’ 여의도 오픈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이 지난 14일 여의도PB센터지점에 연금 VIP 손님을 위한 전문 대면 상담 채널인 ‘연금 더 드림 라운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연금 더 드림 라운지’는 1억원 이상 IRP/DC 연금자산을 보유한 개인손님을 대상으로 △연금상품 운용 내역 진단 △연금상품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연금관리 컨설팅을 통한 은퇴설계서비스 제공 등 손님의 안정적인 노후준비를 위해 마련된 전문 상담센터다.‘연금 더 드림 라운지’는 지난해 △CLUB1PB센터지점 △영업1부PB센터지점 △부산 International PB센터 △대구중앙지점 △광주금융센터지점 등 전국 5개 영업점 내에 오픈했으며, 연금관리 뿐만 아니라 세무·부동산·상속·증여 등 자산관리 전 분야의 전문가와 연계한 하나은행만의 특화된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많은 손님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하나은행은 퇴직연금 손님을 위해 은행권 최초로 유선상담 채널인 ‘연금손님관리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손님을 대면하는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모바일 연금닥터 서비스 △AI연금투자솔루션 등 비대면 채널에서도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손님의 퇴직연금 수익률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한편, 하나은행은 차별화된 손님관리서비스를 기반으로 2023년 IRP와 퇴직연금 DC 원리금비보장 상품 수익률에서 시중은행 1위라는 우수한 성적을 거뒀으며 이를 바탕으로 2023년 한 해 동안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액 6.4조원 시현하며 금융권에서 가장 높은 실적을 달성했다.
    • 경제
    2024-02-22
  • 신한카드, SOL트래블 체크카드 출시
    신한카드의 'SOL트래블 체크카드'   신한카드(사장 문동권)가 ‘현금 없이 떠나는 스마트한 해외여행’ 트렌드에 발맞춰 해외여행 관련 프리미엄 혜택과 국내 할인 혜택을 모두 담은 ‘SOL트래블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SOL트래블 체크카드’는 해외여행 관련 △여행준비(환전) △여행중(카드사용) △여행후(보유 및 재환전)에 이르는 과정에서 필요한 모든 금융서비스를 담았다. 기본 서비스는 △전 세계 30종 통화 100% 환율 우대 △해외 결제 및 해외 ATM 인출 수수료 면제(기존 수수료 해외 결제 시 1.2%, 해외 ATM 인출 시 1%+건별 3달러) △국내 편의점 5% 할인 △국내 대중교통 1% 할인 등이다.또한, ‘SOL트래블 체크카드’는 해외여행을 위한 특화 프리미엄 서비스도 제공한다. 전 세계 1200여개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상·하반기 각 1회), 마스터카드 트래블 리워드 서비스(25개국 400여개 가맹점 캐시백 최대 10%) 혜택과 더불어 △일본 3대 편의점 5% 할인 △베트남 Grab 및 롯데마트 5% 할인 △미국 스타벅스 5% 할인 등 혜택을 연회비 없이 모두 누릴 수 있다.특히 환전 후 전용 외화계좌에 보유하고 있는 외화 중 미달러(USD)와 유로(EUR)에 대해서는 각각 연 2%, 연 1.5%의 특별금리도 적용한다. 신한은행은 3월 중 ‘자동환전 및 충전’ 서비스도 추가 탑재할 예정이며, ‘SOL트래블 체크카드’는 신한 SOL뱅크와 영업점에서 전용 외화계좌와 함께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신한카드는 신한은행과 함께 탄생시킨 ‘SOL트래블 체크카드’를 소개하는 스페셜 영상도 제작했다. 이번 영상에는 카드사 및 은행 직원과 신한카드 문동권 사장, 신한은행 정상혁 은행장이 직접 참여해 개그우먼 장도연 씨와 함께 ‘SOL트래블 체크카드’의 탄생 배경과 다양한 혜택을 소개했다. 현재 SOL트래블 체크카드 소개 영상은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신한카드는 3월 31일까지 ‘SOL트래블 체크카드’ 발급받고, 이벤트 응모 후 기간 내에 1회 이상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루이비통 트렁크(3명) △하얏트 숙박권 100만원(5명) △에어팟 프로(50명) △스타벅스 쿠폰(2500명)을 제공하는 ‘SOL트래블 왜 안 SOL?’