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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적의 보안과 편의를 제공하는 디지털락커락, 오케이디지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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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공간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디지털 잠금장치는 실생활에서 필수로 여겨지고 있다. 가정에 설치된 도어락부터 탈의실이 요구되는 워터파크, 피트니스 등의 시설, 개인 사물함이 배치된 골프장, 학교, 병원, 기업까지 안전과 편의를 위해 다양한 시설에 디지털 잠금장치가 활용되고 있다.
이와 같은 상황 속, 오케이디지털은 디지털 잠금장치에 계속해서 발전된 기술을 적용하여 보안과 편의성을 강화하는 기업이다. 20년이라는 오랜 경력을 기반으로 기존 시장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획기적인 기술을 더하고 있다는 오케이디지털의 한옥순 대표를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오케이디지털 한옥순 대표
기업 소개를 부탁드린다
오케이디지털은 디지털락커락을 전문으로 개발하고,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이다. 2020년 9월 설립하여 만 3년이 지나지 않은 신생기업이지만 기술진과 마케팅 인원은 모두 업계에서 글로벌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스웨덴 ‘ASSA ABLOY’ 그룹의 한국법인 출신의 구성원들로, 10년 혹은 20년 이상의 경력을 지니고 그에 따른 기술력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대표인 저는 2006년부터 디지털락커락 분야 국내 1위 기업에 해외영업 차장으로 입사하여 유럽, 일본 등의 해외 수출 활로를 연 이력을 보유하고 있다. 2009년에는 회사를 설립하여 기술적으로 보다 전문화되고 디자인도 뛰어난 신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했고, 2012년 해당 분야 국내 매출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2013년에는 미국 ALOA 전시회 참가를 계기로 도어 솔루션 글로벌 1위 기업 ASSA ABLOY와 합병을 하며 2017년 2월까지 한국 지사의 사장으로 역임하였다. 현 회사인 오케이디지털은 지난 20년간의 경험을 한데 모은 기업으로, 적극적인 신제품 개발과 공격적인 마케팅을 이루어 활발한 해외 진출 및 국내 시장 점유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오케이디지털의 서비스 제공 화면
주력 제품에 대해
자사는 현재 락커, 사물함 등에 사용되는 디지털락커락을 주력 제품으로 다루고 있다. 가구용 디지털 락은 방화문에 사용되는 디지털도어락과 비교하면 외형은 단순해 보이지만 사용 용도에 따라 다양한 기능 설정, 여러 단계의 관리체계 등을 내장해 고도의 기술을 요구하는 장치이다.
자사의 제품은 뛰어난 디자인과 독자적인 특허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모든 제품은 당사만의 특허기술인 ‘팝업 방식 사용 중 표시 기능’과 ‘데드레치 밀림방지 기능’이 적용되어 있다. 락커가 사용 중일 때 표시기를 기계식 내부구조를 통해 튀어나오게 만든 “팝업 방식 사용 중 표시 기능”은 멀리서도 비어있는 락커와 사용 중인 락커를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 만들어 수많은 락커를 사용하는 장소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기존 LED로 표시하는 방식의 사용 중 표시와는 달리 전원을 사용하지 않아서 배터리 사용기간이 길어진다는 장점도 있다.
물리적인 힘을 가하여 락커를 열려고 시도하는 도난 위험을 원천적으로 차단하여 보안을 한층 강화하는 “데드레치 밀림 방지 기술” 또한 동종 업계 타제품들과 차별화되는 점으로 꼽히고 있다. 또한 자사의 제품은 저렴하고 약해 보이는 플라스틱 대신 강하고 퀄리티가 높은 다이캐스팅을 활용해 좋은 품질을 갖추고 있다.
자사의 전 제품은 신뢰성을 입증하기 위하여 국내 인증인 KC 인증을 비롯해 유럽의 안전 인증인 CE를 획득했다. 고객들이 직접 접촉하는 제품인 만큼 ROHS 인증을 획득하여 인체 유해 물질에 관한 검증도 받았다. LF20 시리즈 2종은 미국의 FCC 인증까지 완료한 상황이다.
앞으로의 목표나 방향이 있다면
현재 학교, 기업, 병원, 골프장, 레저시설 등 락커를 사용하는 국내외 다양한 장소에 자사의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앞으로는 오랜 납품 노하우를 기반으로 현장에서 요구되고 있는 온, 오프라인 네트워크 솔루션과 더불어 IoT 솔루션을 접목하고자 한다. 이와 더불어 사용자 편의성,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발전시키며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기억되고, 이를 통해 디지털락커락 분야의 글로벌 선두주자가 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끝으로, 20년간 국내외 디지털락커락 시장에서 활동하면서 느낀 점을 얘기하고 싶다. 현재 대한민국의 중소기업 지원 제도가 보다 현실적으로 적용되는 방향성을 가지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대부분의 지원 사업은 사업 비용의 몇 퍼센트만 지원하고, 사전에 지정해둔 기관과 협업해야 하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어 중소기업이 가진 장점을 살려줄 수 있는 구조가 부족하다고 느껴왔다.
앞으로는 디자인, 마케팅, 그 외 수많은 공정에서 사업을 꾸리는 사람이 연구하는 것을 활발하게 구축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춰지길 바라며, 현실적으로 필요한 부분을 꼭 맞게 지원받는 제도가 활성화되었으면 한다. 열심히 개발한 기술, 좋은 아이템이 인정받는 안정적인 시스템 속에서 오케이디지털 또한 올바른 방향성을 가지고 좋은 품질의 제품을 정직하게 공급하는 기업으로 기억되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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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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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를 만족시키는 제빵기계를 만들다, 라진플로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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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거리를 걸어 다니다 보면 다양한 카페가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요즘 카페는 커피뿐만 아니라 베이커리에도 많은 힘을 쏟고 있을 것을 볼 수 있는데, 맛있는 제과나 제빵을 제공하면서 사람들의 눈과 입을 호강시켜주는 제품들이 진열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제빵을 하기 위해서는 베어커리 장비가 필수적이다. 베이킹은 특정 온도나 시간에 따라서 완성품의 품질이 차이가 크게 나기 때문에 안정적인 베이커리 장비를 구매하는 것은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라진플로베는 새로운 변화와 연구개발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을 이루고 있는 제과제빵기계 전문 제조기업이다. 다양한 빵을 제작할 수 있는 성능을 가진 제과제빵기계를 생산하면서 많은 가게들이 큰 만족도를 보이며 성장하고 있다. 라진플로베 최영태 대표를 만나 이야기해보았다.
