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이 가득한 스테인리스 구조물·장비 제조 전문 기업, 아이언테크

아이언테크 유호영 대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료를 가공하여 새로운 제품을 생산하는 제조업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원자재 공급부터 부품 생산, 유통 등 여러 산업과 연결돼 있다 보니 산업 간 유기적 상호의존 관계를 형성한다면 전체 산업 생태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이는 곧 국가의 경제적, 기술적, 사회적 측면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기에, 정부에서도 이러한 사업 분야를 확대하고자 꾸준한 지원사업을 펼치는 등 많은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 아이언테크는 많은 산업에서 사용되는 스테인리스 장비를 전문적으로 제조하며 이름을 알려왔다. PCB부터 반도체, 필름, 제약, 식품 등 산업군을 가리지 않고 맞춤형 제품을 제작∙공급해온 것은 여러 기업에게 아이언테크라는 이름을 각인시켰다. 향후에도 불편한 산업 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젊고 열정 가득한 기업으로서 꾸준히 노력하겠다는 아이언테크 유호영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아이언테크 유호영 대표
아이언테크 유호영 대표

 

기업 소개 부탁드린다.

아이언테크는 스테인리스 구조물, 장비 등을 제조하는 전문 기업이다. 자사는 모든 산업군의 니즈에 맞춘 스테인리스 제품을 제작하고 있으며 영업부터 설계, 제조까지 직접 담당한다. 작업대, 대차, 탱크, 구조물 등 전 분야에 걸쳐 있으며 최근에는 컨베이어 등 구동할 수 있는 제품을 고객의 요청에 의해 맞춤형으로 들어가는 형식으로 정밀한 구조물까지 제작하고 있다.

특히 자사는 제품을 관찰하거나 또는 설계 초기 단계에서 반대로 사고하는 과정을 거친다. 거꾸로 보면 새로운 모습이 보인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설계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설계라는 게 정해진 선 안에서는 절대 제품이 나올 수 없다.

현재까지 기업이 꾸준히 성장해온 것은 구성원들과 같은 꿈 같은 미래를 바라보며 함께 실행한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이에 소통을 중시하고 있으며 ‘사람이 먼저’라는 제일 기본이지만 지키기 어려운 이념을 항상 생각하고 실천하려 노력하고 있다.

 

주력사업 및 차별점은 무엇인지

기본 베이스는 스테인리스 구조물(장비 프레임) 제작이다. 처음에는 반도체 분야에서 사용하는 제품을 주로 제작하다가 특정 분야에 한정되면 경기의 영향을 많이 받고 사세를 확장하는 것도 제한적이기 때문에 여러 분야로 진출했다. 제과제빵, 육가공 등 전반적으로 모든 산업에 납품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니즈는 계속 변화하기에 보다 특화된 제품을 만들고자 노력했고 계속해서 연구∙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아이언테크의 강점은 합리적인 가격에 퀄리티 높은 제품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특히 설계적인 측면에서 고객이 원하는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실제로 구현해서 납품을 진행한다. 해외 제품 등을 보면서 연구도 많이 하고 어떻게 하면 높은 퀄리티의 제품을 만들 수 있을지를 계속해서 고민한다.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서 제품을 제작하다 보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그 외 최근 식품 또는 육가공 관련 공정 내부에 기름때를 제거하는 폼건이라는 간단한 장비를 개발하여 출시를 앞두고 있다. 육가공‧과자류의 제조 공정에서는 기름때가 많이 나온다. 일일이 육체노동으로 청소를 한다면 노동 강도가 높고 소요 시간도 많이 걸리는데, 그만큼의 퀄리티가 보장되지 않는 게 큰 문제다. 이러한 부분을 해소하기 위해서 현재 특정 약품 기업과 협업해서 약품을 공급받고 장비는 아이언테크에서 만들어서 공급할 예정이다.

 

향후 목표는 무엇인지

모든 산업군에 아이언테크의 입지를 넓히는 것이 목표이다. 우선, 장비 분야에 더 주력하여 다방면에서 적용될 수 있는 제품을 개발 및 제조하는 것으로 방향을 잡고 있다. 아직까지 시도되지 않고 국내에 없는 제품, 혹은 있더라도 응용해서 더 좋은 제품을 제작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연구∙개발을 이어나갈 것이다. 고객의 니즈에 맞춰 솔루션을 제안할 수 있고 기존에 시도되지 않던 제품을 제공하는 선두주자가 되고 싶다.

경영적인 목표가 있다면 연 매출 100억 원에 1,000평 공장을 보유한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 또 하나의 목표다. 당장 올해는 20억 원으로 목표를 두고 있다. 이를 위해 인재 채용과 공장 신설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상황이다. 기업 규모가 커지더라도 변함없이 아이언테크의 물건은 고품질이라는 고객평가를 계속해서 들을 수 있는 내실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 앞으로도 부단히 노력하겠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