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불어 해외 여행지를 배경으로 한 ‘SOL트래블 체크카드’ 사진과 사용 후기를 본인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신한카드, #SOL트래블체크)를 포함해 업로드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구찌X도라에몽 가방(2명) △젠틀몬스터 몰타(10명) △스탠리(100명)를 제공하는 ‘나만의 여행을 자랑하SOL’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재 신한은행은 ‘SOL트래블 체크카드’ 고객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카드 이름을 맞추는 이벤트에 참여하면 마이신한포인트 100포인트를 제공하고 3월 31일까지 이벤트에 참여하고 ‘SOL트래블 체크카드’를 발급한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리모와 오리지널 캐빈(5명) △모두투어 100만원 상품권(50명) △에어팟 맥스(50명) △마이신한포인트 5만포인트(400명) 등 다양한 경품도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카드발급 고객 선착순 10만명에게는 마이신한포인트 2000포인트도 제공한다. 신한은행 정상혁 은행장은 “SOL트래블 체크카드는 신한은행, 신한카드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모아 출시하는 카드”라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만큼 고객들의 많은 호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이어 신한카드 문동권 사장 또한 “여행과 관련된 수수료 면제, 국내외 할인 등 많은 고객들이 선호하는 혜택을 골고루 담고 있는 경쟁력 높은 상품”이라며 “카드사와 은행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장점이 결합됐다”고 설명했다.
    • 경제
    2024-02-21
  • GS25, 냉장 삼겹살 매출 지난해 동기 대비 654.9% 증가
    GS 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올해 1월~2월 12일까지의 냉장 삼겹살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654.9% 증가했다고 밝혔다.이는 GS25가 신선 강화형 매장 한정으로 운영했던 냉장 삼겹살을 일반 매장으로 확대 전개한 효과 등에 힘입어 매출이 폭발적으로 늘어난 것으로 점쳐진다. GS25는 신선 강화형 매장을 통해 냉장 축산 상품을 월평균 10만개 이상 판매하는 등 편의점을 통한 장보기 수요가 점차 보편화되는 추세에 발맞춰 지난해 11월부터 일반 매장으로 냉장 축산 상품 전개를 본격화했다.가장 수요가 높은 냉장 삼겹살에 이어 냉장 목살을 추가로 선보이는 등 냉장 축산 상품 2종을 전국 GS25 매장의 정식 상품으로 도입해 상시 판매하고 있다. 현재 축산 상품의 경우 냉장 삼겹살, 목살 2종에 이어 안정적인 판매가 이뤄지고 있는 냉장 양념육, 구이용 소고기 등이 추가 도입 상품으로 우선 검토되고 있다.GS25는 신선 강화형 매장을 테스트 베드로 적극 활용해 축산 상품을 비롯한 신선식품 경쟁력을 대폭 강화해 가겠다는 방침이다. 신선 강화형 매장을 통해 수요가 검증된 농축수산 상품을 일반 매장으로 중점 전개해 장보기 수요를 효과적으로 흡수하겠다는 전략이다.GS25는 2월 16일부터 냉장 삼겹살을 전면에 내세운 특별 행사도 진행한다. ‘미리 먹는 33데이(삼결살 데이)’를 주제로, 전국 GS25를 통해 △한돈 삼겹살 500g △한돈 목살 500g 2종을 정가(1만8800원) 대비 21%가량 할인된 1만4800원에 판매한다. 제휴 통신사(LG유플러스, KT) 멤버십을 활용하는 고객은 최저 1만3320원에 구매 가능하다. 100g당 2660원 수준으로 대형마트, 주요 온라인몰의 판매가와 비교해도 가성비 있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이 외에도 GS25는 미나리 등 삼겹살 구이와 곁들여 먹기 좋은 채소를 오프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함께 판매하며, 대표 봄나물로 꼽히는 국내산 △냉이 △달래 △취나물 △참나물 4종을 업계 최초 1+1 행사로 선보인다.김기현 GS25 신선식품강화팀 MD는 “편의점 장보기 수요가 점차 보편화되는 추세에 발맞춰 확대 도입한 냉장 축산 상품이 기대 이상의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며 “축산 상품의 지속적인 활성화를 통해 편의점이 신선 장보기 플랫폼으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내 축산 농가의 새로운 판로 역할을 수행하는 등의 윈-윈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GS25의 신선 강화형 매장은 신선 농축수산물을 비롯한 장보기 관련 상품을 일반 매장 대비 500여종 이상 다양화해 운영하는 장보기 특화 편의점이다. 1월 기준 260여점을 운영 중이며 올해 말까지 560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 경제