라진플로베 최영태 대표
기업 소개를 부탁드린다.
라진플로베는 베이커리장비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오리지널 유로 베이커 오븐과 컨벡션 오븐 도우 컨디셔너 등 다양한 제빵기계를 생산하는 종합 메이커 기업이다. 고가의 수입 오븐 대신 국내산으로도 충분한 성능을 보여주는 기계를 생산하고 있다.
다양한 사이즈의 오븐을 생산하며 가게의 상황에 따른 기계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많은 가게들이 유로베이커 오븐과 일반데크 오븐의 조합으로 기계를 구매하고 있다. 유로 베이커 오븐으로 유로피안 빵을 베이킹하고 데크 오븐으로 일반 빵을 베이킹하며 맛있고 다양한 빵을 만들 수 있다.
주력 사업에 대해 설명해달라
라진플로베는 뛰어난 성능의 베이커리장비를 생산하면서 ISO 9001품질 경영 시스템을 인증 받을 만큼 품질이 보증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품질경영시스템이란 최고경영자가 중심이 되어서 고객의 요구사항 및 고객만족, 품질 확보를 통해 기획, 설계, 구매 등 경영 활동 전반에 걸쳐 참여하는 전사적 경영관리시스템이다. 라진 플로베는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은 만큼 많은 이용자가 믿고 이용할 수 있는 품질의 기계를 생산하고 있다고 자부할 수 있다.
그 외에도 FDA 인증을 받으며 미국의 FDA 규정의 가장 엄격한 요구사항을 만족하는 기계를 통해서 해외 수출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대만 카스텔라가 유행을 타며 많은 사람들이 찾았을 때, 카스텔라 전용 오븐을 전국적으로 70% 이상 공급한 실적이 있는 만큼 자사의 기계는 그만큼 입증되었다고 할 수 있다.
앞으로의 목표나 방향이 있다면
라진플로베는 앞으로도 베이커리기계 판매 업체로 많은 연구과 개발을 통해 성장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함께했던 모든 파트너사와 함께 기술 개발에 최선을 다하며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기업으로 기억되고 싶다.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기술 혁신을 위해서 끊임없이 연구하며 고객들이 원하는 기계를 생산할 때까지 발전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맛있는 베이커리를 맛보며 행복해지길 바라며 그 최전선에 라진 플로베가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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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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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볼트 시장을 선도하다, (주)대한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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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트는 두 물체를 붙이거나 조이기 위해 사용하는 부품으로, 무엇인가를 조립하는 데 있어 필수적인 부품이다. 볼트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는 결국 해당 제품에 대한 문제로 변모할 수 있기 때문에 제품의 완성도가 볼트에 달려 있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다. 따라서 고품질의 볼트는 제품 제작 시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이처럼 볼트는 예전부터 지금까지 산업 분야에 있어 꼭 필요한 부품으로 여겨지고 있다. 다양한 제품들이 등장하면서 볼트 또한 이에 맞게 변화를 거듭해왔고, 현재 볼트는 다양한 규격과 재질로 제작되어 수많은 곳에서 사용되고 있어 볼트 시장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측된다.
이와 같은 상황 속 (주)대한볼트는 다양한 크기의 고품질 볼트를 제작함과 동시에 고객 요청에 맞는 개발, 주문 제작 서비스도 제공함으로서 최고의 비즈니스 파트너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주)대한볼트 최종혁 부사장과 영업소인 (주)대한볼트 최종웅 대표를 만나봤다.
왼쪽부터 (주)대한볼트 최종웅 대표, 최종혁 부사장
기업 소개를 부탁드린다
대한볼트는 1986년에 설립된 산업용 볼트 생산 전문 기업으로, 다양한 특허 취득과 더불어 국내 최초로 국산화 프리미엄 볼트를 자체 기술로 개발해 기업별 맞춤형 솔루션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여러 산업 기계 분야에 자사의 볼트를 판매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꾸준히 영업 실적을 올리고 있다.
또한, 최근 전기 자동차가 이슈로 떠오르면서 2차 전지 배터리 쪽도 각광받고 있는 상황인데, 자사는 2차 전지 배터리를 제작할 때 필요한 볼트 생산에 집중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국내 볼트를 해외에서도 판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주)대한볼트의 경영 철학은 가족 같은 기업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직원들과의 소통을 중요시하고 있다. 또한, 자사는 모든 일에 있어 솔선수범하는 자세를 갖춘 사람이야말로 좋은 인재의 요건을 갖춘 사람이라 생각하고, 이런 인재야말로 책임감 있게 맡은 바 업무를 다 할 수 있기에 좋은 품질의 믿을 수 있는 제품이 나온다고 생각한다.
