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한 공간을 완성하는 최적의 냉난방 시공 전문 기업, 퍼스트씨에스

퍼스트씨에스 황창수 대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에는 폭염, 겨울에는 한파가 덮치는 우리나라에서 냉난방기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냉난방기를 설치할 때는 반드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 시공 이후 누수, 소음, 부실한 마감 등 문제가 발생한다면 그만큼 큰 스트레스를 받을 수밖에 없다.

퍼스트씨에스는 냉난방기 시공 전문 기업이다. 주거와 상업 등 공간 유형이나 벽걸이, 스탠드, 시스템 등 종류를 가리지 않고 최적의 냉난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신뢰와 정직을 바탕으로 쾌적한 공간을 설계하는 퍼스트씨에스 황창수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퍼스트씨에스 황창수 대표
퍼스트씨에스 황창수 대표

퍼스트씨에스는 어떤 기업인지

브랜드 ‘퍼스트에어컨’을 운영하는 냉난방기 시공 전문 기업이다. 벽걸이 및 스탠드형 에어컨, 시스템 에어컨 등 냉난방기 제품을 판매하고 설치하는 일을 하고 있다. LG, 삼성, 캐리어 등 제조사에서 만든 냉난방기 제품은 배송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전문 기술을 보유한 기사의 설치 작업이 반드시 필요하다. 완벽한 설치만이 제품의 성능을 최대한으로 끌어낼 수 있기 때문에 기사의 기술과 노하우가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퍼스트씨에스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신뢰와 정직이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연구하며 지속적인 발전 동력을 얻고 있다. 편안한 생활과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해 쾌적한 공간은 매우 중요하다. 당사는 쾌적한 공간을 완성하는 냉난방 시스템에 대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늘 고민하며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주력사업 및 차별점은 무엇인지

퍼스트씨에스는 네이버쇼핑, 쿠팡 등 온라인 커머스를 통해 냉난방 기기의 판매와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벽걸이, 스탠드, 천장 매립형 등 다양한 제품을 취급하고 있는데 시스템 에어컨이라고 부르는 천장 매립형 에어컨의 수요가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특히 기존에 에어컨을 사용하지 않거나 다른 형태의 에어컨을 사용하다가 천장형을 설치하는 케이스를 많이 진행하고 있다. 인테리어 플랫폼 오늘의집의 파트너사로 해당 플랫폼에 입점해 시스템 에어컨의 판매와 시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건자재몰 파트너사로 등록되어 B2B를 대상으로 한 인테리어 현장에도 판매 및 설치를 진행하고 있다.

당사는 전국에 약 50여 개 설치팀을 운영하고 있다. 각 제조사의 설치 자격 라이센스를 보유한 베테랑 기사들이 근무하고 있으며, LG전자 최우수 인증 파트너점, 삼성전자 우수 인증 파트너점으로 등록되어 있어 믿고 맡길 수 있다. 퍼스트씨에스는 항상 최신 제품을 판매∙설치하고 있으며 높은 등급의 설치 자재를 사용하고 있다. 설치 자재의 등급이나 품질이 천차만별인데 좋지 않은 자재를 사용하면 냉난방 효율이 떨어질 수 있다. 당사는 그런 부분을 놓치지 않기 위해서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스펙 중에도 가장 높은 스펙을 갖고 있는 자재들을 사용하고 있다. 또 배상책임 보험에 가입해서 만에 하나 발생할 수도 있는 위험까지 완벽하게 대응하고 있다.

퍼스트씨에스는 고객 만족을 위해 어떤 것들이 필요한지를 끊임없이 고민하고 찾아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보통의 경우 휴대전화로 고객 상담 문의를 받는 업체가 많은데 고객 입장에서는 매번 연락할 때마다 똑같은 이야기를 반복해야 하지 않나.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일찌감치 전국 대표번호와 콜 프로그램(CRM)을 도입해서 상담 내용이 모두 기록되도록 했다. 전화가 걸려오면 저장된 고객 정보가 화면에 뜨기 때문에 빠르고 정확한 응대가 가능하고 이 점이 많은 도움이 됐다.

간혹 제품을 구입했는데 설치가 늦어지거나 설치하려면 추가 비용을 내야하는 경우와 설치 불가 지역이라는 통보를 받는 경우도 있다. 고객 입장에서 제품을 구매했는데 또 설치비용이 발생한다고 하면 이미 많은 비용을 지불했기에 기분이 좋지 않을 수 있다. 도서산간 지역은 비용을 감수하고라도 설치를 원하는 고객이 많은데 고려할 것들이 많아 꺼리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퍼스트씨에스는 배를 타려면 비용이 얼마인지, 시간은 어떻게 되는지, 하루 만에 작업 가능한 스케줄인지 등을 비교해서 맞춤 견적을 내고 설치를 진행한다. 최대한 고객의 니즈를 맞춰 모두 설치를 하려고 한다.

그러나 세심하게 신경 쓴다 하더라도 고객의 불만족 사례가 생기곤 한다. 업체 입장에서는 겁이 나는 게 사실이지만 고객의 마음을 위로하고 실질적인 불만을 해결하기 위해 대표가 직접 연락하고 있다. 필요하다면 현장에 직접 나가서 실수한 부분을 세심하게 확인한다. 항상 책임감 있게 조치하려고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시스템 에어컨을 설치한 이후 유지∙관리가 어렵다는 고객들의 문의가 종종 들어온다. 필터 청소는 사용자가 스스로 할 수 있는데, 하는 방법을 몰라서 못하는 경우가 많다. 문의가 오면 청소 방법을 친절하게 안내하고 있다. 현재는 에어컨 청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 않지만, 올해 안에 에어컨 청소 서비스까지 사업을 확장하기 위한 계획이 있다. 지역을 수도권에 국한하지 않고 전국적으로 진행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향후 목표는 무엇인지

에어컨 냉난방기에 관련된, 시스템 보일러 및 시스템 환기까지 나머지 공조 전체를 다 아우를 수 있는 영역까지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 있다. 그렇게 중고제품 판매와 에어컨 세척 등 냉난방 설비의 A부터 Z까지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그리고 한 발 더 나아가 2차 목표로 사람의 손이 닿아야 완성되는 냉장고, 세탁기, TV 등의 설치제품까지 서비스를 확대해서 전문화하는 것도 계획하고 있다. 가장 완벽한 서비스와 좋은 조건에 생활가전제품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