    2024-02-21
  • 신한투자증권, 1월 리테일 채권 판매 1조6000억원 돌파...전년 대비 약 116% 증가
    사진=신한투자증권 제공   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은 1월 리테일 채권 판매 금액이 1조60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12월 대비 약 116% 이상 증가한 수치다.신한투자증권은 지난달 AA급 이상 원화채권 및 미 국채 등 달러표시채권 중심으로 판매한 결과, 한 달 만에 판매 금액이 1조6000억원을 돌파했다. 특히 SK에코플랜트가 발행한 월 이자 지급식 선순위 채권 390억원이 완판되며 높아진 관심을 나타냈다. 이에 신한투자증권은 채권 판매 증가의 원인으로 우량상품의 적시 공급을 꼽았다.신한투자증권은 올해 1월 조직개편을 통해, 상품공급의 핵심 역할을 하는 자산관리사업그룹을 리테일 사업을 총괄하는 자산관리부문대표 직속 관리하에 뒀다. 이를 통해 더 빠르고 강력한 실행 및 지원이 가능한 체계로 개편했다. 또한 시장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고, 국면별 최적의 솔루션을 바탕으로 고객을 위한 우량상품을 적시에 공급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신한투자증권은 채권 세미나 개최 및 이벤트, 직원 교육을 병행하며 채권을 통한 다양한 고객 수익률 제고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신한투자증권 이선훈 자산관리부문대표는 “채권이 다른 금융 상품에 비해 변동성이 적고 안정적인 수익으로 고객들의 주요한 재테크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경쟁력 있는 채권 상품을 공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경제
    2024-02-20
  • 단조립장 중심으로 300여 누리호 참여기업과 협력… 우주경제 생태계 활성
    스페이스 허브 발사체 제작센터의 내부 조감도    대한민국의 대표 우주기업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국내 최대의 민간 발사체 생산 시설을 짓는다. 누리호 체계종합사업자로서 독자적인 발사체 제조 인프라를 확보해 민간 주도의 우주경제 시대를 앞장서 개척하겠다는 것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15일 전라남도 순천에서 발사체 제조 시설인 ‘스페이스허브 발사체 제작센터’(가칭) 착공식을 진행했다고 이날 밝혔다.전남 순천시 율촌사업단지에서 진행된 이날 단조립장 착공식에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손재일 대표이사, 김영록 전남도지사, 서동용 국회의원, 노관규 순천시장 등 150여 명의 정부, 지자체,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번 단조립장 착공을 계기로 본격적으로 우주사업을 위한 인프라를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약 500억원을 투자해 2025년까지 6만㎡(1만8000평) 규모로 건립되는 단조립장에서는 2026년 발사 예정인 누리호 5호기는 물론 후속 신규 발사체들도 이곳에서 제작된다. 또 단조립장을 중심으로 300여 누리호 참여 기업 및 연구개발 기관과 협력해 우주발사체 생태계 조성에도 나설 계획이다.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022년 말 누리호고도화사업의 체계종합 기업으로 선정돼 한국항공우주연구원과 함께 누리호 제작 및 발사운용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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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2-15
  • 동국대 LINC 3.0 사업단, ‘2024 동국 산학협력 성과포럼’ 성료
    동국대학교(총장 윤재웅)는 동국대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단(LINC 3.0)이 지난 1월 24일(수)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2024 동국 산학협력 성과포럼 D-UNICON’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미래의 가치, 모두와 같이’라는 슬로건으로 동국대 LINC 3.0 사업의 지난 성과를 공유하고 산학협력에서 나아가 동국대학교, 산업체, 지역 사회를 연결하는 지산학협력의 생태계 조성의 자리로 마련됐다.2024 동국 산학협력 성과포럼 D-UNICON(Dongguk-UNiversity Industry CONference)에는 교내 산학협력 분야 전문가 및 지산학 공동 활성화에 기여했던 서울시 중구, 화성시, 경기도 등 지방자치단체 및 네이버 커넥트재단, 삼성물산 에버랜드, 서울대학교병원,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현대아산, LG에너지솔루션, SK쉴더스 등 산업 관련자가 참석했다. 