주력 사업에 대해 설명해달라
앞서 말씀드렸듯 중공업, 자동차 등 여러 산업 분야에서 사용되는 작은 사이즈에서부터 큰 사이즈까지의 다양한 길이의 특수 볼트를 직접 제작해 판매하고 있으며, 주문 제작 볼트들도 생산하고 있다. 중공업 분야의 경우 조선 엔진 쪽에 활용되는 엔진 조립 용으로 자사의 볼트가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자동차의 경우 자동차 라인 설비 및 외관 부분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
(주)대한볼트는 품질을 최우선으로 하여 제품을 제작하고 있다. 이를 위한 여러 테스트 진행과 더불어 품질 보증까지 받는 등 무슨 일이 있어도 최고의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자사는 볼트 개발과 더불어 고객이 요청한 대로 주문 제작된 볼트들도 생산하고 있는데, 몇 년 전 고객사의 요청으로부터 시작해 초고강도 14.9/15.9/16.9 볼트를 제작하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 가장 높은 강도를 가진 볼트는 강도가 12.9인데, 그보다 높은 강도의 볼트 개발을 의뢰해 주셨다. 이에 자사는 12.9보다 높은 강도의 육각 소켓 렌치 볼트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같이 높은 강도의 볼트 제작을 의뢰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 특히 자동차, 사출성형기, 건설 기계, 공작 기계 산업 분야에서 많이 요청해 주시는 편이다. 해외에서는 이처럼 초고강도 볼트에 대한 주문 제작이 이미 이뤄지고 있었지만, 국내의 경우 이와 같은 주문 제작 볼트 시장이 활발하지 않던 상황이었다. 하지만 (주)대한볼트는 국내 최초로 볼트 주문 제작을 시도했고, 지금까지 진행하고 있다.
현재 중국, 대만, 인도, 베트남 등 가격이 저렴하면서 비교적 낮은 품질의 제품들이 수입되어 사용되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다 보니 경쟁사인 국내 볼트 제조업체들이 직접 생산해서 판매해야 하는데, 가격이 국내 제품에 비해 저렴하다 보니 많은 기업들이 해외 제품을 찾게 되고, 이에 역으로 해외 제품들을 수입해 국내에 유통하고 있는 상황이다. 자사는 언제나 최고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자체 생산을 진행하고 있지만, 타 국가에서 저단가로 들어오게 되면 자사 제품과 단가 차이가 나다 보니 여러 기업에서는 저렴한 해외 제품 쪽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그럼에도 품질을 우선시하는 대기업 및 중견기업들이 자사의 제품을 선택해 주고 있어 지금까지 볼트 시장에서 굳건히 버티고 있으며, 이와 같은 고객들의 믿음에 힘입어 더욱 믿을 수 있는 품질의 제품들을 생산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의 목표나 방향이 있다면
우선 체계적인 경영 체계와 기업 혁신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4차 산업 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특히 최근 이슈인 전기 자동차와 2차 전지 산업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 속, 최근 개발한 무전해 니켈 도금 볼트를 본격적으로 판매하기 위해 전략을 세우고 있고, 이를 통해 매출 실적 증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리고, 시대의 흐름에 맞춰 기업 경영을 할 것이며 변화하는 흐름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한다.
(주)대한볼트는 어느새 설립된 지 37년이라는 긴 업력을 쌓아온 기업이 되었다. 자사는 제품 품질과 고객들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수입 업체들과의 가격 차이가 80% 가까이 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 시장에서 굳건히 자리를 지키며 살아남을 기업이라고 자부한다. 이를 위해 앞으로도 국산 볼트의 자부심을 지키고자 최고 품질의 볼트를 생산할 것이며, 좀 더 나아가 세계적으로 국산 볼트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국내 기업들이 모든 부품들을 국산 제품으로 사용함으로서 국내 제품의 기술력이나 퀄리티를 유지했으면 한다. 현재 수입 부품들이 국내에 많이 들어오는 상황이다 보니 국산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이를 조립하는 볼트와 같은 부품들은 해외 제품인 경우가 많다. 하지만 제품 제작에 있어 마지막 공정은 볼트를 통해 완벽하게 제품이 제작되었는지 확인하는 과정인데, 이때 저렴한 가격의 해외 볼트를 사용해 부러지는 하자가 발생, 결국 완제품 전체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잦은 편이다.
볼트는 기초 부품이다. 크기는 작지만 뼈대가 되는 기초 부품이기에 볼트 품질은 매우 중요하다. 만약 가격만을 생각해 저렴한 볼트를 사용했다가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소모되는 비용이 크기 때문에 결론적으로는 기업의 이미지와 물질적 손해일 수밖에 없다. 그러니 처음부터 볼트 선택 시 품질에 조금만 더 신경 쓴다면 이와 같은 문제 발생을 예방할 수 있어 오히려 경제적으로 기업 측에 도움이 된다.
수입 제품과 국산 제품의 가격을 비교해 보면 수입 제품이 훨씬 저렴한 편에 속하기 때문에 수입 제품을 선택하는 기업들 입장도 이해가 간다. 하지만 볼트는 제품 완성의 마침표와 같은 역할이니만큼 볼트만큼은 국산 제품을 사용함으로서 국내 기업과 국내 볼트 제조 업체가 서로 상생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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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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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만의 명함으로 글로벌 인맥을 형성하다, 제제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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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에서 자신을 소개할 때 사용되는 명함은 작은 카드 안에 회사명부터 이름, 직급, 번호 등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이는 과거 단순히 나의 연락처를 전하기 위해 사용되었다면 최근에는 회사의 사업내용과 방향에 따라 색다른 디자인으로 변화하면서 나를 표현하는 또 하나의 수단으로도 이용되고 있다.
제제컴즈는 이러한 명함을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누구나 쉽게 제작,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으며, 이를 이용해 사람과 사람을 잇는 관계형 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하는 벤처기업으로 우리 생활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기 위한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한다. 제제컴즈 김준강 대표와 만나 이야기 해보았다.
왼쪽부터 MWC에서 미팅한 덴마크 기업 Appvestor사의 영업총괄대표 Anders Thrane Sorensen, 제제컴즈 김준강 대표
기업 소개 부탁드린다.
2018년에 설립된 제제컴즈는 모바일 명함이라는 아이템을 가지고 시프트(SHIFT)라는 플랫폼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명함이라는 것은 상대방과 나를 연결시켜주는 하나의 고리라 할 수 있는데, 자사는 이를 넘어 고리 이상의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프트 플랫폼에서는 나이에 제한을 두지 않고 어린 학생들도 명함을 만들 수 있도록 하여 비즈니스 네임 카드라는 틀에서 벗어나기 위한 시도를 하고 있으며, 실제로 이를 접한 학생들이 쉽게 이용하는 모습을 보면서 뿌듯함을 느끼곤 했다.
자사는 현대의 필수품인 휴대폰에서 명함을 만들고, 전달하고, 변경된 정보가 있다면 새 명함을 전달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업데이트 알림을 보내는 등 시대의 흐름에 맞는 편리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제제컴즈의 템플릿을 이용한 모바일 명함 제작 화면
주요 사업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자면
최근 기업들의 명함을 보면 기업의 이미지를 담아낸 디자인들을 선호하곤 한다. 시프트의 경우 모바일 공간에서 제작이 이루어지다 보니 종이 카드에서는 구현하기 어려운 움직이는 동영상 로고와 같은 특별한 디자인이 가능하다. 이를 바라는 분들을 위해 제작 의뢰를 받거나, 기존 명함을 코딩하여 모바일 명함으로 변환시키는 등 여러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이렇게 제작된 모바일 명함은 확장성이 좋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명함을 전달할 때 QR코드 스캔을 통하여 저장할 수도 있고 이메일에 첨부하거나 프린트하여 종이 명함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또한, 기업에게는 웹 관리자 페이지와 임직원 앱 명함을 서로 연결하는 B2B 기업서비스를 제공하여, 그 쓰임과 가치, 범위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추후에는 NFC 카드로도 쉽게 전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상 중이며, 현재 명함 전달 시 기업의 정보까지 함께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쉽게 기업을 알릴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앞으로의 방향과 목표가 있다면
제제컴즈는 시프트를 글로벌 진출시키는 것에 집중하고자 한다. 국내의 경우 아직 종이 명함에 대한 비중이 크지만 해외의 경우 모바일 명함 분야도 꽤 활성화 되어 있다. 이에 다국어 UI/UX 등 각 나라별 문화에 맞춘 로컬라이징을 통해, 현재 제공 중인 영어, 베트남어, 일본어, 중국어를 넘어 아랍어, 라틴어까지 확장시킬 예정이다. 시프트는 현재 178개국에서 서비스 중이며, 다양한 대면 및 비대면 인맥네트워킹 형성 방법 고도화, 차별화된 디지털 콘텐츠 제공을 통해, 전 세계 어디에서든 휴대폰만 있으면, 어떤 상황에서라도 인맥형성이 가능하게 하여,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손쉬운 연락처 전달과 네트워킹, 인맥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SNS), 공증된 Career기반의 HRM 시장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꾀하며, 고객과 소통하는 글로벌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하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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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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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나 과일의 신선한 설렘을 전해드릴 수 있도록, 엔오엔에프컨설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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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가 등장하면서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기 시작했으며, 이는 온라인 시장 활성화 및 24시간 무인 매장 증가 등 다양한 변화를 가져왔다. 그중에서도 무인 매장의 경우, 단순 물품 판매를 넘어 카페, PC방 등 다방면으로 분야를 확장해가고 있는 추세다. 이에 다양한 무인 매장이 등장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한 프랜차이즈 사업 또한 활성화되고 있어 향후 무인 매장 시장은 더욱 성장을 가속화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이처럼 24시간 무인 매장이 영역을 확장해가고 있는 지금,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손으로 두드려보거나 상태를 살피는 것이 일반적인 과일 시장에도 무인 매장이 등장했다. 과일은 신선함이 생명이기에 기존의 과일 매장은 재고를 모두 소진하거나 일정 시간이 지나면 문을 닫는 경우가 일반적이었다. 따라서 새벽이나 특수한 상황에 과일을 구매하기 위해선 편의점이나 마트까지 가야 한다는 불편함이 존재했는데, 무인 과일 매장은 이와 같은 과일 시장의 고질적인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어 과일을 사랑하는 많은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같은 무인 과일 판매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는 엔오엔에프컨설팅은 ‘이름없는 과일가게’라는 무인 과일 판매 매장을 통해 쉽게 접하지 못하는 특별한 과일과 더불어 좋은 품질의 과일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엔오엔에프컨설팅의 허예선 대표를 만나봤다.
엔오엔에프컨설팅의 직원들
기업 소개를 부탁드린다
엔오엔에프컨설팅은 29년동안 쌓아온 청과유통 노하우와 대량 매입 인프라를 기반으로 무인 과일 판매 프랜차이즈 ‘이름없는 과일가게(NONF :No Name Fruit)’를 운영하고 있다. 최저 판매가와 자체 매입 허용, 전량 반품 허용 등의 원칙을 기반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과일을 더 저렴하게, 더 많이 판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과거 길거리 과일 노점상에서 간판 없이 장사를 했는데, 그때 고객님들께서 이름없는 과일가게라고 이름을 지어 주셨다. 자사는 그 이름을 기억하고 찾아주는 고객님들께 보답하고자 좀 더 깨끗하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무인 과일가게를 운영하기 시작했고, 현재 전국에 10호점까지 출점했다.
자사는 경험만큼 큰 재산은 없다 하지만, 그 경험을 겪은 후에 완전한 내 것으로 소화해 내야만 진정한 자산이 되는 것이라 생각하며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엔오엔에프컨설팅의 '이름없는 과일가게'
이름없는 과일가게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설명해달라
이름없는 과일가게는 24시간 상시 무인 과일 판매 프랜차이즈다. 좋은 과일을 싸게 많이 팔아야 한다는 일념 하나로 이윤은 높고, 고정비와 재고는 낮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름없는 과일가게는 매일 새벽시장에서 전량 직접 과일을 대량으로 매입하고 있다. 이를 통해 좋은 품질의 과일을 최저가로 공급하고자 하며, 비수기 없는 상시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과일을 판매하다 보면 재고가 남는 것을 걱정하는 분들이 많은데, 자사는 자체 네트워크와 반품 가이드라인을 통해 지정 일자에 반품 처리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가맹점주들의 반품 부담을 덜어드리고 있다.