성과 공유뿐만 아니라 2024년 지산학협력을 논의하고 원활한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산학협력의 소통과 교류의 장으로 열렸다.동국대 윤재웅 총장은 행사에서 다양한 지역 공동체와 교류 및 협력을 통해 인력 양성 분야의 주요 국책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관계자들의 노고에 고마움을 나타냈다. 동국대 LINC 3.0 우수한 연구 성과와 사업 발전, 지산학협력에 공헌한 관계자들에게 감사패를 수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포럼은 1년간 수행한 프로젝트의 우수 성과 및 LINC 3.0 사업의 주요 프로그램을 담은 성과 전시를 시작으로 △감사패 시상 △LINC 3.0 추진 현황 및 주요 성과(LINC 3.0 사업단 전병훈 부단장) △공유 협업 프로그램 소개: 기업지원 프로그램(동국대 산학연협업센터 오제민 센터장) △공유 협업 프로그램 소개: 장비·기술 융합 콘텐츠 제작 설명회(동국대 기술사업센터 조용신 센터장) △지역균형발전 포럼(지방시대위원회 황범순 국장) △외부 특별 강연(액트투벤처스 미키김 대표)으로 이뤄졌다.LINC 3.0 사업단 전병훈 부단장은 LINC 3.0의 비전 및 목표를 제시하고,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소개하며 발표 포문을 열었다. 스마트한 창의 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 시스템과 ICC(Industrial Coupled Collaboration Center) 클러스터 등을 통한 글로벌 지·산·학 상생협력 네트워크 설명과 더불어, LINC 3.0의 추진 현황 및 주요 성과 발표를 마무리했다.이어 지방시대위원회 황범순 국장은 지방시대위원회의 역할과 중점 추진 과제를 소개하고 지역 사회와 대학의 교류 협력 확대를 발표했다. 또 대학과 지자체의 역할에 대한 한국교육개발원 강의 등 RISE 사업의 지산학협력에 초점을 맞춘 활동도 공유됐다.동국대 정영식 LINC 3.0 사업단장 겸 부총장은 “산업체, 지자체, 공공기관 등의 여러 분야의 지산학협력 사업을 통해 지난 중앙일보 대학평가에서 동국대가 8위를 기록하는 중요한 성과를 남겼다”며 “이 자리를 통해 대학의 사회적 가치 실현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눠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지산학협력 생태계 상생으로 이어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경제
    2024-01-31
  • 현대자동차·기아·제네시스, 미국 ‘2023 굿디자인 어워드’ 본상 9개 수상
    2023 굿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작 현대차 ‘N 비전 74’ 현대자동차그룹이 미국의 권위 있는 디자인상을 수상하며 혁신적인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현대차 ‘N 비전 74’는 이번에도 수상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4대 디자인상을 모두 받는 쾌거를 달성했다.     현대자동차·기아·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는 총 9개 제품이 미국 ‘2023 굿디자인 어워드(2023 Good Design Awards)’에서 운송(Transportation) 부문과 인터랙티브 미디어(Interactive Media)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미국 굿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시카고 아테네움 건축 디자인 박물관(The Chicago Athenaeum: Museum of Architecture and Design, 미국 일리노이주 소재)과 유럽 건축·예술·디자인·도시 연구센터(The European Centre for Architecture, Art, Design and Urban Studies)가 협력해 선정하는 상으로 포춘 500대 및 글로벌 유수 기업의 다양한 제품들에 대해 부문별 수상작을 매년 발표하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운송 디자인 부문에서 N 비전 74, 아이오닉 6, 그랜저, 코나 등 4개 제품이 선정되는 영예를 누렸다. 특히 현대차 N 브랜드의 고성능 수소 하이브리드 롤링랩(Rolling Lab)인 N 비전 74는 이번 수상으로 세계 4대 디자인상(iF, IDEA, 레드 닷, 굿디자인)을 모두 석권하며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N 비전 74는 현대차가 1974년 선보인 국내 최초 스포츠카인 ‘포니 쿠페 콘셉트’의 대담한 정신을 이어 과거를 통해 미래의 비전을 찾겠다는 헤리티지 커뮤니케이션의 일환으로 디자인된 모델이다. 함께 상을 받은 아이오닉 6은 매끈한 외관과 스타일리시한 실내 디자인으로 주목받았다. 바람의 저항을 최소화한 부드러운 유선형 디자인으로 감성적이면서도 효율성을 극대화해 현대차 역대 차량 중 가장 뛰어난 공력 계수(Cd)인 0.21을 달성했다. 그랜저는 선대 모델의 헤리티지를 재해석한 첨단 디자인이 돋보였다. 미래지향적인 외관 디자인과 편안함과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한 인테리어로 현대차 플래그십 세단에 걸맞은 이미지를 구현했다. 코나는 기존의 상징적인 디자인 요소를 계승하면서도 전기차만의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구현해낸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를 가로지르는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 볼륨감이 돋보이는 면과 예리한 선들이 조화를 이뤄 세련미가 한층 강조됐다는 평가다. 또한 현대차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디자인 부문에서도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connected car Navigation Cockpit) ‘선(Seon)’과 모빌리티 전용 서체 ‘현대 산스 UI(Hyundai Sans UI)’가 수상했다. ‘선’은 차세대 통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적용된 새로운 디자인 테마로 신형 그랜저에 최초로 적용됐다. 일상에서 볼 수 있는 직선과 타원 등 선형적인 요소를 활용해 친숙하고 편안한 느낌을 전달하는 차별화된 그래픽 디자인을 완성했다. ‘현대 산스 UI’는 모빌리티 전용 서체로 코나 EV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최초로 적용됐다. 부드러운 곡선과 세련된 직선의 조화로 어떠한 외부 환경에도 일관된 가독성을 제공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기여했다. 기아는 EV9과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기(Ki)’가 SUV의 정통성과 미래 지향성을 모두 아우르는 디자인 가치를 인정받아 운송 부문과 인터랙티브 미디어 부문에서 각각 수상했다. EV9은 기아 최초의 플래그십 전기 SUV로 자사의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의 정수가 담긴 모델이다. 미래 지향적인 분위기와 고급스러움, 친환경성 등 여러 요소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기아 전동화 SUV의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기’는 한자 ‘起(기)’의 읽음 소리로 뜨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상승하는 형태가 강조된 대각선 요소를 활용해 차량 디자인과 조화로운 그래픽 스타일을 적용해 탑승자가 보다 쉽게 정보를 인식할 수 있는 기아만의 브랜드 경험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 밖에도 제네시스 최초의 컨버터블 콘셉트인 제네시스 엑스 컨버터블도 운송 부문 수상 명단에 올랐다. 제네시스 엑스 컨버터블은 지붕이 여닫히는 컨버터블의 특성을 바탕으로 ‘자연환경과 교감하는 운전 경험’을 품격 있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표현한 콘셉트 모델이다. 이번 수상으로 제네시스는 2015년 브랜드 출범 이후 9년 연속으로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현대자동차·기아·제네시스 각 브랜드의 디자인 철학과 미래에 대한 영감이 응집된 결과다. 이에 현대자동차·기아는 새로운 고객 경험에 대한 혁신을 위해 기존 틀을 벗어난 디자인으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1950년 시작돼 2023년 73회째를 맞은 미국 굿디자인 어워드는 정통성과 권위를 인정받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디자인상으로 심미성, 혁신성, 신기술, 형식, 재질, 구성, 콘셉트, 기능, 유용성, 에너지 효율, 환경 친화성 등 제품에 대한 종합적 평가를 중심으로 각 분야 수상작을 선정한다.  
    • 경제
    2024-0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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