아울러 가게 디자인에도 신경을 썼다. 짙은 초록색과 노란색을 통해 편안하고 포근한 분위기를 연출해 누구나 가벼운 마음으로 들어올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선반, 구조물, 조명 등 매장 내 모든 구조물을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추고자 했으며, 그 결과 깔끔하고 산뜻한 분위기의 과일 매장을 만들 수 있었다.
이름없는 과일가게의 강점이라고 한다면 24시간 동안 상시 판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인건비 부담이 낮고, 창업 비용이 낮다는 것이다. 그래서 투잡이나 정년퇴직, 전업주부 등 누구나 쉽게 창업할 수 있다. 또한, 최근 급증하고 있는 1인 가구 문화에 맞춰 1인 가구용 소량 과일 팩도 판매하고 있으며, 자체 물류 시스템으로 유통 마진을 최소화함으로서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더불어 외부 과일을 공수해 따로 판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는 자사가 누구보다 좋은 상품을 싸게 가져올 자신이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자사는 연 최대 4회 초강력 프로모션을 지원하고 있다. 매년 진행하는 프로모션은 수박 1통에 100원, 귤 1박스에 500원과 같이 놀라운 가격으로 과일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프로모션 오픈 당일 날 줄을 서서 구매하고 있다. 이처럼 주기적으로 많은 손님을 유치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무인 매장의 가장 큰 문제점이자 약점인 키오스크 불편 연령층 존재와 도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도난의 경우 CCTV를 곳곳에 설치함으로서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있으며, 매장 오픈 후 일정 기간 동안 고객을 직접 응대하고 있어 키오스크 불편 연령층도 어렵지 않게 과일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더불어 키오스크 최소 동선을 확보함으로서 키오스크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도 금방 사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앞으로의 목표나 방향이 있다면
엔오엔에프컨설팅은 가맹점포를 많이 늘리는 것이 아닌, 제대로 된 가맹점을 만드는 것이 목표다. 이는 가맹점주들에게 확실한 수익과 확실한 피드백을 주기 위해서다. 또한, 탄탄하고 안정화된 점포임과 동시에 수익성이 높은 점포를 만들어가고 싶다.
또한, 현재 자사에서는 스낵류를 통해 부수익을 창출하고 있지만, 여기에서 좀 더 나아가 자체 스낵류 개발에 착수해 스낵류 수익을 좀 더 올리고자 한다. 더불어 배달 앱 입점을 검토하고 있는데, 과일 시장이 배달 시장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있어 자사도 이와 같은 흐름에 맞춰 가기 위해 여러 가지 준비 및 검토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 비대면 문화 확산 등 시대의 흐름에 맞게 무인 매장이 증가하고 있지만, 잠깐 반짝이다 없어지는 점포 또한 굉장히 많은 실정이다. 이에 자사는 누구보다 정직하고 제대로 된 브랜드를 만들고자 하며, 같은 생각을 가진 점주들과 함께 걸어가고자 한다. 성공은 혼자 이룰 수 없기 때문에, 점주들과 신뢰하며 협업하고 상생하면서 성장하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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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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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객들에게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려주는, 니어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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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가 안정되면서 움츠러들었던 관광산업이 점차 회복되고 있다. 1월 27일 한국관광공사의 한국관광통계에 따르면, 지난 1월 한국을 찾은 관광객은 43만 4429명으로 전년 동월보다 430.8% 증가한 수치이다.
일본, 대만, 마카오 등 일부 국가의 무비자 입국을 허용하고 항공편을 증편하면서 점점 관광객이 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관광 산업이 성장하면서 여행사들도 활기를 띠고 있다. 한국에 방문하고 있는 관광객을 위해 여행사들은 재미있는 여행 동선을 고민하면서 관광객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니어클은 한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을 위해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다. 관광객들에게 한국을 아름다움을 보여주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고민하며 관광객들이 만족할 만한 여행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는 니어클 배종원 대표를 만나 이야기해보았다.
니어클 배종원 대표
기업 소개를 부탁드린다.
니어클은 한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을 위해 명소를 추천하고 오디오 기이드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여행 서비스를 선보이는 기업이다. 한국의 방문객들에게 좋은 기억을 심어준다는 사명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주로 한국에 방문하는 관광객은 자유여행을 선호한다. 한국 관광객의 75% 이상이 여행사를 동반하지 않고 자율적으로 명소를 돌아다니며 관광을 하기 때문에 제대로 된 정보를 얻기 힘들다. 니어클은 자유여행을 즐기는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유의미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여러 서비스를 고민하고 있다.
주력 사업에 대해 설명해달라
코로나19로 인해 막혀있던 비행길이 뚫리면서 관광객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앞으로도 늘어갈 관광객을 대비해 니어클에서도 다양한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현재는 두 가지 주력 사업이 있는데, 관광 명소를 추천하고 오디오 가이드를 제공하는 것과 비슷한 성향의 사람들을 이어주는 매칭 그룹 채팅 서비스이다.
자율적으로 관광명소를 정할 수 있으며, 여행하는 관광객들의 관심사에 맞는 한국의 명소들을 추천해 주고 관심 있는 테마의 명소들을 모아놓은 여행 동선을 보여준다. 또한, 오디오 가이드를 이용해서 관광 명소들에 관한 정보들을 알려주면서 유익한 여행을 보낼 수 있도록 보조해준다.
두 번째 주력사업은 매칭 그룹 채팅이다. 여행은 새로운 장소에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관광객들의 관심사와 성향을 분석해 비슷한 성향을 가진 관광객끼리 그룹을 매칭해 준다. 새로운 사람들과 함께 관심 있는 명소를 돌아다니며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고 있다.
앞으로의 목표나 방향이 있다면
앞으로 늘어날 관광객을 대비해서 니어클에서도 지금보다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연구하고 있으며, 먼저 서울에 집중되었던 관광 명소를 더 확대시키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
현재 한국 관광객의 90% 이상은 서울 명소만 돌아볼 정도로 관광 쏠림 현상이 있다. 이에 니어클은 서울에서 벗어나 강원도까지 관광 명소를 넓혀 서비스를 확장할 예정이다. 케이팝에 관심 있어 한국을 방문하는 사람이 많은 만큼 유명 가수의 뮤직비디오 촬영지나 드리마·영화 촬영지를 소개하면서 관광 명소를 더 확장할 예정이다.
또한, 그룹으로 이루어진 사람들이 관광하기 편하도록 택시 관광 서비스도 예정되어 있다. 서울은 대중교통이 잘 되어있어 이동하기 편리하지만, 강원도로 확장할 경우에는 이동 수단이 필요하다. 이들을 위해 더 편리한 여행을 보낼 수 있도록 택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니어클은 한국 방문객들의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연구하며 노력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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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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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이의 가치를 추구하는 글로벌 소싱 파트너, 가치인터내셔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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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는 경제의 절대적인 비중을 수출에 의존하는 반면, 에너지와 원자재 등 대부분의 에너지는 수입에 의존하는 대외의존도가 높은 국가다. 이렇다 보니 일본, 중국 등 주변국과의 무역이 중요할 수밖에 없다. 이와 같은 상황 속, 최근 일본이 4년 만에 한국에 대한 반도체 핵심 소재의 수출규제를 해제하면서 악화한 무역수지 회복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반도체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업종의 규제가 해제되면서 다른 분야의 무역까지 호황이 이어질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에 가치인터내셔널은 해외 무역사업과 국내 유통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글로벌 소싱을 진행 중이다. 일본을 중심으로 무역 사업을 전개해나가고 있는 가치인터내셔널 안소라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가치인터내셔널 안소라 대표
기업 소개 부탁드린다.
가치인터내셔널은 일본, 싱가포르 등 해외 기업을 대상으로 성형수지부품, 전자부품, 가공부품 등 산업 부품을 공급할 뿐만 아니라 국내외 기업에 쇼핑백, 박스 등 포장패키지 유통사업을 전개하는 글로벌 소싱 파트너 기업이다. ISO 인증을 시작으로 벤처기업인증, 2022년 12월에는 수출의 탑을 받아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합리적인 단가와 효율적인 구매 협력을 통해 사세를 확장하고 있다.
가치인터내셔널이라는 이름은 경제적인 부분을 의미하는 ‘가치(Value)’와 함께를 의미하는 ‘같이(Together)’의 발음인 가치를 모두 담고 있다. 직장 생활을 오래 하다 보니 같이 일하면 좋은 회사가 되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고, 직원들은 물론 협력사들까지 오래도록 함께하자는 마음이다. 자사와 함께한 직원들, 협력사들 모두 행복하게 끝까지 갔으면 좋겠다는 마음을 항상 가지고 있다.
초반에는 국내 유통 위주로 경영 및 마켓 노하우를 쌓아갔으며, 2021년 1월 본격적으로 해외 유통을 시작했다. 현재는 전 세계 협력 업체 및 대리점 채널 구축 및 협력 파트너사의 관리 및 신규 채널 확정을 통해 고객의 니즈에 맞춰 빠른 대응과 친절한 서비스를 바탕으로 일본 및 아시아 지역에 전자부품(IC, DIODE, CAPACITOR, CONNECTOR, RELAY 등)을 수출입하고 있다. 일본 대기업인 OKI 그룹, MITSUBISHI 그룹, IHI 그룹 등에 전자부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국내외 약 40여 곳의 기업에 전자부품을 포함한 산업 부품을 납품하고 있다.
무역 이외에도 포장 패키지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여 여러 국내 기업에 포장재 및 판촉물을 납품하고 있으며, 앞선 생각과 실천으로 새로운 것에 도전하면서 멈추지 않고 빠르게 변하는 시대 흐름에 발맞춰 성장하고 있다.
주력 사업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자면
가치인터내셔널은 현재 두 가지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첫 번째는 전자부품을 유통하는 무역업이고 두 번째는 친환경 포장 패키지 브랜드인 패키지 엠알오(Package MRO)다.
먼저 유통의 경우 품질보증, 고객 맞춤을 최우선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자사는 100% 정규 재고 공급 및 입출고 내부 시스템으로 정확한 로트관리를 한다. 이에 납품에 대한 문제가 발생한 경우 대리점을 통해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아울러 유통 재고는 당사 파트너사를 통해 품질 보증이 인증된 제품을 공급하며, 정규 재고 이외의 부품은 고객사로부터 승인 후 납품하고 있다
또한, 대체품 제안 및 제품 개발에 따른 샘플 공급이 가능하며, EOL 제품의 유통 재고 소싱과 로하스(ROHS) 인증서와 같은 각종 데이터를 제공하기에 자사를 통해 업무를 진행하면 발주 일정, 생산 납기, 정산 및 회계 업무 등을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고 시간도 용이하게 관리할 수 있다.
자사가 진행하고 있는 두 번째 사업인 패키지 엠알오는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는 환경오염을 유발하는 포장재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는 포장패키지 브랜드다. 플라스틱 대신 친환경 종이, 일반 플라스틱 대신 생분해 플라스틱을 사용하고 버섯으로 만든 스티로폼 등 해외에서 개발 중인 다양한 친환경 포장재를 수입하여 전 세계에서 개발 중인 친환경 포장재를 국내에 소개하고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가치인터내셔널의 포장 패키지 서비스 및 판촉물의 경우, 당사가 생산 공장과 협력하여 직접 납품함으로써 품질 검수가 가능하며, 필요시에 데이터 대응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 밖에도 판촉물 제안, 해외 제품 소싱 등까지 전천후로 가능하기 때문에 고객사의 구매 업무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향후 목표는 무엇인지
현재 자사와 거래하는 기업의 90%는 일본 기업이지만 향후 일본 이외의 아시아는 물론 미주 및 유럽 등에도 진출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일본에 해외 지사를 설립하는 것을 시작으로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해외 마켓에 나설 예정이며, 각 나라에 IPO(International Purchasing Office)채널을 구축하여 더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사의 니즈를 파악하고 불편함을 해소하여 성장을 극대화할 전망이다.
또한, 그간 무역 및 해외 영업 분야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웹크롤링 기반의 전자부품 온라인 거래 플랫폼을 개발할 계획이다. 무역에 있어 필수인 자동 환율 계산, 자체 재고 관리 등 국내 유통업체의 실정에 맞는 ERP 프로그램은 많지만 해외 무역을 메인으로 하는 기업에는 아직 부족한 시스템이 대부분이기에 직접 기획하게 되었다.
현재 총 3종류의 메인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기획 및 개발하고 있으며, 고객사의 DB 및 자사의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영업에 집중하는 단계다. 서비스 제공 방법, 장치 및 시스템 등의 기능이 들어갈 예정이고 이 플랫폼으로 인해 고객의 산업 부품 구매에 대해 편의를 갖출 뿐만 아니라 자사 내부 관리가 용이하게 하여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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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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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반디에스앤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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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ngle Sign On’를 뜻하는 통합인증 시스템 SSO는 가장 기본적인 인증 시스템으로, 시스템이 여러 개가 되어도 하나의 시스템에서 인증에 성공하면 다른 시스템에 대한 접근 권한을 얻어 사용의 편리성을 확보해 주는 기능을 한다. 많은 인원을 보유하고 여러 개의 시스템을 사용하는 규모가 큰 기업일수록 체계적인 관리와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이와 같은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중요시하고 있다.
반디에스앤씨는 이러한 SSO를 비롯해 EAM, IAM 등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다방면의 시스템을 자체 개발하여 200여 곳이 넘는 고객사와 협력관계를 유지해오고 있다고 한다. 꾸준히 최신 기술을 수용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는 반디에스앤씨 김봉석 대표를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반디에스앤씨 기업 로고
기업 소개를 부탁드린다.
반디에스앤씨는 SSO 등의 제품을 200여 개 이상의 고객사에 안정적으로 납품하고 있는 인가·인증 전문 기업이다. 10여 년의 경험으로 쌓은 노하우와 최신 기술을 제품에 적용하여 다양한 고객사에 시스템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는 중이다.
주요 사업 내용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자면
사용자가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업무 시스템에 로그인을 해야 한다. 자사에서 자체 개발한 솔루션 (SSO, IAM, mOTP, MACIP, FIDO 등)을 활용하여 시스템을 구축하면, 한 번의 로그인 인증만으로 여러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자사는 상기 제품의 연구·개발을 통해 특허 1개, CC 인증 1개, GS 인증 3개를 보유 중이다. 이를 통해 중앙행정기관, 공공기관, 국방, 금융, 병원, 대학, 대기업 등 200여 곳의 다양한 고객사에 납품하여 10,000개가 넘는 시스템을 연동 운영을 하고 있다.최근 여러 금융기관의 도입 절차가 완료되고 있으며, 현재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금융기관의 도입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Bandi SSO v7.0은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MSA)를 도입하여 유연성과 확장성이 뛰어나고, 다양한 C/S 시스템 및 Web 기반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단일인증을 지원하여 구축 시간을 단축시켰다. 또한, 금융권에서는 레거시 CS 시스템에 대한 연동도 가능하다. SAML 2.0, OAuth 2.0, ODIC, PKI 등 다양한 인증 방식을 모두 제공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Bandi SSO v7.0은 금융권에서도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으며, 클라우드 전환을 고려하는 기업들에게 매력적인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처럼 오랜 기간 쌓아온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2021년에는 조달청 기준 인증 분야 납품 1위를 차지하고, 2022년에는 전년 대비 매출액이 80% 성장하였다.
앞으로의 목표와 방향이 있다면
반디에스앤씨의 최우선 목표는 자사의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이 불편함 없이 안정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거듭나는 것이다.
올해는 자사의 솔루션을 Cloud-Native 환경에 최적화된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MSA)로 전환하는 프로젝트를 완료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 부분에서 큰 성장을 기대하며, 지속적이고 과감한 혁신 기술 투자를 통해 시장을 선도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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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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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의 안전과 고객의 행복을 통해 성장하다, 케이와이로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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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배 서비스는 1990년대 후반 통신판매업과 함께 성장하기 시작한 물류 업종이다. 이는 의류부터 식료품까지 인터넷 쇼핑이 대중화된 현대 사회에서 이제는 가장 중요한 서비스로 자리를 잡았다.
케이와이로지스는 물류 배송 운수 기업으로써 고객들의 편리함을 추구하며 달려온 기업으로, 투명성을 강조하며 신뢰받는 운수 기업으로 성장하고 싶다고 한다. 케이와이로지스 유승원 대표를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케이와이로지스 유승원 대표
기업 소개 부탁드린다
케이와이로지스는 운수 회사로 설립된 지 3년 만에 전국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전국 배송망을 구축한 기업이다. 단순히 물류를 취급하는 개념에서 벗어나 소중한 물건을 소중히 배송한다는 마인드를 바탕으로 고객사가 안심하고 자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체계를 만들어가고 있다.
더불어 기업 이익을 줄이더라도 택배 기사 및 화물운송기사가 조금이라도 더 나은 보수를 받을 수 있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체계를 만들어 가고 있으며, 작게나마 사회에 이바지 하고자 매월 정기적으로 5명의 소년소녀 가장을 추천받아 후원을 하고 있다.
화물운송기사 및 택배사의 경우 기존에 모든 물류사가 사용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있다. 해당 어플리케이션은 단순히 물건의 출고와 입고만 기록되는 기술을 가지고 있어 화물운송기사 및 택배 기사들이 사용하기에 불편을 감수하고 사용해야 하는 부분들이 존재한다.
이에 자사는 현재 타사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어플리케이션내 자동배차 시스템, 자동배정 시스템, 도착 예정 시간 예측 이 모두 포함된 AI 기술을 준비 중에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이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을 가지고 있다.
현재 여러 곳에 물류센터를 자체 구축하여 물류창고업도 겸하고 있다. 물류 창고 내에서 3PL과 직접배송 팀을 구성하여 원하는 고객사는 물량과 물성에 상관없이 택배사가 아닌 직접배송 팀이 고객에게 직접배송을 하고 있다. 지금은 수도권에 한정되어 있으나, 올 하반기부터는 점차 지방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케이와이로지스 유승원 대표
타사와의 차별점이 궁금하다
많은 업체들과는 반대로 화물 운송 기사 및 택배 기사님의 복지에 힘쓰고 있다. 기사님들의 경조사 및 개인 생일까지 챙길 정도로 관심 있게 예의주시하고 있다. 동종 업계를 보면 기사들의 안전 교육을 포함한 차량 점검 등과 같은 기본적인 서비스를 제대로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 가장 필수적으로 선행되어야 하는 것이 안전점검인데, 이조차 제대로 시행되지 못하는 모습을 보며 한편으로는 안타깝기도 했다.
자사는 다른 기업과의 차별화로 기사들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다. 기사가 안전하고 건강해야 고객들의 건강한 상품을 받을 수 있으며, 상품을 받은 고객의 행복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 부분이 타사와 자사의 가장 큰 차별점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포괄적인 기사님들의 안전교육은 전체 교육 매월 초에 1회, 부분 교육 및 대면 교육을 통해 매주 1회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대한민국 모든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더욱 성장하는 기업을 만드는 것이 목표다. 또한, 자사는 택배사 및 화물운송업계 최초로 상장을 목표로 달리고 있으며 모든 고객들의 편리하게 안심하고 상품을 받아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기업으로 기억되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꼼꼼하고 투명하게 기업을 운영하며 소비자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운송 기업이 되었으면 한다. 택배는 단순히 물류라는 개념을 넘어서서 그 안에는 고객의 소중한 추억과 선물이 들어있다고 생각하며, 고객과의 약속을 바탕으로 성장하는 기업이 되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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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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쏠라이트 배터리,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5년 연속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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쏠라이트 배터리 AGM EFB시리즈
현대성우쏠라이트의 자동차 배터리 브랜드 ‘쏠라이트(SOLITE)’가 ‘202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5년 연속 자동차 배터리 부문 브랜드 가치 1위에 선정됐다.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각 산업 부문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인증제도다. 각 산업 부문별 1위 브랜드는 소비자 조사지수와 브랜드 주가지수를 합산한 브랜드스탁 고유의 가치평가 모델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바탕으로 선정된다. 쏠라이트 배터리는 소비자 인지도, 호감도, 신뢰도, 만족도, 구매의도 등의 평가 항목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달성했다.쏠라이트는 현대성우쏠라이트의 대표 연축전지 브랜드로 자동차, 선박, 농업·산업 기계 전반에 걸쳐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책임지고 있다. 완성차 업체 순정 납품은 물론 전국 100여 개 대리점 유통, 해외 100여 개국 수출을 통해 국내를 넘어선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1987년 설립된 현대성우그룹의 계열사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창립 이래 다양한 기술 특허를 획득하며 지속적인 기술 개발로 제품 라인업을 154종 808개 품목까지 확대했다. 특히 이번에 현대·기아자동차의 품질 평가 지표인 ‘품질 5스타’에서 5년 연속 높은 등급을 획득해 품질 및 기술력에서 우수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았다.쏠라이트의 AGM 및 EFB 시리즈는 연비 향상과 공회전에 따른 환경오염 절감을 위한 ISG(Idle Stop & Go) 시스템 차량에 탑재되는 고성능 제품이다. 추가 옵션 장착으로 전력 소모가 높은 차량, 시내 주행으로 엔진 시동 사용이 잦은 차량 등에 적합하다. 특히 EFB 배터리는 AGM 배터리와 일반형 CMF 배터리의 중간 단계로, 합리적 가격에 CMF 배터리보다 향상된 성능의 제품을 찾는 고객에게 최적의 효용성을 발휘한다.앞서 현대성우쏠라이트는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1월까지 두 달간 쏠라이트 배터리의 라디오 광고를 진행했다. CM송은 파워풀한 편곡의 ‘빌헬름텔 서곡’ 멜로디에 맞춰 ‘순정 배터리의 강자, 쏠라이트’ 가사를 반복해 대중 및 잠재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각인시키는 데 초점을 맞췄다.이 밖에도 쏠라이트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스포츠 마케팅의 하나로 1997년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을 창단·운영하고 있으며, 2019년 라크로스 국가대표팀 후원, 2023년 한국대학스키연맹 2년 연속 후원, 주니어 드라이버 육성 프로그램 지속적 운영 등 비인기 스포츠 종목의 저변 확대와 활성화를 위해서 지속적으로 노력해오고 있다.현대성우쏠라이트는 고객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 덕분에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5년 연속 1위라는 명예로운 수상을 하게 돼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품질 향상과 고객 만족을 최우선 목표로 지속적인 기술개발 및 브랜드 파워 증진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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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3-28